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일정 공개…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신규 펫 업데이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일정 공개…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신규 펫 업데이트 실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7.3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일정 공개 ⓒ넥슨
넥슨,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일정 공개 ⓒ넥슨

넥슨,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일정 공개

넥슨은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서 진행하는 e스포츠 대회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일정을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29번째 정규 대회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는 8월 22일 첫 본선 경기로 막을 올린다. 이후 11월 7일 결승전까지 12주 동안 매주 수요일, 토요일 오후 6시에 무관중으로 진행된다.

넥슨은 이번 시즌부터 CJ ENM 게임채널 OGN과 손잡는다. 서울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무관중 경기가 운영되며, 주관 방송사인 OGN TV채널에서 모든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또 본선 팀전 진행방식을 기존 8강, 4강 전체 풀리그에서 8강 풀리그 이후 포스트시즌으로 변경한다. 포스트시즌 방식을 통해 와일드카드전, 준플레이오프 등 매 경기마다 더욱 치열한 승부가 펼쳐질 수 있도록 마련한다.

넥슨은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개막에 앞서 8월 1, 2일 양일 온라인 예선을 진행한다. 이날 예선전에서는 그랑프리 점수에 따라 선발된 32개 팀과 128명의 개인 선수가 참가해 본선 진출권을 두고 경합한다.

이 중 팀 지원 프로젝트 모집 결과 및 지난 시즌 최종 순위에 따라 ‘한화생명e스포츠’, ‘샌드박스 게이밍’, ‘성남 락스’, ‘아프리카 프릭스’ 팀과 박인수 선수는 시드를 제공받아 본선에 직행한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리저널컵 대회 결선 진행

펄어비스가 섀도우 아레나 리저널컵 아시아 대회 예선을 통해 40인을 선정하고, 8월 1일 결선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섀도우 아레나 리저널컵 아시아 예선전은 7월 22일과 29일 이틀에 걸쳐 진행됐다. 지난 대회 우승자였던 ‘강초한’을 포함해 각 조에서 10명씩 총 40명이 결선에 진출했으며 예선전은 각 영웅들의 치열한 대전속에 붉은 용의 습격과 고대병기 라이텐, 푸투룸 등이 대회서 모습을 드러내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결선은 8월 1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대회 전용 서버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총 4번의 라운드가 진행되며, 순위 점수, 플레이어 킬 점수 등 각 라운드에서 획득한 점수의 총합으로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점수가 동률일 경우, 최종 라운드의 점수로 등수를 정한다.

섀도우 아레나 리저널컵 아시아 대회 결선은 트위치 및 중국 방송 플랫폼 도유티비로 생중계된다.

인텔이 후원하는 ‘섀도우 아레나 잭팟 슈퍼매치’ 팀결정전도 8월 2일 진행한다. 아프리카 인기 BJ와 섀도우 아레나 이용자가 한 팀을 이뤄 최강팀을 가리는 방식의 대회이다. 총 상금 1500만원 규모로, 모든 경기는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아울러 ‘섀도우 아레나 잭팟 슈퍼매치’ 시청자는 8월 1일까지 자신이 응원하는 아프리카 BJ를 투표할 수 있다. 투표수가 가장 높은 BJ에게 팀원 선택 우선권이 제공된다. 투표에 참여한 시청자는 추첨을 통해 △섀도우 아레나 장마우스패드(20명) △섀도우 아레나 티셔츠(20명) △섀도우 아레나 여름 한정 특별 스킨(20명)을 지급한다.

컴투스, 반격 전략 RPG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게임 정보 공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31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준비 중인 기대 신작 RPG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의 스토리 도감 등 각종 게임 정보를 공식 카페를 통해 공개했다.

‘히어로즈워’는 인류가 절멸에 이른 세기말 세계관을 배경으로 제작된 게임으로, 가까스로 살아남은 ‘생존자 연합’과 감염이 되었지만 자의식을 유지한 돌연변이 감염 개체 ‘하츠 동맹’이 인류의 마지막 세력이 되기 위해 맞서 싸우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스토리 도감은 게임 내 대립 구조로 얽힌 각 세력들의 주요 용병들의 정보들로, 각각이 지닌 고유의 스토리와 개성을 잘 녹여낸 섬세한 묘사 등을 통해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각기 다른 개성을 담은 캐릭터 일러스트들 중 특히 감염에 의해 변형된 외형을 보유한 ‘하츠 동맹’ 일러스트는 ‘히어로즈워’ 특유의 장르적 컨셉과 개성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각 캐릭터의 배경 스토리도 함께 확인할 수 있어 유저들에게 사전 몰입도 제고에 도움을 주고 있다.

아울러, ‘히어로즈워’는 약 30초 분량의 시네마틱 영상을 이에 앞서 공개해 게임의 배경이 되는 세기말 세계관의 혼란스러운 분위기와 캐릭터 비주얼을 살펴볼 수 있게 했으며, 세계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추가해 게임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게 했다.

한편, 국내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 진행중인 ‘히어로즈워’는 기존 한 타씩 주고받는 턴제 전투 방식에 캐릭터별 이동 범위와 스킬 사거리를 적용해 차별화된 액션 요소와 강화된 전투 시스템을 제공하는 게 특징인 게임이다.

