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신규 시스템 ‘배틀패스’ 공개…‘마블 올스타배틀’ 온라인 세계 대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신규 시스템 ‘배틀패스’ 공개…‘마블 올스타배틀’ 온라인 세계 대회 개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8.0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신규 시스템 ‘배틀패스’ 공개 ⓒ펄어비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신규 시스템 ‘배틀패스’ 공개 ⓒ펄어비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신규 시스템 ‘배틀패스’ 공개

펄어비스의 ‘섀도우 아레나’가 신규 시스템 ‘배틀패스’를 추가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섀도우 아레나 ‘배틀패스’는 일정 요구량의 배틀 포인트를 달성할 때마다 △모든 영웅 이용권 △은화 부스터 △숙련도 부스터 △영웅 선택 획득권 △배틀패스 한정 스킨 △이벤트 응모권 등 각종 보상을 지급하는 신규 시스템이다.

배틀포인트는 일일 퀘스트, 랭크게임 우승, 랭크게임 플레이어 킬 달성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배틀패스 업데이트를 기념한 경품 이벤트를 9월 17일까지 진행한다. 배틀패스를 통해 획득한 ‘이벤트 응모권’으로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지포스 RTX 2080 Ti 그래픽 카드 (1명), 시게이트 SSD 1TB (5명), 섀도우 아레나 한정판 굿즈 패키지(30명), 이벤트 영웅 스킨(50명), 영웅 선택 획득권(100명), 1만 은화(300명)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고대병기가 신속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능력치도 조정했다. 라이텐이 이동 중 레이져 공격을 발사할 수 있게 변경했고, 모든 동작의 전환이 빨라졌다. 푸투룸은 소환 동작과 방향 전환을 개선해 더 빠른 속도로 움직일 수 있다.

엔씨, 게임 OST 피아노 악보 발매

엔씨소프트가 7일 엔씨 대표 게임들의 OST(Original Sound Track) 중 50곡을 선정해 피아노 악보로 발매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매한 악보는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소울, 리니지2M 등 5개 게임의 OST다. 리니지 ‘별을 쫓아서’, 리니지2 ‘운명의 부름’, 아이온 ‘숲의 왈츠’, 블레이드&소울 ‘Intro(인트로)’ 등 아름다운 판타지와 추억 속 장면들을 떠올리게 하는 유명 곡들이 포함됐다.

엔씨 게임의 모든 OST를 제작한 NCSOUND(엔씨사운드)가 편곡에 참여해 원곡의 감성을 살렸으며 일반인들도 무난하게 연주하며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난이도도 낮췄다.

모든 악보는 온라인으로만 발매됐으며 온라인 악보 사이트 ‘시트뮤직베스트’에서 곡 단위로 구매할 수 있다.

엔씨 게임의 OST 원곡은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마블 올스타배틀’ 온라인 세계 대회 개최

넷마블은 7일, 북미 자회사 ‘카밤(Kabam)’이 아케이드 스타일의 격투 게임 ‘마블 올스타배틀’의 전 세계 이용자들이 참가하는 토너먼트 대회인 ‘소환사 최종 결전’을 오는 8월 17일(태평양 시각)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8월 17일부터 9월 21일까지 예선전, 9월 21일부터 준결승전, 11월 2일부터 20일 사이 결승전을 치르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스토리 모드 6장 1단계를 완료한 레벨 60 이상의 이용자만 참가할 수 있으며, 사용 가능한 챔피언은 4성급으로 제한된다.

예선전은 미주, 유럽 및 러시아,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3개 권역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경기는 강력한 보스 캐릭터를 물리치는 게임 내 퀘스트 방식이며, 공격 횟수와 전투 시간 등 예산 참가자가 게임에서 거둔 기록을 바탕으로 순위를 가린다. 각 권역에서 최고 득점자 3명을 선발, 최종적으로 9명의 지역별 상위 랭커가 준결승전에 진출한다.

