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윤곽수술, 제대로 알고하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안면윤곽수술, 제대로 알고하자
  • 박지우 기자
  • 승인 2012.01.1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우 기자]

 ▲ 세민성형외과 홍종욱 원장은 “안면윤곽수술은 다른 수술에 비해 위험부담이 크므로 신중하게 결정해야한다”면서 “특히 홍보 사진을 보며 충동적으로 수술을 감행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충고했다. 

최근 동안 얼굴, V라인 얼굴이 유행하면서 작은 얼굴형을 만들기 위한 이들의 노력이 눈물겹다. 동양인은 서양인과 안면골격 구조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작고 갸름한 얼굴형보다는 양옆 폭이 넓고 위, 아래 길이가 짧은 납작한 얼굴형이 많다.

때문에 일반인들은 TV에 나오는 연예인들을 보며 작은 얼굴에 대한 환상을 갖게 되는데, 마사지나 미용기구만으로는 큰 효과를 볼 수 없어 안면윤곽수술 등과 같은 수술요법을 선택해야 한다. 

그러나 안면윤곽수술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일반인들의 경우 간혹 과도하고 공격적인 수술을 감행해 부작용이나 후유증에 시달리게 된다. 예를 들어 좌우 대칭이 맞지 않고, 입을 벌리기가 힘들거나 얼굴의 균형이 무너지기도 하며 심한 경우 뼈가 붙지 않는 불유합이 생겨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다.

이에 세민성형외과 홍종욱 원장은 “안면윤곽수술은 다른 수술에 비해 위험부담이 크므로 신중하게 결정해야한다”면서 “특히 일부 성형외과나 치과 등이 병원 홍보를 위해 유명 연예인들이나 환자들의 수술 전후 사진을 게재한 것을 보며 충동적으로 수술을 감행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충고했다. 

수술 방법에 대해서는 “동양인은 얼굴이 납작한 편이기 때문에 코를 높이고 무턱을 교정해야하며 사각턱이나 광대뼈는 줄이고, 이마성형을 통해 작고 갸름한 입체적인 얼굴형을 만들어 줘야 한다”고 설명했다.

반면 서양인의 경우 “광대뼈 부위나 사각턱 부위를 살려주고 큰 코를 줄여줘야 하며 주걱턱과 같은 긴 턱을 줄여주는 수술을 해야 한다”고 말하며 “감수성이 예민하고 즉흥적인 학생들이나 젊은 층의 경우 유명인들의 행위를 여과 없이 그대로 따라하는 경향이 많기 때문에 병원에서도 사실과 다른 과장된 내용을 홍보하는 것을 자제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홍종욱 원장은 국내 안면윤곽술의 최고 권위자이자 세계적 석학인 백세민 박사의 제자로 개원 이래 단 한 건의 의료사고도 발생하지 않아 동료 의사들로부터 귀감이 되고 있다.

한편 세민성형외과(http://www.sm100.co.kr)에서는 일반인들이 성형수술에 대해 보다 정확하고 올바른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자체 제작한 일러스트 이미지와 함께 수술 원리 및 방법 등을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