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에이스손해보험, 대학생 인턴십 참가자 모집…한화생명, DREAMPLUS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에이스손해보험, 대학생 인턴십 참가자 모집…한화생명, DREAMPLUS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7.30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에이스손해보험
©에이스손해보험

에이스손해보험, 대학생 인턴십 '처브 커리어 드림' 참가자 모집

에이스손해보험은 30일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인 '처브 커리어 드림(Chubb Career Dream)'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처브 커리어 드림은 보험 산업의 핵심 직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이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첫 기수를 모집했다. 

모집 분야는 △기업보험 및 개인보험 인수 심사(언더라이팅) △손해사정 △상품개발 △계리 △재무 등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 심사 및 1, 2차 면접으로 이루어지며, 다음달 9일까지 잡코리아를 통해 지원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오는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총 6개월간 에이스손해보험 본사 인턴으로 근무하며 보험업 실무 경험을 쌓고 글로벌 선진 기업 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인턴십 종료 시에 우수 참여자에게는 향후 보험업 전문가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처브 이노베이션 펀드(Chubb Innovation Fund)' 장학금도 급여와 별도로 지급된다.

에드워드 러 에이스손해보험 사장은 "보험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인재들에게 양질의 실무 경험과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자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에이스손해보험은 책임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한국의 보험산업과 인재양성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흥국생명
©흥국생명

흥국생명, '제1기 톡톡패널단' 출범 

흥국생명은 지난 29일, 광화문에 위치한 본사에서 고객중심경영 실천 및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한 '제1기 톡톡패널단'을 출범하고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조병익 대표를 포함한 오세일 소비자보호실장과 패널단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톡톡패널단 1기는 고객 접점에서 근무 중인 지점장과 설계사, 영업지원, 금융플라자 등 총 1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톡톡패널단은 현장에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비자보호를 위한 다양한 제도개선 사항을 도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향후 정기 간담회 및 미션 수행 등을 통해 전자금융서비스, 불완전판매 예방을 위한 개선안 등 소비자보호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게 되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사내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통해 타당성을 검토한 뒤 실제 제도로 반영할 방침이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조병익 대표는 "고객의 니즈를 가장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채널이 톡톡패널단이 될 것"이라면서 "톡톡패널단에서 나온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판으로 고객중심의 경영 실현에 한발 더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화생명
©한화생명

한화생명, DREAMPLUS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한화생명 30일 'DREAMPLUS 브랜드 디자인'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중 하나인 '2020 Red Dot Design Award' 의 Brand & Communication Design 분야에서 본상인 위너(Winner)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지난해 한화금융계열사 공동브랜드인 LIFEPLUS 브랜드의 'Red Dot Design Award'과 'iF 디자인어워드' 동시수상에 이어 올해 'Red Dot Design Award'에서 DREAMPLUS 브랜드 디자인이 수상하며, 2년 연속 본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됐다.

한화생명에 따르면, DREAMPLUS의 심볼과 로고타입을 기반으로 키비주얼, 스페이스, 굿즈 등 다양한 고객접점에서 DREAMPLUS의 브랜드철학을 일관되게 전달한 점이 브랜드아이덴티티 부문에서 우수성을 높게 평가 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DREAMPLUS 브랜드디자인'은 원을 모티프로 하여 각 요소들이 연결되고 독립해 나가는 모습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이는 꿈을 향해 나아가며 성장하는 삶의 가치를 형상화한 것이다.

2016년 '스타트업의 다양한 꿈들을 서로 연결하는 혁신의 조력자가 되겠다'는 브랜드철학을 가지고 출범한 DREAMPLUS는 '드림플러스63'과 '드림플러스 강남' 오픈이노베이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대기업, 스타트업, 투자사 등 다양한 비즈니스 플레이어가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국내외 약 200여 개의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해왔다.

한화생명 OI추진실 문효일 실장은 "꿈과 꿈을 연결하고, 그 꿈이 실현되어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는 DREAMPLUS만의 가치를 오롯이 디자인에 담았다는 점에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혁신적인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새로운 사업기회를 창출하는 혁신과 성장의 선순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