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전자랜드, ‘집콕 문화’ 확산에 관련 가전 판매 증가…이마트24, 신개념 아포가토 ‘캔포가토’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전자랜드, ‘집콕 문화’ 확산에 관련 가전 판매 증가…이마트24, 신개념 아포가토 ‘캔포가토’ 선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8.1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전자랜드는 '집콕 문화 생활'이 확산되며 관련 가전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전자랜드
전자랜드는 '집콕 문화 생활'이 확산되며 관련 가전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전자랜드

전자랜드, '집콕 문화' 확산에 관련 가전 판매 증가

전자랜드는 '집콕 문화 생활'이 확산되며 관련 가전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전자랜드가 지난 2월 1일부터 8월 6일까지 관련 가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PC는 56%, TV는 11%, 안마의자는 9%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

전자랜드는 드라마·영화는 물론 공연이나 콘서트까지 집에서 즐기는 '뉴노멀' 문화 생활 트렌드가 집에서 편안하게 콘텐츠 관람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가전들의 판매량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PC는 높은 활용도와 재택근무, 온라인 개학의 영향까지 받아 가장 두드러진 성장세를 기록했다. TV는 큰 화면으로 생생하게 영화나 콘서트 영상을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았으며, 휴식과 건강까지 챙기는 소비자들은 안마의자를 구입하는 경향을 보였다.

이런 집콕 문화 생활 트렌드에 맞춰 전자랜드는 오는 31일까지 '인하우스 패키지' 프로모션을 진행, TV·조립 PC·안마의자 중 2품목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 왓챠 1년 베이직 이용권을 증정한다.

이마트24, 신개념 아포가토 '캔포가토' 선봬

이마트24는 오는 13일 업계 최초로 캔으로 즐기는 아포가토인 '캔포가토'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아포가토는 바닐라아이스크림 위에 진한 에스프레소를 끼얹어 즐기는 디저트다. 캔포가토는 아이스크림을 캔에 담아, 에스프레소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이마트24의 차별화 상품이다.

바닐라빈을 넣어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바닐라 젤라또'와 초콜릿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초코 젤라또' 등 2가지 맛으로 선보인다. 가격은 커피 포함 각 3500원이다.

고객들은 이마트24 원두커피 이프레쏘 머신 추출구에 뚜껑을 제거한 캔포가토를 놓고 에스프레소 버튼을 눌러 간편하게 아포가토를 즐길 수 있다.

이마트24는 에스프레소와 어울리는 맛과 식감을 찾기 위해 아이스크림에 공을 들였다. 캔포가토 아이스크림은 제주도에서 자란 건강한 젖소의 무항생제 우유 100%를 사용했으며, 에스프레소를 부은 뒤에도 젤라또의 쫀득하고 진한 맛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

엘포인트, 블록체인 기부 플랫폼 '체리' 연동 완료

롯데멤버스는 지난달 체리 플랫폼 운영사 이포넷과 간편기부 시스템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기부 애플리케이션 체리는 블록체인의 비가역성(데이터를 변경·삭제할 수 없고 이전 거래내역을 누적 저장하는 성질)을 활용해 기부 프로세스의 투명성을 높인 플랫폼이다. 기부 단체의 활동비, 행정비 등 사용처가 모두 기록되며 장부 조작이 불가능해 신뢰할 수 있는 기부 플랫폼으로 주목 받고 있다.

현재 체리 플랫폼에서는 △코로나19로 실직한 한부모·조손가정 식자재 지원 △홀몸 어르신 반찬 지원 △중증장애인을 위한 이동식 리프트 차량 구입 △유기견 심장사상충 예방약 지원 △캄보디아 정보기술학교 설립 및 학습지 지원 등 국내외 기부 프로젝트 14건이 진행되고 있다.

엘포인트 및 체리 앱 이용자들은 원하는 기부 대상과 캠페인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1000원 단위 소액 기부도 가능하다. 정기 기부를 원할 경우, 매월 정해진 날짜에 기부금을 자동 이체할 수도 있다.

팟빵, 팟캐스트 오디오영화 '공시생' 론칭

국내 최대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팟빵은 장편 팟캐스트 오디오영화 '공시생'을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국내 팟캐스트 시장의 약 70%를 점유하고 있는 팟빵은 시사, 경제, 예능, 교양, 어학, 도서, 대중문화, 스포츠레저, 종교 등의 다양한 장르가 골고루 성장하면서 팟캐스트 저변이 확대될 수 있도록 한층 힘써 나가고 있다.

