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GC녹십자랩셀, 2분기 영업익 25억으로 흑자전환…휴온스, 여성 갱년기 유산균 ‘YT1’ 임상 논문 SCI 학술지 등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GC녹십자랩셀, 2분기 영업익 25억으로 흑자전환…휴온스, 여성 갱년기 유산균 ‘YT1’ 임상 논문 SCI 학술지 등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7.28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대웅제약, 웨어러블 심전도기 '모비케어' 런칭 기념 웹 심포지엄 개최

대웅제약은 웨어러블 심전도기 '모비케어' 런칭을 기념해 웹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이 자리를 통해 인구 고령화에 따라 빠르게 증가하는 부정맥 환자의 조기 진단 중요성과 모비케어 제품 특장점 등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오는 30일 오후 6시부터 의료 전문 포털사이트 닥터빌에서 진행된다. 제이비내과 박정배 원장을 좌장으로 고려대학교안암병원 최종일 교수, 씨어스테크놀로지 이영신 대표가 연자로 참여한다. 강의는 △심방세동 질환과 조기 발견의 중요성(고려대학교안암병원 최종일 교수) △부정맥 진단을 위한 SMART 모니터링(씨어스테크놀로지 이영신 대표)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비케어는 환자의 프라이버시 보호, 사용 편의성과 분석의 신속성을 갖춘 웨어러블 심전도기다. 9.2그램(g)의 작고 가벼운 가슴 부착형 패치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지 않고 최대 72시간까지 연속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AI 알고리즘을 이용한 웹 서비스가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분류하고 분석해 의료진의 진단 정확도와 업무 효율성을 높여준다. 심장박동으로 오인될 수 있는 동잡음(motion artifacts) 제거 능력도 우수해 신호 정확도 측면에서 장점도 가지고 있다.

대웅제약은 모비케어 출시를 통해 환자들에게는 검사의 편의성을 제공해 부정맥의 조기 진단을 돕고 의료진들에게는 경제적인 비용 부담을 낮춰 홀터 검사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정맥이 의심되는 환자의 경우, 홀터 검사를 받으려면 장시간 불편을 감수해야 한다. 병원 입장에서는 홀터 검사를 위한 초기 장비 도입 비용이 높고, 기기 관리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분석하는 인력마저 부족해 검사가 제한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GC녹십자랩셀, 2분기 흑자전환…턴어라운드 본격화

GC녹십자랩셀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25억 원으로 흑자전환했다고 28일 잠정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0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3% 증가했고, 당기 순이익은 16배 증가한 24억 원을 기록했다.

GC녹십자랩셀은 모든 사업 분야의 고른 성장이 외형 확대 및 수익성 개선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검체 검진 사업 부문은 코로나19 검체 검진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며 성장폭이 27.4%에 달했다.

바이오물류 사업 부문 역시 계열사 물류 통합으로 인해 21.1% 성장했고, 임상시험 검체 분석 사업을 담당하는 연결 자회사 GCCL도 사업을 확장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2.9%의 높은 매출 증가세를 기록했다.

수익성은 원가 개선과 더불어 NK세포치료제의 미국 현지 개발을 담당하는 아티바로부터 기술 이전료가 일부 인식되며 상당 부분 개선됐다.

휴온스, 여성 갱년기 유산균 'YT1' 임상 논문 SCI 학술지 등재

휴온스는 'YT1'에 대한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 효과와 안전성에 대해 연구한 인체적용시험 연구결과가 SCI 학술지 'Journal of Clinical Medicine'(IF=3.303) 최신호에 등재됐다고 28일 밝혔다.

연구 제목은 'The Effect of Lactobacillus acidophilus YT1(MENOLACTO) on Improving Menopausal Symptoms: A Randomized, Double-Blinded, Placebo-Controlled Clinical Trial'이다.

YT1을 연구한 한국식품연구원 김윤태 박사 연구팀(이하 연구팀)은 건국대학교병원과 국립암센터에서 갱년기 증상 개선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했으며 유의한 결과를 확인했다.

연구팀은 갱년기 증상을 보이는 여성 85명을 두 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12주간 YT1을 섭취한 시험군과 위약 투여군의 '쿠퍼만지수'(KMI)와 '삶의 질 평가'(MENQOL), 안전성을 평가했다.

12주간 YT1 원료를 포함한 제품을 섭취한 시험군은 위약 투여군 대비 쿠퍼만지수의 개별항목 △안면홍조 △질건조·분비물 감소 △손발저림 △신경과민 △우울증 △가슴 두근거림 △근관절통 △피로 △개미환각 △두통 등 10개 항목에서 유의적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이 밖에 세분화된 29가지 항목으로 평가하는 삶의 질 평가에서도 △신체적(3가지 증상) △심리사회적 증상(7가지 증상) △혈관운동상태(16가지 증상) △성적상태(3가지 증상) 모두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개선되는 결과가 확인됐으며, 부작용 없이 뛰어난 여성 갱년기 개선 효과를 입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