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카운터사이드’, 바캉스 시즌 업데이트 실시…드래곤네스트, ‘분열의 기간테스 네스트’ 업데이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카운터사이드’, 바캉스 시즌 업데이트 실시…드래곤네스트, ‘분열의 기간테스 네스트’ 업데이트 실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8.06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 바캉스 시즌 업데이트 실시 ⓒ넥슨
넥슨,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 바캉스 시즌 업데이트 실시 ⓒ넥슨

넥슨,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 바캉스 시즌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바캉스 시즌 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먼저, 바캉스 이벤트 에피소드 ‘운명의 여름’을 20일까지 세 차례에 걸쳐 선보인다. 이번 에피소드는 휴양지에서 벌어진 의문의 사건을 주제로 매주 한 액트(Act)씩 추가하며, 지난 밸런타인 데이 이벤트 에피소드에 등장했던 캐릭터들이 다시 등장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에피소드를 플레이하여 ‘오리 튜브’, ‘돌고래 튜브’, ‘플라밍고 튜브’ 등 이벤트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전용상점에서 바캉스 시즌에 걸맞은 메인화면(로비) 3종과 ‘적성핵’, ‘쿼츠’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여름을 맞이해 신규 바캉스 테마 스킨 5종을 추가했다. 전용 컷신, 보이스 등을 볼 수 있는 ‘카린 웡’, ‘옌 싱 란체스터’의 초월급 스킨과 ‘이유미’, ‘이디스 트윈즈’, ‘리브 앨런’ 등 인기 캐릭터들의 새로운 모습이 담긴 스킨을 만나볼 수 있다.

넥슨은 접속만 해도 보상 아이템을 제공하는 ‘바캉스 출근체크 이벤트’를 27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기밀 훈련자료’, ‘기밀 채용 계약서’, ‘쿼츠 1500개’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넥슨, 2020년 2분기 연결 실적 발표

글로벌 게임업체 넥슨은 6일 자사의 2020년 2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등 주요 스테디셀러 PC 게임들과 ‘V4’,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모바일 게임들의 동반 흥행에 힘입어 2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올해로 17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는 탁월한 라이브 서비스 운영을 통해 글로벌 성장을 이어갔다.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4월부터 VIP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호텔 메이플’ 콘텐츠를 도입해 유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가정의 달 이벤트’ 등 전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유저 친화적 운영으로 한국 지역에서 전년 동기 대비 151% 성장했으며 북미·유럽 지역과 아시아·남미 지역에서 각각 173%, 217%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넥슨을 대표하는 또 다른 IP ‘던전앤파이터’‘와 ’서든어택‘ 역시 한국 지역에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9%, 103% 성장세를 보이며 2분기 호실적에 힘을 보탰다.

두 게임 모두 장기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레벨 확장, 시즌제 도입 등 기존 유저들에게는 새로운 성취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신규 유저 유입을 위한 전략적인 콘텐츠들을 선보이는 등 넥슨의 서비스 노하우가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

지난해 국내 론칭한 ‘V4’가 장기 흥행 체제를 구축한 가운데, 모바일 게임 신작들의 연이은 성공도 돋보였다. 지난 5월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출시 후 두 달 만에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가 1500만 명을 넘어섰다. 이 게임은 접근성 높은 캐주얼 레이싱 장르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으며 출시 후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안착해 있다.

V4의 안착과 신작의 흥행으로 넥슨의 2분기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올랐으며, 4분기 연속 상승했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이번 실적에 대해 “선택과 집중을 기반으로 주요한 IP들에 적극적인 투자와 리소스를 투입한 결과 올해 상반기 호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기록적인 성과를 기반으로 재무구조가 더욱 건실해진만큼 하반기에도 양적·질적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 15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넥슨의 모바일 MMORPG 신작 ‘바람의 나라: 연’은 출시 직후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오르며 장기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중국에서 사전 등록자 수 약 6000만명을 기록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중국 서비스를 오는 12일 시작하는 등 3분기에도 신작을 통한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넥슨, ‘서든어택’에 온라인 기반 토너먼트 시스템 업데이트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올 여름 캠페인 ‘찐 업데이트’ 3탄으로 온라인 기반 토너먼트 시스템을 6일 업데이트했다.

