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위원회, 제14기 대학생 기자단 ‘랜선 발대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용회복위원회, 제14기 대학생 기자단 ‘랜선 발대식’ 개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0.08.0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계문 “청소년·대학생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 기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신용회복위원회
신용회복위원회는 4일 제14기 대학생 기자단 20명을 선발하고 랜선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선발된 대학생들과 화상회의하는 이계문 위원장. ⓒ신용회복위원회

신용회복위원회(이하 신복위, 위원장 이계문)는 4일 제14기 대학생 기자단 20명을 선발하고 랜선 발대식을 개최했다.

신복위는 학생 및 청년층에게 보다 쉽게 서민금융, 신용관리, 신용회복 등 신용·금융상식을 알리기 위해 매년 대학생 기자단을 선발해 활동해왔다. 단,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랜선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계문 위원장은 대학생 기자단과 실시간 화상회의를 통해 기자단 활동에 대한 포부, 신용관리 및 신용회복지원제도 홍보의 중요성 등을 주제로 의견을 나눴다.

선발된 대학생 기자단은 신용회복, 신용관리 등 신용회복지원제도 외 서민금융, 신용·금융상식 등에 대한 콘텐츠를 카드뉴스, 취재기사,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해 위원회 공식 SNS(네이버 블로그, 카페,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게시하게 된다.

이 위원장은 이날 "코로나 등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신용회복지원제도를 몰라서 이용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서민금융취약계층 및 청년·대학생 등 눈높이에 맞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하여 적극적으로 알려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