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하나카드, $10 써프라이즈 이벤트 실시…신한카드, 청소년 위한 비대면 금융교육 진행
[카드오늘] 하나카드, $10 써프라이즈 이벤트 실시…신한카드, 청소년 위한 비대면 금융교육 진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8.04 09:3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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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하나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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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10 써프라이즈 이벤트 실시

하나카드는 지난 1일 미국의 대표 건강식품 쇼핑몰인 오플닷컴과 '$10 써프라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10 써프라이즈'는 하나카드를 대표하는 프로모션인 '만원의 써프라이즈'의 글로벌 버전이다. 편리한 해외 사용을 위해 하나카드가 운영중인 '글로벌 머스트 해브(GLOBAL MUST HAVE, 이하 GMH)'를 통해서 실시된다.

이번달에는 GMH를 통해 '오플닷컴'에서 진행된다. 오플닷컴의 울트라 오메가, 자로우 도피러스, 폴리코사놀 등 2020년 올해 최고의 히트상품인 7가지의 건강 제품을 $10에 구매 할 수 있으며, 배송 또한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오플닷컴과 연간 365일 진행중인 5% 오플포인트적립과 5% 즉시 할인의 혜택도 이번 이벤트에 더해 중복으로 받을 수 있다. 단 5% 즉시 할인은 신규회원가입 후 최초 구매 1회에 한해 제공 된다.

하나카드 글로벌&신성장사업본부 한경호 본부장은 "'$10 써프라이즈 이벤트'는 고객이 해외직구를 보다 쉽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 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면서 "매월 새로운 이벤트로 찾아 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B국민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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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리브 메이트 3.0' 선봬

KB국민카드는 4일 개정된 '데이터 3법'의 본격적인 시행을 앞두고 KB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리브 메이트(Liiv Mate)'를 자산 관리, 소비 분석, 고객별 맞춤형 혜택 등 '마이 데이터(My Data)' 관련 서비스 중심으로 전면 개편한 '리브 메이트 3.0'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 보인 서비스는 고객 자산을 키우고 가꾸는 '자산살림청'을 모토로 고객 소비 패턴에 맞는 혜택을 연결해 알려주고, 금융 자산 현황과 소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의 맞춤형 금융 상품을 추천, 조언하는 '큐레이션(Curation)' 기능을 강화했다. 

또 은행, 카드, 보험, 증권 등 130여 개 금융 기관의 금융 자산 정보와 연동해 고객이 자산 현황을 한 번에 쉽고 편리하게 조회하고 관리도 할 수 있어 실질적인 '자산 관리 서비스(PFM : Personal Finance Management)'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이 서비스는 △매일 업데이트 되는 금융, 소비, 혜택 관련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투데이'△소비 스타일 기반 맞춤형 혜택과 혜택 관련 뉴스 등을 제공하는 '혜택' △고객의 금융 자산 현황 확인과 자산 영역별 조언도 받을 수 있는 '금융'△고객 계좌와 카드에서 발생하는 수입, 지출 현황을 타임라인으로 볼 수 있는 '소비 매니저'등 4개 메뉴로 구성됐다.

이중 '투데이'는 ‘리브 메이트 3.0’의 메인 메뉴로 금융과 혜택 연관 정보를 큐레이션 하고 플랫폼의 주요 기능에 대한 길라잡이 역할을 한다. 매일 업데이트 된 정보를 바탕으로 오늘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과 금융 정보를 제공하고 '오늘의 퀴즈' 등 리워드 프로그램 참여도 가능하다.

또한 '혜택' 의 경우 소비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소비 패턴에 최적화된 카드 혜택, 이벤트, 쿠폰, 멤버십 등 다양한 맞춤형 혜택을 요약 제공한다. 고객이 선호하는 프랜차이즈와 브랜드의 최신 혜택 정보를 보여주는 '혜택 뉴스'와 함께 고객이 보유한 카드의 실적 달성에 필요한 금액 관리를 도와주는 '내 카드 실적 관리 가이드', 카드별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알려주는 '예상 혜택'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금융'에서는 고객의 흩어진 금융 자산과 각종 금융 데이터를 모아서 기간별, 종류별, 성격별 자산 현황, 수입과 지출 현황 등 자산과 소비 관련 데이터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시각화된 금융 리포트를 주간과 월간 단위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KB국민카드는 KB금융그룹의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고객 자산 현황에 기반한 맞춤형 자산 관리 조언도 제공하는 등 기존 자산관리 서비스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고객 맞춤형 서비스도 다양하게 제공한다. '소비 매니저' 메뉴는 고정 소비 지출 내역, 카드 사용 내역 등 다양한 소비 정보를 분석해 수입과 지출 현황을 타임라인 형태로 정리해 보여주고 소비 생활에 필요한 팁도 제공한다.

또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를 중요시 하는 고객들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한 내역에 대해 고객이 어떤 감정을 느끼는지 직접 '이모지(아이콘)'로 체크해 보는 소비 분석 서비스가 제공되고 줄이고 싶은 영역의 소비를 미션 형태로 재미있게 꾸며 보는 고객 주도형 소비 관리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 보인 '리브 메이트 3.0'은 본격적인 '마이 데이터' 시대를 맞아 단순히 '관리'하는 자산 관리가 아닌 '증식'할 수 있는 자산 관리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다양화하고 고객들이 경험하기 원했던 혜택 정보를 스마트하게 찾아주는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을 구현했다"면서 "앞으로도 '리브 메이트 3.0'이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마이 데이터 플랫폼 대표 주자로 자리 잡고 초개인화 금융 서비스 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신한카드, 청소년 위한 비대면 금융교육 진행

신한카드는 4일 1사1교 결연학교 123개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비대면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신한카드는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대면 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금융교육 전문기관과 함께 학교 교사들의 의견을 반영해 비대면 금융교육 프로그램 '청소년을 위한 금융이야기'를 제작했다.

이는 '청소년을 위한 금융활동', '금융직업 살펴보기', '청소년을 위한 금융사기 예방교육', '미래금융과 빅데이터' 등 총 12차수의 동영상 강의로 구성돼 있으며, 애니메이션을 활용하여 교사가 쉽게 강의하고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번 비대면 금융교육 프로그램은 1사1교 결연을 맺고 있는 학교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올해 7월부터 지원 중이다. 지원 신청은 신한카드 금융교육 전용 링크에서 할 수 있다.

1사1교 결연학교들은 신한카드의 금융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금융교육 수업을 진행하거나 사회 교과목 수업 중 참고자료로 이용하는 등 학교별로 자유롭게 활용하고 있으며, 교육의 주제와 내용이 쉽고 재미있게 구성되어 교사와 학생 모두 만족도가 높다고 신한카드측은 밝혔다.

신한카드의 '비대면 금융교육' 프로그램은 사회와의 상생을 통한 기업의 선순환 역할을 강조하는 신한금융그룹의 '일류 신한'과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강조하는 'ESG전략' 실천의 일환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춘 금융교육 패러다임 전환 차원에서 이번에 비대명 금융교육을 전국적으로 실행하게 됐다"면서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이 지향하는 '일류 신한'과 'ESG전략'을 기반으로 사회와 함께하는 상생 활동과 금융 포용성을 더욱 활성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카드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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