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골든블루, 한정판 ‘칼스버그’ 챔피언스 에디션 국내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골든블루, 한정판 ‘칼스버그’ 챔피언스 에디션 국내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7.2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칼스버그 챔피언스 에디션 ⓒ골든블루

골든블루, 한정판 ‘칼스버그’ 챔피언스 에디션 국내 출시

주류전문기업 골든블루는 리버풀 FC(Liverpool FC)의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기념해 리버풀 FC 공식 파트너 맥주인 ‘칼스버그’의 챔피언스 에디션(500ml 캔)을 국내에 출시하고 이달 말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칼스버그는 세계 4대 맥주 회사인 칼스버그 그룹에서 생산하는 프리미엄 라거 맥주다. 173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칼스버그는 100% 몰트로 만들어진 높은 품질과 우수한 풍미로 1904년도에 덴마크 왕실로부터 공식 맥주로 지정받았다. 이후 1992년부터 지금까지 27개 시즌 동안 리버풀 FC의 공식 파트너 맥주로 활동하며 프리미어리그 내 가장 긴 파트너십을 기록하고 있다.

골든블루는 지난 2018년에 칼스버그 그룹과 계약을 맺고 칼스버그를 국내에 공식 수입, 유통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칼스버그 챔피언스 에디션은 리버풀 FC를 상징하는 다양한 요소들을 넣어 새로운 패키지로 만들었다.

칼스버그 맥주의 탄생 연도를 기념한 ‘1847 ONWARDS’ 문구를 리버풀 FC의 우승 연도인 ‘2020 ONWARDS’로, 칼스버그 맥주의 종류를 명시한 ‘PILSNER’를 우승을 뜻하는 ‘CHAMPIONS’ 문구로 변경해 캔 중앙에 넣었다. 특히 기존 초록색 캔에서 리버풀 FC의 상징색인 빨간색을 캔에 전체적으로 적용했다. 리버풀 FC의 엠블럼과 소속 선수들의 사인도 새겨 넣었다.

LF푸드, 모바일 커머스 ‘해산물 기획전’ 진행

종합식품기업 LF푸드가 27일 오후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 동안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GRIP)’과 ‘여름철 해산물 특별전’을 진행한다.

그립은 판매자와 소비자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스마트폰에 그립 어플리케이션만 설치하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상품을 판매하거나 구입할 수 있다. 그리퍼(그립 내 방송 진행자)로 활동하는 개그맨 박성광과 LF푸드의 전문 셰프가 출연해 진행을 맡을 예정이며 방송을 시청하는 소비자들은 원하는 제품을 직접 선택해 최대 31%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판매 품목은 랍스터 450g, 문어숙회슬라이스 150g, 숙회문어 한 마리(1kg)다. 랍스터 450g은 정가 대비 25%, 문어숙회슬라이스 150g은 정가 대비 31%, 숙회문어 한마리(1kg)는 정가 대비 28%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김은종 LF푸드 이커머스 사업부 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 가족과의 홈파티용이나 안주용으로 또 휴가철 캠핑용 음식으로 먹을 수 있는 해산물 특별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고급 레스토랑에서 접했지만 어떻게 조리할지 몰라 익숙하지 않았던 해산물을 쉽게 조리하는 방법도 그립을 통해 함께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 ‘피크닉 테이블 화이트’ 출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감성 캠핑을 위한 필수 아이템 ‘피크닉 테이블 화이트'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투썸은 지난달 11번가와 협업해 내놓은 피크닉 테이블이 조기 완판된 이후 고객들의 판매 문의가 지속됨에 따라 캠핑 감성을 극대화시켜줄 화이트 색상 제품을 새롭게 기획해 매장에서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인 투썸 피크닉 테이블은 전체적으로 화이트 색상에 가죽패턴 포인트를 더한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스트랩이 달려있는 접이식 타원형 상판은 반으로 접으면 반달 모양 가방으로 변신하는 트랜스포밍 제품으로 휴대, 보관 및 사용이 편리해 실용적이다.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모던한 그레이 컬러의 2인용 식기 세트는 상판 아래쪽에 고정시킬 수 있도록 설계돼 이동 시에도 흔들림 없이 제품 보관이 가능하다.

‘투썸 피크닉 테이블 화이트’는 한정판으로 판매돼 매장 별 보유 수량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사 공식 홈페이지 및 매장에 보유 수량을 미리 확인하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피죤, ‘퓨어 핸드워시’ 출시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은 ‘퓨어 핸드워시’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퓨어 핸드워시는 원료부터 세정 효과까지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 안전성 측면에 더욱 신경썼다. 제품 전성분은 최근 효능과 성분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성분 안전성 판단 기준으로 알려진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 등급상 그린등급인 1~2등급에 해당하는 성분만 사용됐다.

또 코코넛, 야자유 등 천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원료로 사용했기 때문에 원료 특성상 피부자극이 없으며 피부보습효과가 뛰어난 글리세린, 스쿠알란 등을 함유하고 있다. 천연유래 성분 중 피부유해물질 제거를 위한 로즈마리잎 추출물, 그리고 잦은 손씻기로 인해 자극받기 쉬운 피부 진정효과를 위한 프로폴리스 추출물도 포함하고 있다.

특히 공인 기관을 통해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인체 유해균에 대한 99.9% 항균 효과를 확인했으며 폼 타입이라 사용 전후로 더욱 깔끔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퓨어 브랜드 특유의 애플향과 모히토향 등 상쾌한 과일향을 담고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KT&G, 14년째 잎담배 수확 봉사

KT&G가 지난 24일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잎담배 농가들을 돕기 위해 경상북도 문경 지역에서 수확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잎담배 농사는 한여름철인 7~8월에 수확이 집중되며 기계화가 어렵고 대부분 수작업으로 이루어져 노동 강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국내 농가들은 코로나19 위기와 농촌인구의 지속적 감소로 노동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KT&G는 이러한 농가들의 고충을 덜어주고자 지난 2007년부터 매년 봉사활동을 실시해 농민들과의 상생을 지속해오고 있다. 올해는 30여명의 임직원들이 문경시 가은읍의 잎담배 농가를 방문해 3000㎡의 농지에서 약 4000kg의 잎담배 수확 봉사활동을 펼쳤다.

국내 잎담배 농가의 복지증진에 힘쓰기 위해 경제적 지원 사업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잎담배 경작인 1000명의 건강검진과 농가 자녀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4억 원의 복지증진 비용을 전달했다. 2013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금액은 24억5400만원에 달하며 6900여명의 경작인들이 수혜를 받았다. 국내에서 영업 중인 담배업체 중 국산 잎담배를 구매하는 기업은 KT&G가 유일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