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저소득 한부모가족 26만여 명에게 아동보험 무료 가입지원
서민금융진흥원, 저소득 한부모가족 26만여 명에게 아동보험 무료 가입지원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0.08.0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계문 원장 “취약계층 보험서비스 통해 사회안전망 구축에 기여할 것”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서민금융진흥원(이하 서금원, 원장 이계문)이 지원대상을 크게 확대하고 가입절차를 간소화해 이용자 편의를 높인 ‘저소득층아동보험2’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서금원은 '저소득층아동보험2'의 지원대상을 종전 만 12세 이하 아동에서 만 17세 이하 아동으로 확대하고, 개별적으로 신청하던 보험가입절차를 자동가입 방식으로 개선했다. 이를 통해 예년 1만명 수준에서 크게 늘어난 저소득 한부모가족 26만여 명에게 무료로 보험가입을 지원한다.

서금원과 삼성화재해상보험(사장 최영무) 컨소시엄이 지원하는 ‘저소득층아동보험2’는 생계(의료) 급여를 받지 못하는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아동양육비 지원 대상자를 대상으로 서금원이 보험료 등 보험가입에 따른  비용을 전액 지원하는 제도다.

이계문 원장은 이날"차상위계층 등 소득이 적은 서민·취약계층의 경우 질병 등 갑작스러운 상황이 발생했을 때 경제적으로 더욱 어려움을 겪게된다"며 "아동보험 지원사업을 통해 서민들이 기본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보다 안심하고 양육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원장은 "서금원은 앞으로도 아동보험 지원대상자와 다양한 취약계층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수렴하여 이를 바탕으로 보험상품을 개선해나갈 계획"이라며 "서민들의 경제적 재기를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공기업·게임·금융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