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삼성증권, ‘미스터 해외주식’ 시리즈 시작…키움증권, 주식옮기기 이벤트 진행
[증권오늘] 삼성증권, ‘미스터 해외주식’ 시리즈 시작…키움증권, 주식옮기기 이벤트 진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8.1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삼성증권
©삼성증권

삼성증권, '미스터 해외주식' 시리즈 시작

삼성증권은 11일 인터넷 방송 '미스터 해외주식' 시리즈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글로벌 지수가 코로나19 이전 수준 회복을 넘어서면서 투자자들의 해외주식 투자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분위기를 반영해 시작하게 됐다. 첫 회 주제는 '해외주식 종목 선정, 이거 하나면 싹쓰리!'로 실시간 최대 접속자수가 1000여명에 달했다.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장효선 글로벌주식팀장이 직접 진행하는 '미스터 해외주식'은 최근 확산되는 메가트렌드에 부합하는 투자가 필요함을 설명하고, 2020년 글로벌 핵심 패러다임 3선으로 플랫폼, 컨텐츠, 브랜드를 제시했다. 

장효선 글로벌주식팀장은 "2009년 글로벌 시가총액 상위 10개사 중 7개사가 제조업, 에너지, 부동산 기업이 차지했지만, 2020년 현재 상위 10개 종목 중 7개 기업이 플랫폼 기업으로 분류되고 있다"면서 "이는 시대적 패러다임의 변화로 플랫폼 산업의 특성상 각 섹터별 1등기업의 성장세가 더욱 가팔라지면서 주가에도 양극화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증권 '미스터 해외주식'은 격주로 목요일 오후 4시에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 'Samsung POP'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생방송 후에는 전체 영상이 업로드돼 확인할 수 있다.

 

(왼쪽부터) 최태곤 DGB금융지주 그룹지속가능경영총괄, 정병주 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장, 이수섭 하이투자증권 WM사업본부장 ©하이투자증권
(왼쪽부터) 최태곤 DGB금융지주 그룹지속가능경영총괄, 정병주 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장, 이수섭 하이투자증권 WM사업본부장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하이 대구사랑 랩' 2종 출시

하이투자증권은 11일 하이 대구사랑 랩 2종을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하이 대구사랑 랩은 코로나19로 침체된 대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판매 수수료를 기준으로 기부금이 조성되는 특별한 상품이다.

랩이란 랩어카운트의 줄임말로 증권사에서 운용하는 종합자산관리 상품이다. 고객이 예탁한 재산을 투자 성향에 맞춰 자산 구성부터 운용 투자 자문에 이르기까지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이 대구사랑 랩 2종은 자산배분형과 혼합형으로 나뉘며 주식, 채권, 원자재, 리츠 등 다양한 자산에 분산 투자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증시 상승기 등 위험자산 선호기에 그 비중을 확대해 목표수익을 실현하는 것을 기본 전략으로 랩 상품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운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두 상품은 각각 절대수익률 6%와 3%를 달성하면 유동성 자산으로 전환하여 수익성을 확보한다. 고위험과 중위험의 위험등급으로 구분되며 고객 성향에 맞추어 선택 가능하다.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 원 이상, 계약기간은 1년(1년 단위 연장 및 중도 해지 가능)이다.

하이투자증권은 올 연말까지 상품 선취판매수수료의 일부 금액을 누적하여 해당 금액 수준으로 회사 재원으로 마련하는 1000만 원과 DGB사회공헌재단에서 지정기탁한 성금 2000만 원을 더한 총 3000만 원을 대구 지역 영세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데 기부할 예정이다.

앞서 10일 하이투자증권은 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와 기부금 약정식을 맺고 DGB사회공헌재단에서 마련한 1000만 원을 우선 전달했다.

한편, 하이투자증권은 2018년 DGB금융그룹으로 편입한 이후 대구 수성구와 월배, 침산까지 총 3개 지역에 복합점포를 개설하고 대구은행과의 시너지 영업을 확대하는 등 대고객 종합금융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대구 지역 사회와의 상생 협약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하이 대구사랑 랩' 상품 가입은 가까운 하이투자증권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키움증권, 주식옮기기 이벤트 진행

키움증권은 11일 최대 현금 115만원을 지급하는 주식옮기기(타사대체입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24일까지 계속되는데, 타 증권사에 보유한 국내주식(ETF, ETN, 코넥스 포함)을 키움증권의 비대면 계좌로 옮기고 거래하면, 순입고 및 거래 금액에 따라 최대 115만원의 현금을 지급한다.

또한 키움증권으로 증권사를 옮기는 고객들은 보유 주식을 매도할 필요 없이 주식을 입고 하고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입고하는 종목이 KOSPI200 종목일 경우 추가 혜택을 받게 된다. 본인의 실적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주식옮기기 이벤트 페이지의 입고액 확인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신청자 중 조건을 충족시킨 전원에게 100% 지급하며, 비대면 계좌를 보유한 신규 고객 및 기존 고객 모두 참여 가능하다.

이외에도 키움증권은 비대면 계좌를 최초 개설한 고객 중 국내주식 거래 고객에게 최대 현금 4만원을 제공하는 현금 4만원 100% 증정 이벤트, 주식 거래 후 응모를 통해 각종 고급 가전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모두의 FESTA 이벤트, 미국주식을 처음 접하는 고객에게 40달러를 지급하는 이벤트 등 신규 고객들을 위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벤트 신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트레이딩 시스템 영웅문4, 모바일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 영웅문S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