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넥센타이어, 모리타 코이치 미래기술연구소 소장 임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인사] 넥센타이어, 모리타 코이치 미래기술연구소 소장 임명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7.2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넥센타이어는 일본 브리지스톤의 중앙연구소장을 지낸 모리타 코이치를 미래기술연구소 소장으로 임명했다. ⓒ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는 일본 브리지스톤의 중앙연구소장을 지낸 모리타 코이치를 미래기술연구소 소장으로 임명했다. ⓒ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는 일본 브리지스톤의 중앙연구소장을 지낸 모리타 코이치를 미래기술연구소 소장으로 임명했다고 27일 밝혔다.

모리타 코이치 BG(Business Group)장은 브리지스톤에서 타이어 재료개발부 유닛 리더와 연구1부장을 거쳐, 중앙연구소장, 이노베이션 본부장 등을 역임하며 30년에 달하는 전문성과 경험을 갖추고 있다.

특히 브리지스톤 근무 당시 '변성 폴리머를 이용한 재료 나노 기술 제어 및 타이어 개발'로 일본 문부과학대신 표창 과학기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임원 영입을 계기로 재료 개발과 선행 연구를 중심으로 한 미래 핵심 원천 기술 확보를 통해 모빌리티 패러다임 변화로 촉발된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차로 대두되는 글로벌 시장에서 미래 기술을 선도해 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유럽 및 미국 R&D센터의 신축 확장을 비롯해 서울 마곡지구에 기술개발 연구소인 '더 넥센 유니버시티'(THE NEXEN univerCITY)를 오픈하는 등 연구개발 조직 내 새로운 변화와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카 메이커로의 공급 확대와 차세대 제품 개발 등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