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하반기 한국마사회 장학관 입주생 수시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2020년 하반기 한국마사회 장학관 입주생 수시 모집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0.08.04 08:4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증금 10만원+입실료 15만원…올초 경쟁률 2.8:1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인 렛츠런재단(이사장 김낙순)이 7월 24일부터 9월 30일까지 2020년 하반기 한국마사회 장학관 입주생을 수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농업인 자녀 중 하반기 수도권 소재 대학에 등록 또는 재학 예정인 학생이 대상이다(단,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구간 기준 9구간 이상인 학생들은 입주 제한).

한국마사회 장학관은 올해 초 입주경쟁률이 2.8대1 이었을 만큼 학생들의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보증금 10만원에 월 입실료 15만원으로 한강 조망이 가능한 셰어하우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용산역 근처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하다. 셰어하우스 형태여서 1인당 거주공간도 넓고 지난해 2월에 개장하여 2년이 채 안 되었기 때문에 시설이 깨끗하고 쾌적하다는 평이다. 장학관 10층에는 식당, 독서실이 있고 18층에는 스마트 도서관, 피트니스실, 소모임실 등이 있어 입주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다만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대학교 온라인 강의 실시, 군 입대, 졸업 등의 사유로 일부 퇴소한 학생들로 인해 틈새 신규입주가 가능한 상황이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이날 "코로나19에 대응하여 장학관에서는 공동으로 생활하는 공간인 만큼 방역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출입구에 열화상카메라를 비치하여 체열을 측정하고 매일 공용공간을 소독하여 입주생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관리 중"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08-05 16:09:48
세계사 반영시 교황 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국제관습법상 학벌이 높고 좋은 예우 Royal대학.

http://blog.daum.net/macmaca/2967

윤진한 2020-08-05 16:08:58
한국 세계사 교과서나 역사 교과서로 볼 때, 한국은 한나라 때 동아시아(중국,한국,베트남,몽고)지역에서 세계종교로 성립된 유교국가로 이어짐. 한국 국사는 고려는 치국의 도 유교, 수신의 도 불교라고 가르침. 고려시대는 유교 최고대학 국자감을 중심으로, 고구려 태학, 백제 오경박사, 통일신라 국학의 유교교육을 계승하여 유교교육 실시함. 유교사관 삼국사기가 정사(正史)이던 나라 고려.한국사와 세계사의 연계가 옳음.한나라이후 세계종교로 동아시아의 정신적 지주로 자리잡아온 유교전통.

해방후 유교국 조선.대한제국 최고대학 지위는 성균관대로 계승,제사(석전)는 성균관으로 분리.최고제사장 지위는 황사손(이원)이 승계.한국의 Royal대는 성균관대. 세계사 반영시 교황 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국제관습법상 학벌이 높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