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전자랜드, 냉장고 창고 대방출전 진행…한샘, ESG 경영 강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전자랜드, 냉장고 창고 대방출전 진행…한샘, ESG 경영 강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8.06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전자랜드는 오는 31일까지 냉장고 창고 대방출전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전자랜드
전자랜드는 오는 31일까지 냉장고 창고 대방출전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전자랜드

전자랜드, 냉장고 창고 대방출전 진행

전자랜드는 오는 31일까지 냉장고 창고 대방출전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전자랜드는 해당 기간 동안 삼성전자 셰프컬렉션·패밀리허브·비스포크 또는 LG전자 얼음정수기냉장고·더블매직스페이스·노크온매직스페이스 일부 행사 모델을 10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30만 원의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전자랜드는 삼성전자 셰프컬렉션·비스포크 또는 LG전자 정수기냉장고·얼음정수기냉장고·노크온매직스페이스 행사 모델을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결제 시 최고 50만 원의 추가 캐시백 혜택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전자랜드는 모든 브랜드의 100만 원 이상 냉장고를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 또는 스페셜 롯데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카드로 일부 냉장고 행사 모델을 12개월 할부 결제한 고객에게는 최대 20만 원의 캐시백을 증정한다. 위의 혜택들은 기준에 부합할 경우 모두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한샘, ESG 경영 강화…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2020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2019년도 지속가능 경영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한샘의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다.

한샘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분야별 지속가능 경영 현황과 사회적 책임 활동의 결과를 공개하는 동시에 고객과 협력사, 임직원,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의 계기를 마련했다.

2020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한샘이 향후 50년, 100년간 지향해 나갈 지속가능경영체계의 확립 과제를 제시하고 사회적 책임 성과 공유 등을 통한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주요 이슈는 △건전성 중심 주주가치 창출 △고객 감동 가치 창출 △혁신하는 인간 경영 △상생을 위한 동반성장 가치 창출 △지역사회와 인류 공헌 가치 창출 △지속가능한 친환경 가치 창출 등으로 선정했다.

세부적으로는 각 이슈별로 고객, 협력사, 임직원, 주주 등 각 이해관계자들을 위한 한샘의 경영 활동 결과와 이를 통해 창출한 가치들의 현황, 중장기 정책 과제 등이 구분돼 담겨있다.

GS리테일-BC카드, 공동개발 PB라면 '부자될라면' 출시

GS리테일은 6일부터 BC카드와 함께 공동개발한 컵라면 PB(Private Brand·자체브랜드)제품 '부자될라면 페이북'(이하 부자될라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30만 개 한정수량으로 전국 1만 5000여개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를통해 판매된다.

부자될라면은 제품기획부터 출시까지 BC카드가 공동으로 참여해 새로운 파불닭볶음맛을 개발하고 별첨스프 네이밍에 메시지를 더한 제품이다.

양사는 수개월간의 테스트를 거쳐 매콤달콤하고 은은한 불향소스에 푸짐한 파 건더기의 향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파불닭볶음맛을 개발해냈다. 일반 컵라면처럼 건더기스프를 맨 처음에 넣어 익히는 것이 아니라 면을 먼저 익힌 후 액체스프,  유성스프, 파 건더기스프를 마지막에 첨가해 먹는 방식으로 환상적인 맛 조합을 구현했다.

더불어 별첨스프 3종의 이름을 페이북에서 제공하는 'QR결제', '마이태그', '해외주식/금투자'로 정해 재미와 관심도를 높였다. 제품명 역시 부자가 되려면 혹은 부자가 될 수 있는 라면이라는 두가지 뜻을 곁들여 중의적으로 표현했다.

고객들은 부자될라면을 조리하는 동안 용기 상단 뚜껑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한 뒤, BC카드 페이북에 접속해 결제는 물론 페이북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 및 금융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CU, 업계 최초 웹툰 콜라보 수제맥주 출시

CU는 네이버웹툰의 인기작 '호랑이형님', 에일맥주 맛집으로 유명한 플래티넘맥주와 손잡고 업계 최초 웹툰 콜라보 수제맥주인 '무케의 순한 IPA'(3900원)를 6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호랑이형님은 이상규 작가가 네이버 웹툰 플랫폼을 통해 2015년부터 무려 5년 째 연재하고 있는 판타지 액션 활극 만화로 수려한 그림체, 촘촘한 스토리, 웅장한 세계관 등으로 호평을 받으며 약 3만 명에 이르는 팬클럽 회원을 확보하고 있을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무케의 순한 IPA는 IPA 맥주 특유의 진한 홉 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알코올 도수는 5% 이하로 낮춘 '세션 IPA'로, 목넘김이 부드럽고 풍부한 시트러스향을 강조해 쓴맛에 익숙하지 않은 페일에일 초심자도 부담없이 입문할 수 있다.

순한 맛 IPA라는 상품 컨셉트를 표현하기 위해 패키지에는 해당 웹툰의 인기 캐릭터 아기 호랑이 무케의 귀여운 얼굴을 디자인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