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공사 제2회 빅데이터·인공지능 스타트업 경진대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가스공사 제2회 빅데이터·인공지능 스타트업 경진대회 개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0.07.2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상금 5000만 원…8월 13일까지 접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한국가스공사 제공
대구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한국가스공사 본사 전경. ⓒ한국가스공사 제공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가 '제2회 빅데이터·인공지능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가스공사에 따르면 해당 대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기술력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우수 스타트업과 지역기업 매칭을 통해 혁신 클러스터를 조성해 나가고자 지난해에 이어 마련됐다. 올해 대회의 주제는 '가스공사 운영 데이터를 활용해 설비 효율성 및 안전성 등을 제고할 수 있는 알고리즘 개발'이다.

참가 접수는 8월 13일까지이며, 개발계획서 등 구비서류 검토를 거쳐 예선을 치를 40개 팀을 선발한다. 총 상금 5000만  원이 걸린 이번 대회는 빅데이터·인공지능 스타트업(창업 7년 이내, 2013년 7월 1일 1후 사업자등록 업체) 및 예비 창업자라면 참가 가능하다. 

또한 가스공사는 경진대회에 대한 대국민 관심 제고를 위해 오는 29일 서울 동자아트홀에서 설명회를 개최하며, 행사 참여는 온오프믹스, 이벤터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가스공사 홈페이지(www.kogas.or.kr) 또는 대회 공식 홈페이지(www.kogasbigsta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이날 "창업 친화적 생태계 조성과 디지털 뉴딜,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부 정책에 발맞춰 가스공사도 우수한 스타트업 발굴과 대구지역 중소기업·스타트업 상생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