이에 발맞춰 팟빵의 오리지널 콘텐츠로 론칭된 공시생은 대한민국 공시문화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꿈과 사랑, 도전을 그린 성장 드라마로 방송 초반부터 청취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공시생은 사내 불미스러운 사건에 휘말려 퇴사 후 공무원 시험에 도전하는 '지은'과 배달대행으로 생계를 유지하며 5년째 공무원 시험에 도전하는 '우혁' 등 4명의 주요 캐릭터들이 스토리를 이끌어 간다. 특히 팟빵 최초의 팟캐스트 영화답게 낭독이 아닌 배우들이 직접 연기를 펼쳐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듯 스토리에 자연스럽게 몰입하게 된다. 공시생은 유료 방송 총 22화로 구성됐으며 매주 금요일 1화씩 연재된다.

GS샵, 25주년 공감 콘서트 성황리에 마쳐

GS샵은 지난 11일 저녁 6시 30분에 진행한 개국 25주년 기념 '25 공감 콘서트'가 성황리에 끝났다고 12일 밝혔다.

25 공감 콘서트는 GS샵이 홈쇼핑 최초로 시도한 언택트 콘서트로 25년간 GS샵과 함께한 고객들과의 공감과 화합을 위해 진행됐다.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90분간 생중계된 콘서트는 홈쇼핑에서는 보기 드물게 상품 판매 없이 방송시간 내내 GS샵의 25주년을 기념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콘서트는 트로트의 요정 '홍진영', 팬텀싱어2 우승팀 '포레스텔라'의 축하 공연으로 시종일관 열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또한 GS샵이 사회공헌 활동으로 후원 중인 '무지개상자 오케스트라'의 공연으로 개국 25주년의 의미를 더했다.

사전에 응모한 4500명의 고객 중 선발된 120명의 고객들은 온라인으로 콘서트를 관람하며, 다양한 사연과 소감을 나누는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나갔다. 수험생을 응원하는 '고3 학부모 고객' 아버님께 신장이식을 해드린 '효녀 고객', 올해 혼인 신고를 한 '새댁 고객' 등 전국 각지에서 고객들이 함께 했다. 특히 김해 보훈요양원에서는 단체관람 형태로 참여하기도 했다.

케미렌즈, 눈 건강도 지키는 '아이케어렌즈' 강화

케미렌즈는 코로나19 이후 헬스케어 관련 시장의 활성화에 따라 신제품 출시 등 '아이케어 안경렌즈' 시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국내 안경렌즈 시장은 지난 10년간, 시력을 교정하는 용도에서 눈의 건강까지도 관리하는 아이케어 기능성렌즈로 빠르게 확대 진화하고 있다.

2010년대 중반부터 불기 시작한 전반적인 헬스케어에 대한 수요는 안경렌즈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 케미렌즈가 2015년, 국내 처음으로 자외선을 최고 파장대인 400나노미터에서 99% 이상 차단하는 '퍼펙트 UV' 렌즈의 개발했고 이후 자외선 차단렌즈 붐이 일었다. 케미렌즈에 이어 에실로코리아, 데코비전 등도 신제품을 내놓았고,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서 방출되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안경렌즈 출시로 이어졌다.

케미렌즈는 코로나19로 아이케어렌즈 수요 확대를 예상하고 지난 7월 자외선과 블루라이트에다 근적외선까지도 동시에 차단하는 '케미 IR 렌즈' 신제품을 발빠르게 개발했다. 케미 IR 렌즈는 유해 근적외선을 차단하면서도 빛의 투과율이 97% 정도로 매우 높아 시야감이 좋다. 또한 자외선을 최대 파장대 400나노미터에서 99% 이상, 블루라이트는 30% 이상 부분 차단할 수 있다.

케미렌즈는 신제품 케미 IR렌즈를 비롯해 케미 퍼펙트UV 자외선차단렌즈, 블루라이트차단 기능도 겸한 케미 포토블루 변색렌즈 등의 아이 케어 안경렌즈 수요 활성화에 집중하기로 했다. 각종 SNS를 활용한 온라인 캠페인 활동과, 신제품 교육을 통해 아이케어렌즈 하반기 시장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