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기부 이벤트로 공헌활동 이어가는 게임사들
스크롤 이동 상태바
특별한 기부 이벤트로 공헌활동 이어가는 게임사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8.06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라’ 콘솔 ‘#Thanks To 챌린지’ 실시…코로나19 의료진에 감사 표현
‘파이널판타지14’,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금 전달…꿈·희망 지원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테르미안 마을’, 이용자와 함께 이벤트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테라’ 콘솔 ‘#Thanks To 챌린지’ 실시 ⓒ크래프톤
‘테라’ 콘솔 ‘#Thanks To 챌린지’ 실시 ⓒ크래프톤

6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특별한 기부 이벤트를 통해 뜻 깊은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크래프톤은 ‘테라’ 콘솔 버전의 아시아 서비스에 새로운 소통 방법인 ‘퀵 시그널’ 기능을 추가하고, 이에 맞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

‘퀵 시그널’은 기존의 ‘퀵 채팅’과 감정표현을 통합한 소통 기능이다. 캐릭터 모션과 감정표현이 함께 보여지는 ‘퀵 시그널’을 통해 유저들은 더 다양한 메시지와 효과로 자신들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퀵 시그널’ 기능 추가에 맞춰 9월 23일까지 '#Thanks To 챌린지' 기부 캠페인이 진행된다. '#Thanks To 챌린지’는 ‘덕분에 챌린지’에서 영감을 받아, 코로나19에 맞서 밤낮으로 고군분투하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감사와 존경을 표현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유저들은 감사를 표현하는 수화 모션이 들어간 ‘퀵 시그널’과 마스크 외형 아이템이 들어간 패키지를 구매하여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수익금은 전액 기부될 예정이며, 캐릭터가 모션을 취하는 스크린샷을 촬영해 ‘테라’ 콘솔 브랜드 사이트에 등록하면 기부와 함께 전달된다.

이 외에도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던전 ‘리안의 지하전당’이 추가되며, 대대적인 클래스의 밸런스 조정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액토즈소프트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는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파이널판타지14는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합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전달된 기부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코로나19 취약계층 아동의 생계비 및 학습지원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국내 서비스 5주년을 맞이한 ‘파이널판타지14’는 유저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이에 보답하고자 지난 2018년도부터 매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액토즈소프트 최정해 프로듀서는 “지난 5년간 ‘파이널판타지14’ 한국판에 보내주신 응원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어린이들에게 의미 있는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서 감회가 남다르다” 며 “앞으로도 주변을 함께 살피는 ‘파이널판타지14’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테르미안 마을’을 열고 여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르미안 마을’은 여름을 맞아 9월 1주차 점검 전까지 열리는 검은사막 모바일 여름 피서지다. 이용자는 ‘테르미안 마을’에서 각종 미니 게임을 진행하며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미니 게임은 △카드 맞추기, △설빙 만들기 등 지난해보다 더 다채롭게 구성했다.

또한 마을 오픈을 기념해 여름 시즌에만 한정 판매하는 신규 외형 의상 ‘칸타빌레’를 선보였다.

펄어비스는 이용자와 함께하는 특별 기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8월 3주차 업데이트 전까지 ‘나눔의 증표’ 구매를 통해 기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나눔의 증표’를 모아 외형 장식과 물약으로 교환 가능하다. 기부 이벤트 후원금은 어린아이들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친구 추천 이벤트’를 9월 1주차 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 이벤트로 친구 추천 시 △60레벨 캐릭터 생성권, △심연 유물 상자 등으로 구성된 ‘검은사막 모바일 생활 필수템 묶음’을 받을 수 있다.

실시간 소통 방송 ‘모아시스’에서는 MC 모영순과 CM 에이든이 미션 도전과 함께, 이용자에게 △영지 관리인 에이든, △수박 버프 아이템 등을 선물로 제공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