토너먼트는 5명씩 팀을 모집해 선착순으로 128강 대진표를 만들고, 결승까지 토너먼트를 치러 최종 우승팀을 가리는 인게임 온라인 대회다. 전용 서버에서 시즌제로 운영하며, 이번 시즌이 종료되는 9월 17일 점검 전까지 매일 저녁 1시간 간격으로 총 3회씩 토너먼트가 치러진다.

먼저 토너먼트를 시작하기 전 게임에서 알림이 뜬다. 이때 이용자는 친구 및 클랜원을 초대하거나 자동 매칭을 통해 팀을 구성하고, 토너먼트를 예약할 수 있다. 이후 128강 대진표를 공개하고, 특정 시간에 대회를 시작한다.

대회는 ‘서든어택’ 인기 맵 5종 ‘제3보급창고(심플)’, ‘드래곤로드(심플)’, ‘크로스포트(심플)’, ‘프로방스(심플)’, ‘데저트2(심플)’로 실시하며, 팀원 5명 중 저격총은 2명으로 제한한다. 토너먼트를 통해 기록한 일일 개인 랭킹에 따라 1급부터 기본까지 인식표를 지급하며, 최종 우승팀에는 각종 보상이 담긴 ‘챔피언BOX’와 함께 500SP, 20만 통합 경험치를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토너먼트 시스템 업데이트를 기념해 챌린지 이벤트를 연다. 8월 20일까지 토너먼트에서 어시스트, 적 처치, 라운드 승리 등의 퀘스트를 달성하면 5만 통합 경험치, 패스 티켓 등을 제공한다. 모든 퀘스트를 완료하면 닉네임 변경, 20만 통합 경험치, 패스 티켓 10장을 추가 지급한다.

또한, 같은 기간 64강 진출부터 우승까지 결과에 따라 ‘Gurkha(L) Rainbow(@)(영구제)’, ‘최근 통합 초기화 (1개)’ 등 풍성한 선물 이벤트 보상을 제공한다.

드래곤네스트, ‘분열의 기간테스 네스트’ 업데이트 실시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한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서 신규 인스턴스 던전 ‘분열의 기간테스 네스트’를 추가했다고 6일 밝혔다.

먼저, 5개의 관문으로 구성된 신규 인스턴스 던전 ‘분열의 기간테스 네스트’를 공개했다. 95레벨 이상 이용자가 입장 가능하며, ‘수문장 퀘르쿠스’, ‘노예 대장 콘스탄’, ‘기간테스 마하’ 등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더불어 기존 ‘미노스 방어구’를 ‘헌신의 미노스 소울’로 진화해 제작 가능한 신규 아이템 ‘헌신의 미노스 방어구’를 추가하고, ‘반다르’ 캐릭터로 진행 가능한 서브 퀘스트를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던전 내에 어색한 이동 제한 구역을 재설정하고, 몬스터의 등장 시간을 단축하는 등 던전의 불편한 요소를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한 달 동안 ‘기간테스 네스트’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협동 및 연합 의뢰가 ‘기간테스 네스트’ 협동, 연합 의뢰로 변경된다. 특정 의뢰를 소지하고, 각 관문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각 관문에 마련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 ‘궁극의 만개 용옥 상자’, ‘용혼의 보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 가능한 전용 미션 상자를 지급하는 ‘레츠고 시크릿 파티’ 이벤트 퀘스트를 선보였다.

이 밖에도 ‘짙은 황혼의 상자’로 교환할 수 있는 ‘여신 코인’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도 실시한다.

