[게임오늘]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바위 연금술사 ‘고르가스’ 출시…넥슨, ‘카스온라인’에 신규 좀비 모드 ‘좀비 라이즈’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바위 연금술사 ‘고르가스’ 출시…넥슨, ‘카스온라인’에 신규 좀비 모드 ‘좀비 라이즈’ 업데이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7.2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X’, 싱글 캠페인 트레일러 영상 최초 공개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X’, 싱글 캠페인 트레일러 영상 최초 공개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X’, 싱글 캠페인 트레일러 영상 최초 공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개발 중인 XBOX 신작 FPS(1인칭슈팅)게임 ‘크로스파이어X’가 싱글 캠페인 콘텐츠의 실제 플레이 모습을 담은 트레일러 영상을 24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 공개는 XBOX 주요 신작들의 새로운 소식을 알리는 온라인 이벤트 ‘XBOX 게임스 쇼케이스(Xbox games Showcase)’를 통해 전세계 최초로 이루어 졌으며 XBOX 관련 공식 채널과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트레일러는 크로스파이어X의 핵심 인물인 ‘루이스 토레스(Luis Torres)’의 시점에서 남미의 실험실과 고층 빌딩, 달리는 열차 등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담아내고 있다. 특히, 사실적이고 섬세한 묘사가 돋보이는 영화 같은 퀄리티의 시네마틱 컷신이 자연스럽게 실제 플레이 화면과 연결되는 크로스파이어X 특유의 연출을 확인해 볼 수 있다.

크로스파이어X의 주요 모드 중 하나인 싱글 캠페인은 원작 크로스파이어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새롭게 창조한 탄탄한 스토리 기반의 콘텐츠다. 이용자들은 크로스파이어 세계관 속 양대 세력인 ‘블랙 리스트’와 ‘글로벌 리스크’가 맞붙는 치열한 전쟁터에서 여러 등장 인물의 입장이 되어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각 임무들은 에피소드 형태로 짜임새 있게 구성될 예정이다.

싱글 캠페인의 개발은 뛰어난 스토리텔링 능력으로 전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레메디 엔터테인먼트가 담당하고 있으며 스토리 구성은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레메디가 독자 개발한 노스라이트(Northlight) 게임 엔진을 사용해 컷신과 플레이 화면의 자연스러운 연결을 구현해 완벽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유료 ‘배틀 패스’를 통해 싱글 캠페인을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세부적인 사항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부수로 본부장은 “이번 트레일러 영상은 최고의 파트너사인 레메디 엔터테인먼트가 오랜 시간 공들여 개발해온 결과물의 일부분이다. 영상으로 다 담지 못한 감동은 추후 정식 출시 후 실제 플레이를 통해 느껴보시길 바란다”며 “게임의 세계관에 대해 심도 있는 스토리와 메시지를 전달하게 될 싱글 캠페인의 개발은 크로스파이어 IP가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바위 연금술사 ‘고르가스’ 출시

펄어비스가 히어로 액션 배틀로얄 ‘섀도우 아레나’의 13번째 신규 영웅 ‘고르가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고르가스’는 지속적으로 바위를 소환해 특정 지역을 장악하면서 전투하는 유형의 영웅이다. 원거리에 있는 적에게 자동 추적 바위를 날리거나, 적이 근접했을 때 주변에 있는 바위를 폭발시키는 등 원거리, 근거리 공격 능력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바위 연금술사인 ‘고르가스’는 주요 스킬 ‘금지된 연금술’을 사용해 무작위로 아이템을 생성할 수 있다. 금지된 연금술 스킬 레벨이 오를수록 희귀한 아이템의 생성 확률이 증가한다.

아울러 승급 및 강등의 기준이 되는 티어 구조를 변경해 전장의 긴장감도 높였다. 랭킹 점수와 티어 점수가 분리되고, 매 게임이 끝나면 결과에 따라 티어 점수가 반영된다. 티어 점수에 따라 승급전 혹은 강등전이 발생돼 등급이 결정된다.

뿐만 아니라 무적상태로 변해 적을 경직/기절시킬 수 있는 ‘흑정령화’ 재사용 시간을 조절했다. 상대방에게 강한 CC(Crowd control, 군중제어기)기를 적중 당했을 경우, 흑정령화를 기존보다 더 빠르게 사용해 곤란한 상황을 신속히 탈출할 수 있게 변경했다.