준결승전과 결승전은 토너먼트를 위한 별도의 서버에서 진행되며, 획득한 점수에 따라 승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준결승전에서는 같은 지역 진출자 3명이 경기를 펼치며, 여기서 승리한 지역별 최강자 3인이 11월 세계 최강의 자리를 놓고 승부를 펼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소환사 최종 결전 트로피’, 캐릭터 획득 및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게임 내 재화 및 아이템을 지급하며, 예선전 및 준결승전에서 승리한 이용자들에게도 성과에 따라 보상을 제공한다. 또, 각 참가자가 대회에서 거둔 업적을 기리기 위해 따라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특별 ‘칭호’도 수여 한다.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대규모 업데이트

게임빌이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겜프야 2020’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경쟁심을 자극하는 새로운 방식의 클럽 리그를 오픈하고, 신규 트레이너 추가, 도전 과제 리뉴얼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인다.

가장 큰 변화는 유저들이 소속되어 있는 클럽의 유대감과 경쟁심을 높여줄 ‘클럽 리그’의 등장이다. ‘클럽 리그’는 점령전 방식으로 주 3회 진행된다. 클럽 별로 총 5개 경기장에 각 4명의 클럽 멤버를 배치할 수 있는데 방어는 20명의 클럽 멤버들이 AI를 통해 자동 진행하며 공격은 수동 조작으로 전체 클럽원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각 경기에서 승리하면 ‘클럽 포인트’를 획득하며 경기장에 배치된 4명의 상대 클럽 멤버에게 모두 승리하면 해당 경기장을 점령할 수 있다. 정해진 정산 시간까지 최종 포인트가 더 높은 클럽이 승리하게 되며 회차별 성적, 시즌 점수, 클럽 리그 등급 등에 따라 ‘클럽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으로 획득한 ‘클럽 코인’은 전용 상점에서 다양한 버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풍성한 보상과 클럽 간의 자존심을 건 치열한 대결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매력적인 신규 트레이너들도 등장한다. 레전드 등급의 유격수 트레이너 ‘이네스’는 크루얼 푸마즈 특화 트레이너로서 활용성이 높고, 슈퍼스타 등급의 3루수 트레이너 ‘마그누스’는 구단의 내야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 트레이너 2종에 대한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오는 18일까지 진행된다.

이 밖에도 유저들의 플레이 경험 개선과 신규 유저들의 빠른 적응을 도울 수 있도록 각 시나리오별 도전 과제를 개선한다. 시나리오별 난이도로 구분되어 있는 도전 과제가 통합되며, 간단하게 육성 횟수만 채우면 달성할 수 있는 ‘연습 단계’와 기존 도전 과제를 ‘실전 단계’로 개편할 예정이다. 최강 근력 타자를 육성하는 ‘콘테스트’ 미션은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다. 높은 등급의 근력 타자를 육성할수록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서번트 서머 페스티벌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서번트 서머 페스티벌’ 이벤트를 오는 27일까지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서번트 서머 페스티벌’의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면 서번트 ‘잔 다르크(얼터)(버서커)’를 임시로 파티에 가입시킬 수 있고 퀘스트 완료 후 해당 서번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플레이를 통해 이벤트 포인트 3종(동인 활동력, 동인 탐구력, 동인 공상력)을 받을 수 있고, 획득량에 따라 △보상 획득△영의를 획득하는 퀘스트△신규 지령문장(커맨드 코드) 등을 얻을 수 있는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추가로 이벤트 메인 퀘스트와 종국 특이점을 완료하면 고난이도 퀘스트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마술예장(이용자 캐릭터 의상 아이템) ‘트로피컬 서머’가 이벤트 기간 특별 등장하며, 잔 다르크(아처/5성) 등 수영복 차림의 서번트가 소환에 등장한다.

이번 이벤트를 기념해 넷마블은 ‘페이트/그랜드 오더’ 공식 사이트와 공식 SNS에 ‘서번트 서머 페스티벌’ 영상을 공개하고, 공유 이벤트를 27일까지 실시한다. 이용자들이 영상을 공유하거나 리트윗한 횟수가 통합 1만건을 넘어가면 넷마블은 모든 이용자에게 성정석(게임재화) 20개를 제공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