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스타트업 네스트’ 제8기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스타트업 네스트’ 제8기 모집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0.08.0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테크, 소셜벤처 등 4개 부문 총 총 100개 혁신스타트업 선발
보증·투자 및 액셀러레이팅·해외진출 등 금융·비금융 서비스 제공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신용보증기금 제공
ⓒ신용보증기금 제공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제8기에 참여를 희망하는 혁신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를 8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스타트업 네스트는 유망스타트업을 선발해 단계적 지원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이다. 보증·투자 등 금융지원과 액셀러레이팅·해외진출·기술자문 등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서 신용보증기금은 제7기까지 총 560개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신용보증 1538억 원, 직접투자 119억 원을 지원했고, 민간 벤처캐피탈과 연계해  788억 원의 후속 투자를 이끌어낸 바 있다.

이번 8기의 신청자격은 4차 산업혁명 관련 혁신성장 분야를 영위하는 3년 이내 창업기업(예비창업자 포함)으로, 25개 내외의 비수도권 기업과 10개 내외의 소셜벤처 기업, 5개 내외의 핀테크 기업을 포함해 총 100개의 혁신 스타트업을 선발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신보의 금융지원과 함께 운영사로 참여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민간 액셀러레이터가 체계적인 육성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해외진출 전문 기관, 대기업, 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유관 기관과 연계해 성장단계별·기업특성별 맞춤형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신보 관계자는 이날 “스타트업 네스트는 파격적 금융지원과 다양한 맞춤형 비금융지원을 바탕으로 국내 대표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했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스타트업이 본격 성장 궤도로 도약할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