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 분양…대우건설,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 최우수 민간임대 인증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 분양…대우건설,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 최우수 민간임대 인증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08.05 10:4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현대건설, 이달 중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 분양

현대건설은 경기 평택 고덕국제화계획지구 Ebc-1블록에 이달 중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를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49층, 3개동, 전용면적 76~106㎡ 아파트 665세대와 연면적 6만521㎡ 규모 상업시설 '어반그로브 고덕' 등으로 구성된다. 행정타운과 중심상업지구가 인근에 있어 입지 여건이 뛰어나고,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와 중학교 용지가 위치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는 게 현대건설의 설명이다. 주변에 서정리천 수변공원, 근린공원 등이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

현대건설 측은 "주요 편의시설이 집중돼 고덕신도시 내에서도 기대감이 높았던 입지"라며 "힐스테이트만의 우수한 상품성과 특화 설계를 적용해 일대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림산업,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 공급 예정

대림산업은 경기 김포 통진읍 마송택지개발사업지구 B-2블록에 이달 중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5일 전했다.

이번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8층, 7개동, 전용면적 53~59㎡ 총 544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 구간(오는 2026년 개통 예정), 계양 강화 고속도로(예비타당성 조사 중), 마송IC 신설 등 도로교통망 확충사업이 단지 인근에서 진행되고 있어 미래가치가 높고, 주변에 마송초와 통진중, 통진고 등이 위치해 학세권 입지도 갖췄다는 게 대림산업의 설명이다. 최근 브랜드 리뉴얼을 실시한 새로운 e편한세상이 적용되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는 평가다.

대림산업 측은 "지난해 완판된 'e편한세상 김포 로얄하임'에 이어 마송지구에 공급하는 두 번째 e편한세상인 만큼, 수요자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췄고, 공세권과 학세권 라이프가 가능한 만큼, 지역 대표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대우건설,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 LH 최우수 민간임대 인증

대우건설은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뉴스테이)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가 LH한국토지주택공사로부터 주거서비스 인증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받았다고 5일 밝혔다.

해당 인증제는 주거공간, 편의시설, 입주민 생활지원 등 정부에서 마련한 평가항목에 따라 민간임대주택을 진단하고 평가하는 제도로, 입주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는 2018년 입주 당시 마을공동체 프로그램을 적용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구축하고, 수십여 개의 마을공동체활동과 생활편의서비스를 제공해 높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우건설 측은 "올해에도 푸르지오 입주민을 위한 라이프 프리미엄 서비스를 확대 시행할 예정"이라며 "입주민 삶 속에서 프리미엄이 일상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발·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지역 저소득층 대학생 장학금 지급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는 전북 무주군 설철면 내 저소득가구 대학생 40명에게 1인당 100만 원씩 총 40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5일 전했다.

부영그룹 측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대학생들에게 지원하는 장학금을 통해 학생들이 밝은 미래를 꿈꾸며 학업에 정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무주덕유산리조트는 지난 2005년부터 매년 지역 저소득층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제일건설, '원주혁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텀포레' 견본주택 오픈

제일건설은 오는 7일 '원주혁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텀포레' 실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층, 21개동, 전용면적 91~125㎡ 총 1215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혁신도시 내 공급되는 단지여서 거주지 제한 없이 전국에서 청약 가능하며,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에 지역별 예치금 충족 시 주택 수와 무관하게 1순위 접수할 수 있다. 당첨자는 100% 추첨제로 선정된다.

실 견본주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하고 열화상카메라 발열 체크를 통과한 방문객만 입장 가능하다. 사이버 모델하우스도 함께 운영 중이다. 입주는 오는 2023년 2월 예정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화성남양서희스타힐스아파트분양 2020-08-05 15:19:50
화성 남양 서희스타힐스5차 아파트 특별분양
평당 700만원대 파격가 공급 / 2430세대 프리미엄 대단지
학세권(단지내 초등학교 건립예정) / 숲세권 / 공세권 / 역세권(화성시청역)
26평,30평,33평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
청약통장 무관 / 전매 무제한 / 최근 부동산규제 반사이익 최적 사업지
중도금 60% 무이자 / 발코니 확장비 무상
사업지 인근 대규모산업단지 조성(화성바이오밸리/에코팜랜드/송산그린시티)
서해안 복선전철 화성시청역 2022년 개통예정(여의도까지 30분정도 소요)
수도권 제2외곽고속도로 송산~봉담 구간 2021년 개통예정
그외 다수의 교통호재로 향후 시세차익 최소 2억이상!!!
분양문의 : 1661-7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