넥슨, ‘카스온라인’에 신규 좀비 모드 ‘좀비 라이즈’ 업데이트

넥슨은 밸브 코퍼레이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신규 좀비 모드 ‘좀비 라이즈’를 추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좀비4: 다크니스’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좀비 라이즈’는 새로운 변종 바이러스 ‘S-VIRUS’로 인해 더욱 진화하는 인류와 좀비를 다룬다. 인간은 라운드가 종료될 때까지 생존하면 승리하고, 좀비는 모든 인간을 좀비로 감염시키면 승리한다.

‘좀비 라이즈’에서 인간과 좀비는 플레이 도중 ‘S-VIRUS’를 획득할 수 있다. 인간이 ‘S-VIRUS’를 주입하면 순간적으로 강력한 좀비 능력을 사용하며, ‘S-VIRUS’가 체내에 남아 있는 동안 좀비에 감염되지 않는다. 좀비는 ‘S-VIRUS’를 주입해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있으며, ‘S-VIRUS’ 7단계 이상으로 도달 시 새로운 변종 좀비 ‘타이런트’와 ‘아라크네’로 진화한다.

강력한 탱커형 변종 좀비 ‘타이런트’는 하운드 좀비 ‘하수인’을 소환하며, 전방 돌진 시 저지가 불가능해 인간은 원거리에서 대응해야 한다. 이동에 특화된 변종 좀비 ‘아라크네’는 거미줄을 투척해 인간의 이동 속도를 저하시키고, 지형을 이용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변종 좀비로 진화할 때는 알에서 태어나는 듯한 이펙트 모션이 발동된다.

넥슨은 신규 모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19일까지 일일 미션 달성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좀비 라이즈’에서 특수 스킬을 활성화해 매일 ‘S-VIRUS’ 레벨 누적 사용량을 50까지 달성하면 매일 미션 달성 보상 획득은 물론, 스페셜 보상으로 1주 차에는 16종의 모든 티어5 파츠 아이템을, 2주 차에는 ‘파천화룡포’, ‘궁니르’, ‘헬하운드’, ‘라이트닝 퓨리’ 등 최고 등급의 무기를 기간제 선택형 보상으로 제공한다. 그리고 3~4주 차까지 모두 달성할 경우 ‘에픽해독기’ 4개와 ‘초월의 궤’ 30개를 모두 확정적으로 지급한다. 4주 간 일일 미션을 달성한 이용자 대상으로는 매주 555명을 추첨해 ‘넥슨캐시’ 총 450만 원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에 ‘좀비 라이즈’ 플레이 소감을 댓글로 달면 500명을 추첨해 특별 보상 상자를 지급하며, 전략 게시판에 ‘좀비 라이즈’ 공략과 리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최대 ‘넥슨캐시’ 3만 원을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카스온라인’ 인기 크리에이터 ‘캡틴김수호’와 ‘제네시스트’가 직접 ‘좀비 라이즈’를 플레이하고, 이벤트 쿠폰을 제공하는 실시간 방송을 7월 25일과 8월 1일 저녁 양일 간 진행할 예정이다.

컴투스, ‘아이모’ 10주년 기념 신서버 오픈 사전 예약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모바일 MMORPG 아이모의 10주년 기념 신서버 오픈을 앞두고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컴투스는 별도의 공식 사전 예약 페이지를 마련하고 신청 유저들에게 10주년 기념 특별 아이템과 초보자패키지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모는 지난 2010년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스마트폰 버전으로 서비스된 이후, 현재까지 10여년간 개성 있는 캐릭터와 아기자기한 그래픽으로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컴투스는 10주년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아이모 유저들에게 보다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7월 말 신서버를 개설하고 오픈 이벤트도 함께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게임업계의 화두인 레트로 모바일 게임의 원조격 게임으로서, 향후에도 지속적인 콘텐츠 및 서비스 개선을 통해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방침이다.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갤럭시 컵 개최

에픽게임즈는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서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을 위한 ‘포트나이트 갤럭시 컵(Galaxy Cup, 이하 갤럭시 컵)’ 토너먼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7월 25일과 26일, 양일에 걸쳐 ‘포트나이트’ 게임 내에서 각 서버별로 진행되는 이번 ‘갤럭시 컵’ 토너먼트는 안드로이드 플레이어를 위한 전용 대회로,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들이라면 참여가 가능하다.

