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NH투자증권, 진안군 농촌마을에 전기레인지 전달…한국투자증권 금융센터, 오픈 1년여 만에 6조2000억원 자금 유치
[증권오늘] NH투자증권, 진안군 농촌마을에 전기레인지 전달…한국투자증권 금융센터, 오픈 1년여 만에 6조2000억원 자금 유치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7.3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진안군 농촌마을에 전기레인지 전달

NH투자증권은 지난 29일 전북 진안군 내 마을회관 및 경로당에 전기레인지 100대를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30일 전했다.

NH투자증권과 농협재단은 작년부터 전국 농촌 마을공동체(마을회관, 경로당)에 전기레인지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4개 郡(군)에 총 413대의 전기레인지를 지원했고, 올해 상반기에는 충남 청양군과 경남 의령군에 각 110대, 105대를 지원했다.

하반기에는 전북 진안군에 이어서 8월에 경북 청도군 등에 전기레인지를 지원하여 올해 총 425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 이강신 수석 부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이 많으실 어르신들이 반갑게 맞아주는 모습을 보니 저절로 마음이 따뜻해졌다"면서 "농협 가족 모두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 및 지원 사업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 IRP 이벤트 실시

신한금융투자는 30일 IRP(개인형 퇴직연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IRP 이벤트는 신규계좌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1만원 이상 자동이체 12개월 선택 시 스타벅스 커피 쿠폰 1장, 신규계좌 개설 후 이벤트 기간 중 100만원 입금하면 스타벅스 쿠폰 3장, 300만원을 입금하면 스타벅스 쿠폰을 6장 지급한다. 단, 9월 30일까지 자동이체 및 입금금액을 유지한 고객에게 쿠폰을 지급한다.

신한금융투자는 고객의 연금자산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퇴직연금 新 시스템을 오픈해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아도 모바일에서 퇴직연금자산의 조회 및 금융상품 거래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의 수수료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IRP 수수료를 지난 6월 인하했다. 개인퇴직연금의 기본 수수료율은 0.2%(적립금 1.5억원 초과)~0.25%(적립금 1.5억원 이하)이며 2년차 이후부터 기본수수료의 20%를, 11년차 이후부터는 기본 수수료에 25% 할인이 가능하다. 다시 말해, 적립금이 1.5억원을 넘는 가입자가 11년 이상 가입시 국내에서 가장 낮은 수준인 0.15%의 수수료로 IRP 계좌를 운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자산관리 어플리케이션 알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금융센터, 오픈 1년여 만에 6조2000억원 자금 유치

한국투자증권은 30일 기업 대상 종합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법인 PB점포 금융센터가 출범 1년 반 만에 700곳이 넘는 법인고객으로부터 6조원이 넘는 자금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금융센터는 지난해 2월 여의도 본사 2층에 문을 열었다. 한국투자증권만의 기업금융 네트워크와 자산관리 역량을 총동원해 원스탑 종합금융 솔루션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지난해 12월말 기준 2조 7000억원의 자산을 유치했다.

이에 올해부터는 개인고객그룹 산하에 '금융센터본부'를 신설하고 강남, 강북, 영남 금융센터 3곳을 추가로 오픈했다. 코로나19 여파로 금융시장이 요동치는 와중에도 3조 5000억원의 자금이 몰렸다. 특히, 올해 유치 자산 중 약 7000억원은 IB부서와의 협업을 통한 기업공개(IPO) 솔루션 제공 등 시너지 연계 영업의 성과다. 

금융센터의 성공요인에 대해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법인 맞춤형 자산관리는 물론 기업공개(IPO), 채권발행, 유상증자 등 기업금융 종합서비스를 지원하고, 대주주 지분 관리와 가업/경영승계 컨설팅, 부동산 및 세무 자문 등이 좋은 반응을 얻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장(부사장)은 "IB와 PF부문의 역량 결집과 시너지 제고를 통해 금융센터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의 성장과 함께하는 든든한 금융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카드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