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주호영 “행정수도 이전은 눈속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치오늘] 주호영 “행정수도 이전은 눈속임”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0.07.2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세균 “외국인, 치료비 본인부담”
이재명 “집값 걱정없는 나라 열 것”
안철수, 유투브 채널 ‘안박싱’ 열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뉴시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26일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관련, 외국인 환자의 치료비를 본인이 부담하는 방식으로 원칙을 바꾸겠다고 밝혔다. ⓒ뉴시스

정세균 “외국인, 치료비 본인부담”

정세균 국무총리가 26일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관련, 외국인 환자의 치료비를 본인이 부담하는 방식으로 원칙을 바꾸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전날에는 지난 4월1일 이후 처음으로 100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중 해외유입 사례가 80여 명"이라며 "앞으로는 해외유입 외국인 환자에 대해 입원치료비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본인이 부담하도록 하되, 외교관계를 고려해 상호주의 원칙을 적용하겠다"고 말했다.

 

ⓒ뉴시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6일 “집값 걱정 없는 나라의 길을 열어보겠다”면서 경기도형 장기공공임대주택을 언급했다. ⓒ뉴시스

이재명 “집값 걱정없는 나라 열 것”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모든 국민들이 집을 사지 않고도 집 걱정 없이 살 수 있게 해야 한다"며 "경기도가 먼저 집값 걱정 없는 나라의 길을 열어보겠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이날 경기도형 장기공공임대주택을 언급하며 "적정임대료는 설계하면 되는 것이고, 중요한 것은 공공택지의 요지에 싸고 품질 좋은 고급의 중산층용 장기공공임대주택을 대량공급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뉴시스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26일 여권의 행정수도 이전 움직임에 대해 “눈속임”이라고 비판했다. ⓒ뉴시스

주호영 “행정수도 이전은 눈속임”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뜬금없는 행정수도 이전으로 봉창 두드릴 일이 아니다"며 "국민들이 눈속임 당할 것이라 생각했다면 송구하고 부끄러워해야 할 일"이라고 여권을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어 "국민을 향해 육두문자를 내뱉고 ‘천박한 서울’이라며 막말을 서슴지 않는 여당 대표, 이른바 ‘검언유착’ 사건 수사심의위원회 결정을 맹비난하고 나서는 여당 의원들, 모두 스스로 부끄러워해야 할 것"이라며 "정책은 갈피를 잡지 못하고, 정권은 국가 시스템을 흔들어대고 있다. 나라가 온전할 리 없다. 국민들이 왜 분노하는지 깊이 생각해보라"고 적었다.

 

ⓒ시사오늘=안철수 유투브 채널 캡처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유투브 채널 활동을 26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시사오늘=안철수 유투브 채널 캡처

안철수, 유투브 채널 ‘안박싱’ 열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유투브 채널 활동을 26일 격적으로 시작했다.

안 대표는 이날 자신의 채널에 '제1편 여의도 정치, 실제 영화와 같을까?'라는 제목으로 12분 짜리 영상을 업로드했다.

한편 안 대표는 영상의 말미에 "2편에서는 어떤 이야기를 다룰 것인지 댓글을 참고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