넷마블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 ‘시련의 공간’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에 신규 콘텐츠 ‘시련의 공간’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시련의 공간’에서는 월드 보스인 ‘시련의 존재 메디스’를 만날 수 있으며 이용자들은 메디스를 공격해 최대 10개까지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시련의 공간’은 매일 일정 시간 동안에만 개방되며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길드 보물상자가 추가됐다. 길드원들의 활동에 따라 획득한 포인트를 모두 채우면 보물상자를 열 수 있으며 상자의 레벨이 올라갈수록 더욱 풍성한 보상도 얻을 수 있다.

비탄의 신전 이벤트 보스 ‘정복자 쥬리엘’도 등장했다. 정복자 쥬리엘을 공략하고 특수 임무를 클리어 하면 대인전에 특화된 능력치를 올려주는 정복자 쥬리엘 스톤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럭키 박스 이벤트’에서 이용자들은 매일 1장씩 충전되는 럭키박스 티켓을 통해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재화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매일 출석만 해도 고대등급 팔찌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5일 연속 출석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컴투스, 반격 전략 RPG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8월 13일 출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오는 8월 13일로 예정된 기대 신작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의 국내 출시 소식과 함께 풀버전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는 지난 2013년 출시 후 SRPG(전략역할수행게임) 유저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던 ‘히어로즈워’를 활용하여 만들어진 게임으로, 원작의 정통성을 계승한 동시에 전략 전투에 포커스를 맞춰 게임성을 한층 더 발전시켜 개발되었다.

출시를 앞두고 공개된 이번 시네마틱 영상에서는 ‘히어로즈워’의 배경이 되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스토리의 중심이 되는 주요 캐릭터들의 고퀄리티 비주얼을 감상할 수 있다.

영상의 줄거리는 반인반수 외형의 하츠동맹이 ‘네오스톤’을 가지고 있는 생존자연합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세계관 내 대립 구조인 인간 세력 ‘생존자연합’과 돌연변이 감염 개체 ‘하츠동맹’의 치열한 전투를 통해 게임의 배경 스토리를 짐작게 했으며, ‘네오스톤’이 가진 특별한 능력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영상은 히어로즈워 공식 유튜브 및 네이버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히어로즈워’는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며, 게임 공식사이트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네이버 공식 카페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게임 내 재화로 사용할 수 있는 다이아와 골드를 비롯해 각종 게임 아이템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이와 더불어 공식카페에서도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해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별도 마련된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사전예약을 인증한 유저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IPAD 5 MINI’ 및 ‘문화 상품권’ 등을 선물로 증정하고, 시네마틱 영상 링크를 SNS에 공유할 경우 ‘에어팟 프로’ 등 더욱 특별한 실물 경품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포트나이트’, 조이라이드 업데이트 실시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조이라이드’ 업데이트를 진행, 이제 차량을 운전할 수 있게 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포트나이트’섬에 ‘빅토리 모터스 위플래시’와 ‘티타노 머드플랩’, ‘아일랜더 프레벌런트’, ‘OG 베어’ 등 4종의 자동차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포트나이트’ 섬에 도착한 플레이어들은 해당 자동차를 직접 운전할 수 있게 됐다.

운전 도중에 차량의 기름이 없거나 모자란 경우에는 주유 펌프를 이용해 연료를 보충할 수 있으며, 주유 펌프가 주변에 없으면 섬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휴대용 연료통을 이용해 기름을 보충할 수 있다.

또한, 자동차에 탑승하면 라디오 채널을 고를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직접 골라 들을 수 있다. 특히, 라디오 채널의 선곡 리스트에는 다수의 엄선된 케이팝 선곡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콘텐츠 제작자의 경우, 오디오 설정에서 라이선스 오디오를 끌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그동안 비행기나 헬리콥터 등 다양한 탈것을 제공했던 ‘포트나이트’에 자동차가 신규로 추가되어 더욱 박진감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라며, “자동차를 이용해 아이템이 많은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하거나, 전투에서 벗어나는 등의 전략적 움직임으로 ‘포트나이트’를 좀 더 즐겨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