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NH투자증권, 카카오페이 인증 도입…미래에셋대우, 조기상환형 ELS 등 4종 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NH투자증권, 카카오페이 인증 도입…미래에셋대우, 조기상환형 ELS 등 4종 판매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8.04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카카오페이 인증 도입 

NH투자증권은 4일 NH투자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QV와 모바일 주식거래 앱 NAMUH(나무)에 카카오페이 인증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2017년 6월 출시한 국내 최초 모바일 메신저를 기반으로 하는 인증 서비스로 이를 도입한 금융사에서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를 발급받은 NH투자증권 고객은 NH투자증권 MTS QV, NAMUH에서 카카오페이를 통해 간편하게 로그인해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은 휴대폰과 은행계좌 본인확인만으로 가능하며, 한번 발급받은 인증서는 2년간 사용할 수 있다. 인증 방법은 비밀번호 이외에도 얼굴인식, 지문인식 방식을 지원하고 있다. 

NH투자증권 Digital솔루션본부 안인성 본부장은 "인증 서비스가 고객이 온라인 사용 경험을 쌓는 과정 중에서 첫 단계에 위치한 만큼, 이번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조금 더 쉽고 친숙하게 고객이 접근할 수 있는 사용자환경(UI)과 사용자경혐(UX)을 꾸준하게 추구해 나갈 예정"이라면서 "지속적인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Platform Player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미래에셋대우, 조기상환형 ELS 등 4종 판매…'약 600억원 규모'

미래에셋대우는 4일 조기상환형 ELS 등 총 4종의 상품 판매한다고 밝혔다. 약 600억원 규모로, 공모기간은 오는 7일 오후 1시 30분까지다. 

우선, 제29139회 KOSPI200-S&P500-Eurostoxx50 ELS(고위험)는 만기 3년 상품이다.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대비 △87.5%(6, 12개월) △85%(18, 24, 30개월) △75%(36개월)이상인 경우 연 7.0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모든 기초자산의 가격이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0%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7.00%(세전)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75% 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 손실은 최대 100%까지 발생할 수 있다.

상품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대우 전국 영업점과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초자산이 가격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표기된 모든 수익률은 조건 충족시 세전 수익률이다.

©유진투자선물
©유진투자선물

유진투자선물, '트레이딩 커뮤니티' 출시

유진투자선물은 국내 증권, 선물 업계 최초로 해외선물 소셜트레이딩 플랫폼 '트레이딩 커뮤니티'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트레이딩 커뮤니티'란 회원 간 해외선물 거래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소셜트레이딩 서비스다. 해외선물 투자자들이 트레이딩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실시간 매수매도 미결제약정비율 및 수량, 체결내역, 수익률, 누적손익 등 다양한 투자 정보를 상호 간 공유하고 채팅, 게시판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다. 

또한 트레이딩 커뮤니티는 회원들의 거래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와치리스트', 투자스타일에 대한 정보가 담긴 '투자성향', 시장분석 지표인 '매수매도 미결제약정비율' 등으로 구성돼 있다. 

우선, '와치리스트'에서는 회원들의 과거 거래내역을 바탕으로 계산된 수익률, 승률, 누적손익 등의 정보가 제공되며, '투자성향'을 통해서는 회원이 거래한 종목별 비율, 평균 진입 계약수, 평균 포지션 보유 시간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매수매도 미결제약정비율'을 통해 회원들의 종목별 실시간 매수와 매도 미결제약정비율도 확인 가능하다. 미결제약정비율은 해외 투자자들 사이에서 SSI(Speculative Sentiment Index)로 불리며 시장추세를 분석하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이외에도 회원 손익현황과 실시간 미결제약정 및 체결내역 정보와 원활한 투자 아이디어 소통을 위한 채팅, 게시판 기능도 제공된다. 단, 계좌번호, 계좌명, 예탁자산, 미체결 주문내역 등 민감 정보는 공개되지 않는다. 

유진투자선물 박영석 리테일영업팀장은 "해외선물 시장의 경우 투자자들이 서로의 투자정보를 공유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면 집단지성이 발현 돼 보다 성공적인 투자가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서비스 출시 배경을 밝혔다. 

유진투자선물은 투자자들의 적극적인 커뮤니티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회원들의 성과지표별 승점을 합산하여 우수 투자자를 가리는 해외선물 투자대회 '커뮤니티 리그'도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주간, 월간 단위로 순위를 매겨 상위 랭커에게는 소정의 상금 혜택이 제공된다.    

트레이딩 커뮤니티는 유진투자선물의 HTS(Home Trading System) 챔피언퓨쳐스에서 이용 가능하다. 유진투자선물 실거래 계좌를 보유하고, 계좌잔고가 50만원 이상인 투자자라면 누구나 트레이딩 커뮤니티에 가입할 수 있다. 가입 신청도 챔피언퓨쳐스를 통해 하면 된다. 

이와 관련 유진투자선물 박영석 리테일영업팀장은 "지난 7월 한 달간 커뮤니티 서비스를 시범 운영해본 결과 회원 대다수가 투자정보를 선물 시장 추세 판단에 활용하고 활발하게 커뮤니케이션 하는 등 높은 참여도를 나타냈다"고 전했다. 

한편, 유진투자선물은 트레이딩 커뮤니티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12월 31일까지 해외선물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트레이딩 커뮤니티에 가입한 신규, 휴면 고객들은 거래시작일로부터 3개월(60영업일)간 지수·에너지 종목 1.99달러, 마이크로 종목 0.79달러 등 할인된 수수료를 적용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