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오리온, 인천 서구지역 학교에 ‘제주용암수’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오리온, 인천 서구지역 학교에 ‘제주용암수’ 지원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7.3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오리온이 지난 29일 인천 서구지역 학교에 '제주용암수'를 지원했다. ⓒ오리온

오리온, 인천 서구지역 학교에 ‘제주용암수’ 지원

오리온그룹은 수돗물 유충 발생 사건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인천 서구지역 학교에 ‘오리온 제주용암수’를 무상 지원했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수돗물 유충 사건으로 인천 서구지역 학교에서는 급수대와 정수대 사용을 금지하고, 급식 조리 등에도 모두 생수를 사용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오리온그룹은 인천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를 통해 인천 서구 교육청 산하 41개 학교에 오리온 제주용암수 530ml 3만 병을 긴급 지원하기로 결정하고 지난 29일부터 이틀에 걸쳐 각 학교에 전달했다.

오리온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 위기로 지친 상황에서 수돗물 유충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이라며 “하루빨리 수돗물 유충 문제가 정상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촌치킨, 대한적십자사 통해 닭고기 100톤 기부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에 약 3억원 상당의 닭고기 총 100톤을 기부했다.

교촌은 지난 29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과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 영양 지원을 위해 진행됐다. 전달된 총 100톤의 닭고기는 적십자 무료 급식소 및 자원봉사원을 통한 아동 청소년 도시락 반찬 지원, 지역아동센터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 영양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핑크퐁 키즈홍삼 파인애플·케일 등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핑크퐁 키즈홍삼 ‘파인애플·케일’ 및 ‘배·도라지’를 출시하며 어린이 홍삼 음료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핑크퐁 키즈홍삼 파인애플·케일 및 배·도라지는 지난해 4월 출시한 핑크퐁 키즈홍삼 ‘사과·당근’, ‘포도·야채’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어린이 홍삼 음료다. 음료 한 잔에도 자녀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부모들이 증가하면서 어린이 홍삼 음료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것에 주목하고 다양한 맛으로 제품군을 확대해 선보이게 됐다.

핑크퐁 키즈홍삼 파인애플·케일은 홍삼 특유의 향과 쓴맛을 최소화하고 파인애플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살려 어린이들이 거부감 없이 마실 수 있다. 배·도라지는 국산 배와 도라지를 사용해 배 특유의 시원하고 달콤한 풍미를 더했다.

핑크퐁 키즈홍삼은 국내산 6년근 농협 홍삼 농축액에 과일과 평소 섭취가 어려운 여러 가지 야채를 섞어 원료에 민감한 부모들의 눈높이를 고려했다. 패키지는 주 타깃인 어린이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글로벌 인기 캐릭터 핑크퐁을 사용했다. 어린이 혼자서도 남기지 않고 간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100mL 용량에 안전을 고려한 둥근 모서리 형태의 파우치를 적용한 점도 특징이다.

푸르밀, 마시는 고단백질 ‘퍼펙트 파워쉐이크’ 출시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이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플네이처 칼로바이와 손잡고 마시는 고단백질 ‘퍼펙트 파워쉐이크’ 2종을 30일 출시했다.

퍼펙트 파워쉐이크는 43년 유제품 개발 노하우를 가진 푸르밀과 단백질,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으로 유명한 브랜드 칼로바이의 협업을 통해 휴대성, 편의성이 높은 액상 컵 형태로 개발됐다. 한 컵당 삶은 계란 2개가 넘는 분량의 단백질 13g이 함유돼 운동 전후에 간단하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다. 저지방 제품으로 체중을 관리하는 소비자들에게도 도움을 준다.

편의점(GS25) 전용 상품으로 출시된 신제품은 ‘맛있게 즐기는 단백질 쉐이크’에 초점을 맞춰 달콤한 ‘초코맛’과 깔끔한 ‘곡물맛’ 2종으로 선보였다. 단백질 특유의 인공적인 맛을 줄이고 자연스러운 맛을 구현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