또한, 캐릭터 수집의 스트레스가 없는 성장 집중형 시스템을 통해 전투 기반 RPG의 장점을 극대화 했으며, 상대의 공격을 일격필살로 되받아 쳐 승부를 뒤집을 수 있는 차별화된 전투 시스템까지 장착해 전략 전투의 몰입감과 함께 짜릿한 손맛까지 느낄 수 있다.

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신규 펫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에 신규 펫 푸곤과 칼로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선 보이는 ‘푸곤’과 ‘칼로’는 모가 계열의 펫으로 귀여운 외모와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모가 계열의 펫은 강력한 공격 스킬 뿐만 아니라 궁극기 사용시 일정 확률로 적에게 화상을 부여하는 특성이 있어 이를 활용한 다양한 진형 조합이 기대된다.

‘푸곤’과 ‘칼로’ 출시를 기념한 무료 획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오는 10일까지 자동사냥, 정예사냥, 알운반, 도적의 아지트를 진행해 확보한 티켓을 통해 푸곤과 칼로 중 1종을 선택해 획득할 수 있는 ‘펫 선택권’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오는 10일까지 푸곤과 칼로의 성장 진행에 따라 임의 스킬 통조림, 스톤, 희귀 부적 강화석, 펫 개조석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슬기로운 석기생활’ 이벤트에서는 석기생활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를 활용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M’ 용의 수호자 ‘카이저’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카이저’를 추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카이저’는 새롭게 업데이트된 대륙 ‘그란디스’의 노바 종족을 수호하는 노바 최고의 전사 캐릭터로, 전투를 거듭할수록 쌓이는 ‘모프 게이지’를 최대치로 채우면 일정 시간 동안 궁극의 전사로 변신해 강화된 스킬로 적들을 제압한다.

이와 함께, 신규 대륙 ‘그란디스’를 추가해 ‘메이플스토리M’ 세계관을 확장하고, 최고 레벨을 230까지 오픈했다. ‘메이플 월드’와는 또 다른 차원의 세계 ‘그란디스’에는 ‘판테온’과 ‘헬리시움’ 지역이 있고, 다양한 새로운 맵과 몬스터가 등장한다.

한편,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전체 유저에게 캐릭터 슬롯 쿠폰과 소비성 아이템으로 구성된 ‘카이저 업데이트 온타임 보상 상자’를 제공한다.

또, 8월 20일까지 ‘카이저’ 변신 상태의 갑옷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파이널 피규레이션 블랙 컬러 변경권’을 한정 지급하고, 8월 26일까지 신규 ‘버닝’ 캐릭터에 한해 100레벨까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1+2 메가버닝’ 혜택을 부여한다.

에픽세븐, 신규 한정 영웅 ‘바캉스 유피네’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신규 한정 영웅 ‘바캉스 유피네’를 업데이트 했다고 31일 밝혔다.

신규 영웅 ‘바캉스 유피네’는 에픽세븐이 여름 시즌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한정 영웅이다. 아군 전체의 약화 효과를 해제하고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키는 강력한 서포터로도 활용이 가능하지만, 자신에게 공격력 증가 효과를 부여하고 적 전체를 공격할 수 있는 스킬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포지션에서 활약할 수 있다.

휴양지를 방문한 ‘바캉스 유피네’의 밝고 명랑한 모습과 색다른 스킬은, 현재 진행 중인 특별 서브 스토리 ‘푸른 성십자회와 이상한 섬’ 스토리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상훈 실장은 “세계적인 이슈로 인해 올해 여름 휴가 시즌은 예년보다 조용한 듯하다. 에픽세븐 팬 여러분들이 게임 속에서나마 즐겁고 시원한 휴가를 보내실 수 있도록 여러가지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고 소감을 전했다.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 시원한 바캉스 이벤트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에서 휴가 시즌을 맞아 시원한 바캉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약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여름철 휴가 시즌을 맞아 바캉스 특집으로 꾸며졌으며, 1, 2차로 나누어 단계별로 진행된다. 유저들은 이벤트를 통해 4명의 주인공과 함께하는 쿨하고 달콤한 바캉스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먼저 공개되는 ‘한여름 전설 속의 주인공’과 ‘황금빛 해변에서의 시간’ 이벤트 스테이지에서는 ‘비오’와 ‘하현’이 등장하는 바캉스 콘셉트의 신규 스토리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미션 달성 시 각 캐릭터 별 한정판 영원 카드를 보상으로 받아볼 수 있다. 주인공 ‘태희’와 ‘은결’이 중심이 되는 바캉스 이벤트 후속편은 오는 8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해당 기간 중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팥빙수’ 아이템을 게임에 필요한 ‘골드’, ‘붉은실’, ’독서실 아이템’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바캉스 마켓’도 운영돼 유저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그 밖에도 ‘워너비챌린지’에서는 게임 내 인기 캐릭터인 ‘은결’의 생일을 기념해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오는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은 ‘은결이의 생일 축하 감사 선물’을 받아볼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