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그룹, 오픈 이노베이션 ‘오벤터스’ 3기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J그룹, 오픈 이노베이션 ‘오벤터스’ 3기 모집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8.1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CJ 사진자료]CJ 오벤터스(O!VentUs) 3기 포스터
CJ 오벤터스(O!VentUs) 3기 포스터 ⓒCJ

CJ그룹, 오픈 이노베이션 ‘오벤터스’ 3기 모집

CJ그룹이 오는 31일까지 ‘오벤터스(O!VentUs, Open+Venture+Us)’ 3기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오벤터스’ 3기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스타트업·연구소를 발굴해 CJ제일제당을 비롯 CJ대한통운, CJ ENM, CJ올리브네트웍스, CJ라이브시티, CJ파워캐스트 등과 공동 기술 개발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각 분야에 맞는 기술 및 사업 모델을 보유한 기업으로, 오벤터스 공식 메일로 참가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이벤터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푸드테크 물류 엔터테인먼트&미디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그룹공통 등 총 5개로, 최대 8곳의 기업을 선정해 팀 당 1000만원의 사업화지원금을 지원한다.

별도로 사업성과와 계획을 소개하는 자리인 ‘데모데이’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대상 1팀에게는 1000만원, 최우수상 2팀에는 각각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공간 선정 가점, 신용보증기금 'Start-up NEST' 및 신한금융그룹 ‘신한퓨처스랩’ 추천 가점, KDB산업은행 ‘Next Round’ 스페셜 IR Day 피칭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CJ 각 계열사의 실무 전문가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단이 2개월간 코칭을 통해 협업 과제에 대한 역량강화를 이끌고, 향후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시한 기업에 대해서는 공동 기술 개발 및 투자를 통해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서울우유, 홈타입 아이스크림 4종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CJ프레시웨이와 협업해 프리미엄 ‘홈타입 아이스크림’ 4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홈타입 아이스크림은 흰우유와 딸기우유, 바나나우유, 초콜릿우유 4가지 맛의 474㎖ 용량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제조는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유통·판매는 CJ프레시웨이가 담당해 양 사 간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이번 신제품은 100% 국산 원유를 사용해 진한 풍미와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기존 서울우유협동조합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맛으로 거부감 없이 무더운 여름철에 즐기기 제격이다. 패키지 또한 서울우유협동조합의 트레이드 마크인 우유 방울 무늬의 패키지 디자인을 활용해 소비자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으며 옛 향수를 자극하는 레트로 감성까지 동시에 담아냈다.

이상화 서울우유협동조합 밀크홀1937팀장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100% 국산 원유 아이스크림을 출시하면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 판단했다”며 “레트로 감성의 우유 방울 무늬 패키지를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피죤, 대용량 섬유탈취제 ‘스프레이피죤’ 출시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은 강력탈취 성분에 섬유유연제 원조 ‘피죤’향을 더해 만든 대용량 섬유탈취제 ‘스프레이 피죤’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스프레이 피죤은 ‘사이클로덱스트린(이하 사이덱스)’의 강력탈취 효과는 물론 섬유유연제 피죤을 통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블루비앙카’, ‘핑크로즈’, ‘옐로미모사’ 등 3가지 향을 사용해 뿌리기만 해도 방금 빨래한 듯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장점을 지녔다.

사이덱스는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천연원료로서 원형 구조 안에 냄새 분자를 가둬서 냄새를 없애는 강력탈취 성분이다. 피죤이 생산하는 제품에 폭넓게 사용될 뿐 아니라 식품업계에서 일반적으로 식용첨가물로도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또한 강력한 분사력을 지닌 대용량 스프레이 형태로 출시돼 요즘처럼 땀이 많이 나고 습한 여름철 땀냄새나 옷에 밴 음식 냄새나 퀴퀴한 냄새 제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공인기관을 통해 유해물질 10가지 무첨가 인증도 받았다.

대상 청정원, 크림 파스타소스 2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파스타 전문점의 인기 메뉴를 구현한 ‘크림 파스타소스’ 2종을 10일 새롭게 선보였다.

신제품 2종은 ‘명란 크림 파스타소스’와 ‘머쉬룸 투움바 파스타소스’로 구성됐다. 청정원은 국내 스파게티소스 시장에서 40% 가까운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리딩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메뉴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주목, 철저한 사전 조사를 통해 선정한 파스타 맛집의 대표 메뉴를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화했다.

명란 크림 파스타소스는 짭조름하면서 고소한 명란과 부드러운 국내산 생크림이 조화를 이루며 입 안에서 톡톡 터지는 명란 특유의 식감이 특징이다. 머쉬룸 투움바 파스타소스는 국내산 생크림에 덴마크산 체다치즈와 향긋한 양송이를 더한 소스로, 에그 페투치니 파스타면을 넣어 조리하면 더욱 부드러운 풍미의 파스타가 완성된다. 삶은 스파게티 면을 취향에 맞는 파스타소스와 함께 살짝 볶아내면 전문점 못지않은 파스타를 맛볼 수 있다.

디딤, 백제원 메뉴 활용한 국탕류 RMR 제품 출시

외식기업 디딤이 마포갈매기에 이어 자사 한식 대표 브랜드인 백제원 메뉴를 활용한 국탕류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제품을 10일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백제원 RMR제품은 ‘명품갈비탕’과 ‘소고기 보신전골’로 집에서 한정식을 먹는 듯한 고급스러운 맛을 그대로 살린 간편식이다.

백제원 명품갈비탕은 깔끔하게 손질된 갈비를 정성스럽게 끓여 부드러운 육질이 특징이며, 백제원 소고기 보신전골은 깔끔하게 우린 국물에 된장과 들깨가루를 풀어 구수하고 감칠맛이 특징이다. 여기에 소양지와 스지, 넉넉한 채소로 풍성한 식감까지 자랑한다.

두 제품 모두 해동한 후 냄비에 담아 약 10분간만 조리하면 완성된다. 백제원 RMR제품은 직영 매장과 네이버 스토어팜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