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들 ‘신규 시스템 업데이트’…눈앞에 새로운 경험이 펼쳐진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사들 ‘신규 시스템 업데이트’…눈앞에 새로운 경험이 펼쳐진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8.1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서든 어택’에 ‘찐 업데이트’ 3탄으로 토너먼트 시스템 업데이트
섀도우 아레나, 영웅 이용권·한정스킨 지급 ‘배틀패스’ 시스템 플러스
게임빌 ‘별이 되어라!’, ‘영웅 시스템’ 등 전면 개편…특별 보상도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서든어택’에 온라인 기반 토너먼트 시스템 업데이트ⓒ 넥슨
넥슨, ‘서든어택’에 온라인 기반 토너먼트 시스템 업데이트ⓒ 넥슨

11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신규 시스템 업데이트로 유저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올 여름 캠페인 ‘찐 업데이트’ 3탄으로 온라인 기반 토너먼트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토너먼트는 5명씩 팀을 모집해 선착순으로 128강 대진표를 만들고, 결승까지 토너먼트를 치러 최종 우승팀을 가리는 인게임 온라인 대회다. 전용 서버에서 시즌제로 운영하며, 이번 시즌이 종료되는 9월 17일 점검 전까지 매일 저녁 1시간 간격으로 총 3회씩 토너먼트가 치러진다.

먼저 토너먼트를 시작하기 전 게임에서 알림이 뜬다. 이때 이용자는 친구 및 클랜원을 초대하거나 자동 매칭을 통해 팀을 구성하고, 토너먼트를 예약할 수 있다. 이후 128강 대진표를 공개하고, 특정 시간에 대회를 시작한다.

대회는 ‘서든어택’ 인기 맵 5종 ‘제3보급창고(심플)’, ‘드래곤로드(심플)’, ‘크로스포트(심플)’, ‘프로방스(심플)’, ‘데저트2(심플)’로 실시하며, 팀원 5명 중 저격총은 2명으로 제한한다. 토너먼트를 통해 기록한 일일 개인 랭킹에 따라 1급부터 기본까지 인식표를 지급하며, 최종 우승팀에는 각종 보상이 담긴 ‘챔피언BOX’와 함께 500SP, 20만 통합 경험치를 제공한다.

넥슨은 토너먼트 시스템 업데이트를 기념해 챌린지 이벤트를 연다. 8월 20일까지 토너먼트에서 어시스트, 적 처치, 라운드 승리 등의 퀘스트를 달성하면 5만 통합 경험치, 패스 티켓 등을 제공한다. 모든 퀘스트를 완료하면 닉네임 변경, 20만 통합 경험치, 패스 티켓 10장을 추가 지급한다.

또한, 같은 기간 64강 진출부터 우승까지 결과에 따라 ‘Gurkha(L) Rainbow(@)(영구제)’, ‘최근 통합 초기화 (1개)’ 등 풍성한 선물 이벤트 보상을 제공한다.

펄어비스의 ‘섀도우 아레나’는 신규 시스템 ‘배틀패스’를 추가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섀도우 아레나 ‘배틀패스’는 일정 요구량의 배틀 포인트를 달성할 때마다 △모든 영웅 이용권 △은화 부스터 △숙련도 부스터 △영웅 선택 획득권 △배틀패스 한정 스킨 △이벤트 응모권 등 각종 보상을 지급하는 신규 시스템이다. 배틀포인트는 일일 퀘스트, 랭크게임 우승, 랭크게임 플레이어 킬 달성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배틀패스 업데이트를 기념해 9월 17일까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틀패스를 통해 획득한 ‘이벤트 응모권’으로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지포스 RTX 2080 Ti 그래픽 카드 (1명), 시게이트 SSD 1TB (5명), 섀도우 아레나 한정판 굿즈 패키지(30명), 이벤트 영웅 스킨(50명), 영웅 선택 획득권(100명), 1만 은화(300명)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고대병기가 신속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능력치도 조정했다. 라이텐이 이동 중 레이져 공격을 발사할 수 있게 변경했고, 모든 동작의 전환이 빨라졌다. 푸투룸은 소환 동작과 방향 전환을 개선해 더 빠른 속도로 움직일 수 있다.

게임빌은 히트작 ‘별이되어라!’를 편리하게 즐기고, 강화된 보상으로 캐릭터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체인지 2.0’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체인지 2.0’ 대규모 업데이트는 ‘별되는 뭐든지 착!하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더욱 유저 친화적으로 변화했다. 특히 ‘도전자 던전’과 ‘영웅 시스템’을 전면 개편해 성장 효율을 높였고, ‘영웅 컬렉션’ 시스템 도입, 장비 개편, 모든 영웅의 ‘퍼스트 임팩트’ 등장 등 굵직한 업데이트로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도전자 던전’은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요소인 각종 장비는 물론, ‘골드’, ‘도전자 경험치’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개편되어 한층 간편하고 빠른 성장이 가능해졌으며 매주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의 미궁’이 새롭게 등장해 다양한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

장비 시스템 개편과 함께, 강화에 필요한 보상 수급 개선도 실시했다. 장비 시스템 개편에 따라 모든 유저들에게 더욱 강력한 새로운 직업 전용 장비를 지급했고, 기존 유저들은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장비를 갖출 수 있도록 추가 장비가 지급됐다. 또한 기존 장비는 레이드나 상점에서만 획득 가능했으나, 새로 개편되는 장비는 ‘도전자 던전’, ‘상점 뽑기’, ‘미궁 탐험대’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획득이 가능하다.

새롭게 등장한 ‘컬렉션 시스템’은 기존의 ‘형상 변환 시스템’을 더욱 편리하게 개선했으며 수집한 ‘컬렉션 카드’를 합성해 더욱 강력한 능력을 가진 영웅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영웅들을 ‘퍼스트 임팩트’로 진화시킬 수 있게 됐다. 기존 신위 단계에서 ‘인피니티 강화’를 10단계 이상 달성한 캐릭터는 모두 ‘퍼스트 임팩트’ 등급으로 승급할 수 있으며 총 110명에 달하는 모든 영웅의 승급이 가능해져 새롭고 창의적인 조합이 가능해졌다.

이 외에도 월드 보스 플레이 시간 단축, ‘드래곤 버스터’ 개선 등 다양한 유저 편의성 개선이 이뤄졌다. ‘별이되어라!’는 이번 ‘체인지 2.0’ 업데이트를 기념해 특별 보상도 실시하고 있다. 업데이트 이후 9월 2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인피니티 9회 소환권’ 50장과 ‘30만 루비’를 지급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