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NH농협은행, 모바일로 가능한 ‘NH로 바꿈대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NH농협은행, 모바일로 가능한 ‘NH로 바꿈대출’ 출시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8.1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지난 7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신한베트남은행과 Van Lang 대학교의 업무 협약식에서 신한베트남은행 신동민 법인장(오른쪽 두번째)과 Van Lang 대학교 Nguyen Cao Tri 이사장(오른쪽 세번째)이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신한은행
지난 7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신한베트남은행과 Van Lang 대학교의 업무 협약식에서 신한베트남은행 신동민 법인장(오른쪽 두번째)과 Van Lang 대학교 Nguyen Cao Tri 이사장(오른쪽 세번째)이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신한은행

신한베트남은행, Van Lang대학과 업무협약 체결

신한베트남은행은 베트남 주요 사립 대학교인 Van Lang 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 스쿨 뱅킹(디지털 학비 수납 및 매니지먼트 솔루션) △저금리 학자금 대출 △장학생 금융지원 △신한 디지털 캠퍼스(전자학생증 및 co-brand 카드) △Van Lang 대학교 학생 대상 신한베트남은행 인턴제 등을 주요 협업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신한 스쿨 뱅킹은 사전 테스트를 이미 완료해 9월 새 학기에 맞춰 약 2만명의 학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며 향후 긴밀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새로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신한베트남은행 신동민 법인장과 Van Lang 대학교 Nguyen Cao Tri 이사장이 각각 신한베트남은행과 Vanl Lang 대학교의 ‘명예 특별 고문’으로 선정됐으며 양사간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신한베트남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신한베트남은행이 미래 사회주역인 MZ(밀레니얼+Z세대)시장을 선점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라며 “베트남의 학생 및 학부모, 교수진 등에게 신한의 디지털 브랜드를 인지시키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베트남은행은 현재 외국계은행 최다인 36개 영업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하반기에 껀터시와 바리아붕따우 성을 포함해 추가로 5개 지점을 설립해 베트남 현지 영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 모바일로 가능한 'NH로 바꿈대출' 출시

NH농협은행은 모바일을 통하여 다른은행의 신용대출을 농협은행으로 간편하게 바꿀 수 있는 'NH로 바꿈대출'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NH로 바꿈대출'은 NH농협은행 스마트뱅킹 앱을 통하여 여러 은행에서 받은 신용대출 내역 및 대출 한도, 금리를 즉시 확인하고, 대출 신청 후 영업점 1회 방문으로 간편하게 바꿀 수 있다.

본 상품의 대출한도는 개인별 최대 1억 5,000만원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1.65% (8월 6일 현재, 신용등급1등급, 1년 일시상환, 우대금리 1.40%포인트 적용 기준)이다. 대출기간은 1년(기한연장 가능)이며, 일시상환 및 마이너스통장으로 취급 가능하다.

대출대상은 현재 시중은행 신용대출을 보유하고, 1년 이상 법인기업체 재직 중인 연소득 3천만원 이상의 직장인이며, 부담없이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도록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한다.

마케팅부문 함용문 부행장은 "언택트시대를 맞아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고객중심의 디지털 상품과 서비스를 확대하여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디지털 휴먼뱅크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NH농협은행, 농협 창립 59주년 기념 '59오구 챌린지'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8월 10일부터 9월 4일까지 농협 창립 59주년을 기념하여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NH멤버스 앱에서 '59오구 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총 3가지로 진행되며, NH멤버스 앱 이용 고객 중 미션을 수행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5959 도전스탬프' 이벤트는 NH멤버스 제휴사에서 59포인트 이상 사용할 때마다 1개씩 생성되는 스탬프 3개를 모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9명에게 LG 75인치 TV(1명), 삼성 노트북(1명), 쌀 10Kg(5명), 치킨 모바일 쿠폰(10명), NH멤버스 1만 포인트(42명)를 제공한다.

'5959 모여라' 이벤트는 NH멤버스 앱 미가입 친구에게 초대 메시지를 보낸 고객 중 친구가 해당 URL을 통해 앱에 가입하고  로그인까지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1명에게 NH멤버스 59만 포인트(1명), NH멤버스 5,900 포인트(100명)를 제공한다.

'오구소(농협59년소문내기)' 이벤트는 NH멤버스 공식 SNS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등재된 '59오구 챌린지' 게시물을 공유하거나 댓글로 친구를 태그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각 채널별 10명씩 총 20명에게 커피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농협은행 박한 NH멤버스사업부장은 “농협 창립 59주년을 기념하여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금융권 최초 온라인 미술대회 개최

우리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예선대회와 본선대회 전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제23회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화의 확산 및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발맞추어 예선작품 온라인 접수 시스템과 본선대회 다중 화상회의 기술을 전면 도입하여 대회 접근성과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권 행장은 “1995년부터 지속적으로 개최해온 우리미술대회는 그동안 수많은 미술영재를 발굴한 우리은행의 대표적인 문화예술분야 메세나 사업”이라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혁신적인 변화를 시도한 이번 대회가 코로나19로 침체된 문화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미래 화가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23회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 참가대상은 유치원생(2016.12.31.이전출생)부터 고등학생까지로, 대회일정은 △9월 2일까지 온라인 예선접수 △9월 11일 예선대회 합격자 발표 △9월 27일 본선진출자 1,000명이참여하는 온라인 본선대회 △10월 16일최종 수상자 발표로 진행된다. 수상작품은 주요 미술대학 교수 및 다양한 분야의 미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최종 수상자에게는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비롯한 다양한 상과 장학금을 수여한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