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오늘] 야놀자 여행대학,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 수강생 모집…여기어때, 모바일티켓 런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O2O오늘] 야놀자 여행대학,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 수강생 모집…여기어때, 모바일티켓 런칭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8.06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야놀자 여행대학,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 수강생 모집

야놀자 계열사 여행대학은 오는 19일까지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주관의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은 시니어들의 주체적인 여행 문화 조성과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국내 최초의 시니어 여행 교육 과정으로, 지난해 수강생 모집 당시 평균 11대 1에 육박하는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에 올해는 모집 인원을 작년 대비 50% 증가한 360명으로 대폭 늘리고, 모집 지역도 광주, 창원 등으로 확대해 총 8개 지역에서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총 7주에 걸쳐 △여행 계획 수립 △앱을 활용한 숙소·교통·액티비티 예약 △여행 콘텐츠 제작 방법 △여행 실습 등으로 진행된다. 강사진으로는 임택 여행작가, 오재철 사진작가, 김은지 여행 크리에이터, 이종원 여행작가협회 감사, 박무진 뮤지컬 배우, 정상근 여행대학 총장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여행 실습 비용을 포함한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60세 이상(1961년 출생자 포함)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지원동기, 참여의지 등을 심사해 기수별 30명 등 총 120명을 선발한다. 오는 19일 오후 5시까지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고, 합격자는 31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개강일은 광주 1기 9월 7일, 창원 1기 9월 8일, 서울 11기 10월 7일, 부산 1기 10월 8일이다.

여기어때, 모바일티켓 런칭…여행 상품 라인업 갖춰

대한민국 숙박·모바일티켓 예약 플랫폼 여기어때는 액티비티 서비스를 식음료까지 확장한 리뉴얼 서비스 '모바일티켓'을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앱 하나로 숙소와 여행지 주변의 먹거리, 즐길 거리까지 손쉽게 이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취지다.

여기어때 모바일티켓은 액티비티 상품에 사용성 높은 식음료 쿠폰을 더했다. 유명 카페부터 편의점과 패스트푸드 전문점, 치킨과 피자를 포함한, 123개의 인기 브랜드가 입점했다. 주요 상품군은 △카페(스타벅스, 이디야커피 등) △편의점(GS25, 이마트24 등) △패스트푸드(맥도날드, 롯데리아 등) △치킨(BBQ치킨, BHC 등) △피자(도미노피자, 피자알볼로 등) △분식(감탄떡볶이, 걸작떡볶이치킨 등) △패밀리레스토랑(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불고기브라더스 등) △테마파크(에버랜드, 서울랜드 등) △워터파크(캐리비안베이, 오션월드 등) 등이다. 전국 3만 6000여 개 지점에서 사용 가능해 사용 접근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모바일티켓은 고객이 결제 후 직접 사용할 수 있고, 카카오톡과 SMS로 친구에게 선물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숙소 리뷰 작성 시 적립되는 여기어때 포인트로도 구매가 가능해, 알뜰한 포인트 소비를 지원한다.

오는 17일까지 여기어때는 모바일티켓 런칭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200명에게 모바일티켓 20% 할인권을 선물한다. 앱 내 상세페이지에서 쿠폰을 내려받아 참여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