‘포트나이트’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 중 에픽게임즈 계정에 2단계 인증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토너먼트에 참여할 수 있다.

토너먼트에 참여해 최소 다섯 게임 이상 참여한 모든 플레이어에게는 총기류 및 헬리콥터의 외부 디자인을 꾸밀 수 있는 갤럭시 스카우트 외관 변경 아이템이 제공되며, 날짜별로 최상위권의 성적을 거둔 플레이어에게는 갤럭시 스카우트 의상이 추가로 지급된다. 갤럭시 의상을 받을 수 있는 성적은 서버별로 상이하다.

대회는 챔피언 리그, 컨텐더 리그, 오픈 리그 등 3개의 리그로 진행되며, 챔피언 리그와 컨텐더 리그는 각 3개의 디비전, 오픈 리그는 4개의 디비전 등 총 10개의 디비전으로 구성된다.

점수 획득 방식은 매치에서 1위(빅토리 로얄)를 하면 10점, 2~5위는 7점, 6~15위 5점, 16~25위 3점 등 순위별로 점수가 차등 지급되고, 이와 별도로 1회 처치 시 1점, 플레이한 매치 횟수 당 1점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안드로이드 ‘포트나이트’ 플레이어들을 위한 축제인 ‘갤럭시 컵’ 토너먼트 개최 소식을 전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면서, “다른 안드로이드 플레이어들과의 경쟁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시험해보시고, 멋진 갤럭시 스카우트 외관 변경 아이템과 의상도 받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은혼’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인기 개그 애니메이션 ‘은혼’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은혼’의 주인공인 긴토키, 인기 캐릭터인 카구라, 카츠라, 카무이 등 ‘은혼’의 캐릭터 10종이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개그 애니메이션답게 스킬을 사용하는 장면 등에서 캐릭터들의 재미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은혼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는 ‘은혼 콜라보 로그인 보너스’ 이벤트를 통해 엘리자베스 파이터를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진행되는 ‘카구라 슈퍼미션’에서는 주어진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고 카구라 파이터와 스페셜카드 등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파이터와 성장 재료들을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던전도 함께 열린다. 은혼 러시던전에서는 던전을 클리어하고 획득 가능한 코인을 활용해 ‘콘도’ 파이터를 비롯해 콘도의 스페셜 카드와 소울, 메모리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거대 엘리자베스가 보스로 등장하는 팀릴레이 던전과 은혼 콜라보 기념 특별 타임어택 챌린지도 함께 열린다.

킹오브 파이터 올스타의 탄생 2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탄생 2주년 전야제 로그인 보너스’를 통해서 KOF 올스타 파이터 10회 연속 소환권을 다량으로 획득할 수 있다. 뒤이어 바로 진행되는 ‘탄생 2주년 로그인 보너스’에서는 다량의 배틀카드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으며 출석 완료 보상으로 페스타 파이터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검은사막,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저주받은 소녀’ 콘텐츠로 글로벌 공략 나선다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저주받은 소녀(Cursed)’와 글로벌 콘텐츠 제휴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저주받은 소녀는 지난 17일 전 세계에 첫 공개된 바 있다. 출시와 동시에 넷플릭스 미국 오늘의 Top 10 종합 1위, 한국 오늘의 Top 10 종합 순위 4위에 오르며 글로벌 흥행을 예고했다.

저주받은 소녀는 아서왕의 전설을 호수의 여인 ‘니무에’의 시각으로 새롭게 풀어낸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이다. 영화 ‘300’, ‘씬 시티’ 원작자이자 최고의 그래픽 노블 작가 프랭크 밀러와 NBC ‘케이프 맨’의 연출과 각본을 맡은 톰 휠러가 공동 작업한 베스트 셀러 원작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루머의 루머의 루머’로 제 75회 골든글로브 TV드라마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되며 주목을 받은 ‘캐서린 랭포드’가 주인공 ‘니무에’를 맡았다.

펄어비스는 넷플릭스와 제휴로 저주받은 소녀 IP를 기반으로 검은사막 모든 플랫폼(PC, 모바일, 콘솔)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며 전 세계 검은사막 이용자들은 저주받은 소녀를 게임에서 만나 볼 수 있다.

글로벌 콘텐츠 제휴의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검은사막의 북미·유럽 서비스 파트너인 카카오게임즈는 제휴를 기념해 8월 5일까지 검은사막 이용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