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미디어산업진흥협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스마트미디어산업진흥협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지원
  • 방글 기자
  • 승인 2020.08.0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코엑스의 개인방송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스마트미디어산업진흥협회
코엑스의 개인방송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스마트미디어산업진흥협회

스마트미디어산업진흥협회가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 아셈광장에 개인방송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구축하고 크리에이터들의 온·오프라인 창작활동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코엑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4K 고화질 영상을 세계 각국 다양한 개인방송 플랫폼으로 동시 송출이 가능한 최첨단 스튜디오다. 디지털사이니지 체험존을 함께 구축해 스튜디오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ICT 체험도 제공하고 있다.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원하는 개인방송 온라인 플랫폼에서 개인방송을 진행할 수 있다. 또, 코엑스 아셈광장이라는 오프라인 현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받을 수 있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는 스튜디오 내부 뒷면을 디지털사이니지로 제작해 크리에이터가 원하는 배경을 이미지나 영상으로 자유롭게 표현하고 꾸밀 수 있다.

스튜디오 우측에 마련된 디지털사이니지 체험존은 디지털사이니지 기술을 활용, 관람객들에게 체험을 통한 다양한 재미를 줄 수 있는 ICT융합기술을 선보인다.

디지털사이니지 체험존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가 국내 중소기업의 체험형 서비스 솔루션(SW) 개발을 돕고, 상용화에 필요한 검증 장비를 제공해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테스트 환경을 제공하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디지털사이니지 체험존도 무료로 관람객 이용이 가능하다.

이승용 스마트미디어산업진흥협회 회장은 “대한민국 개인방송 산업의 성장뿐만 아니라 디지털사이니지, 실감미디어 등 스마트미디어 산업의 발전을 위해 혁신적인 시도와 실효성 있는 지원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스튜디오 소개와 사용 신청 방법은 스마트미디어산업진흥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