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천애명월도’ ‘천애풍미’ 업데이트 실시…리니지2M, ‘디온 공성전’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천애명월도’ ‘천애풍미’ 업데이트 실시…리니지2M, ‘디온 공성전’ 업데이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8.1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천애명월도’ ‘천애풍미’ 업데이트 실시 ⓒ넥슨
넥슨, ‘천애명월도’ ‘천애풍미’ 업데이트 실시 ⓒ넥슨

넥슨, ‘천애명월도’ ‘천애풍미’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MMORPG ‘천애명월도’에서 ‘천애풍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8번째 신분 ‘요리사’를 선보이고, 캐릭터 당 신분을 최대 4개까지 선택할 수 있도록 조정했다. ‘요리사’는 강호 곳곳에서 재료를 수집해 요리를 만들고 요리 결과물에 따라 서로 다른 버프를 획득하는 특징을 갖췄다.

또, 서해지역 신규 메인스토리 ‘생사잠행’과 매주 화, 목, 토, 일 열리는 5대5 PVP 콘텐츠 ‘군왕부 난투’를 업데이트하고, 캐릭터 공격과 방어 속성을 올릴 수 있는 ‘규혈’ 시스템을 오픈, 최고 레벨을 105까지 확장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9월 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연무 조각’, ‘300만 수양’ 등이 포함된 온타임 보상을 지급하고, 특정 레벨을 달성하거나 4주간 주차 별 접속 기록을 보유한 유저에게 ‘무도 천심주 교환권’, ‘여명-파도 코스튬(30일)’ 등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같은 기간동안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제휴 이벤트를 진행하고 출석 일수와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스탬프’를 제공한다. ‘스탬프’를 모으면 ‘에어팟 프로’, ‘다이슨 드라이기’, ‘쿠쿠밥솥’, ‘불닭볶음면 기프티콘’ 등 다양한 현물 경품 추첨에 참여 가능하다.

‘넥슨캐시’ 추첨 이벤트도 실시한다. 9월 16일까지 105레벨을 달성한 유저 200명과 10일 11일까지 ‘불타는 쿠폰’을 사용한 유저 100명을 추첨 선정해 각각 ‘1만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위메이드 2020년 2분기 영업손실 33억원 기록

위메이드는 12일 2020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2분기 매출액은 약 251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손실은 약 33억원, 당기순손실 약 52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번 분기는 기존 라이선스 및 모바일 게임들의 매출 감소 등의 영향으로 영업손실이 발생했다.

위메이드는 상반기 ‘미르의 전설2’ IP 관련 주요 법률적 분쟁에서 의미 있는 승소를 거뒀다. 셩취게임즈와 싱가포르 중재에서 승소 판정을 받았으며, 37게임즈, 킹넷 자회사들과 진행 중인 소송에서도 큰 규모의 손해배상금 판결을 받아냈다.

하반기 위메이드는 신작 모바일 게임 ‘미르4’를 시작으로 ‘미르M’, ‘미르W’ 등 ‘미르 트릴로지’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미르4’는 ‘미르의 전설’ 세계관에 흥미진진한 시나리오를 더해져 몰입감을 높였으며 화려한 그래픽과 완성도 높은 콘텐츠 및 시스템을 구현해 이용자들에게 보다 업그레이드된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자회사를 통한 신작 게임들도 순조롭게 개발하고 있다. 조이맥스의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을 비롯해 플레로게임즈는 ‘어비스리움 월드’, ‘여신의 키스: 오브’, ‘당신에게 고양이가’ 등 신규 라인업을 준비 중이며 블록체인 전문 계열회사 위메이드트리에서도 ‘버드토네이도 for WEMIX’, ‘크립토네이도 for WEMIX’, ‘전기 H5 for WEMIX’를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위메이드는 손해배상금 수령을 포함한 IP 라이선스 매출 확대와 신작 출시를 통한 안정적인 매출원 확보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선데이토즈 ‘애니팡4’, 프로필 꾸미기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선보여

선데이토즈는 자사 대표 모바일 퍼즐게임 ‘애니팡4’에 프로필 꾸미기 기능과 신규 퍼즐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12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필 꾸미기는 ‘애니팡4’의 인기 콘텐츠인 길드형 시스템 ‘팸’과 실시간 대전인 ‘애니팡 로얄’, 순위표 등에서 이용자의 별칭과 모습을 나타내는 심볼을 자유롭게 만드는 기능이다. 선데이토즈는 프로필 꾸미기를 위해 장식과 별칭 효과 등을 선보였으며, 이들 콘텐츠는 이벤트 참여와 레벨 상승, 업적 보상 등으로 누구나 획득, 사용할 수 있어 대중적인 호응이 기대된다.

프로필 꾸미기는 애니팡 시리즈 중 이번 작품에서 첫 선을 보인 채팅과 다양한 콘텐츠에서 이용자의 개성을 표현하며 주목도를 높이는 효과로 이색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게임 이용자 간의 채팅에 사용하는 말풍선도 보다 다양한 색깔과 효과를 선택할 수 있어 보는 재미를 더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프로필 꾸미기와 함께 451~500번째 신규 퍼즐 스테이지 50개와 신규 장애물 4색 바람개비를 선보였다. 바람개비 주변에서 같은 색 블록을 맞춰 색칠하는 이번 장애물은 두뇌 플레이와 함께 유도팡으로 4개의 블록을 격파하는 쾌감을 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선데이토즈 이현우 PD는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퍼즐 스테이지와 블록 추가 및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프로필 꾸미기를 선보이게 됐다”며 “프로필 관련 콘텐츠 확대와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컴투스, 방치형 슈팅 RPG ‘드래곤스카이’ 일본 서비스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방치형 슈팅 RPG ‘드래곤스카이’의 일본 지역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컴투스는 지난해 한국을 시작으로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등 글로벌 시장에도 ‘드래곤스카이’를 선보였으며, 이번에 일본 지역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게 됐다.

컴투스 자회사 노바코어가 개발한 ‘드래곤스카이’는 간단한 조작으로 다양한 드래곤을 수집, 육성하며 끊임없이 몰려오는 적과 전투를 펼치는 게임이다. 특히 일본 유저들이 선호하는 화려한 영상미 및 캐릭터 그래픽에 방치형 슈팅 게임과 RPG의 복합적 재미까지 갖추고 있어,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드래곤스카이’ 일본 서비스 실시를 기념해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글로벌 유저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먼저, 편의성 부분에서 기존 드래곤 변환시 한 개씩 선택해야 했던 부분을 다중 선택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UI 부분에서는 각 드래곤별 피해량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피해량 미터기를 추가하고, 진행 중인 이벤트와 혜택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이벤트 통합 화면도 적용했다.

또한, 전설 드래곤 확률 증가와 별인장 상자 충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다른 컴투스 게임들과 연계한 크로스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유저들에게 게임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리니지2M, ‘디온 공성전’ 업데이트

엔씨소프트가 12일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의 ‘크로니클III 풍요의 시대 에피소드3’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또한 엔씨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디온 공성전’을 공개했다.

엔씨는 이번 ‘디온 공성전’을 시작으로 8월 26일 ‘기란 공성전’, 9월 중 ‘월드 공성전’을 연이어 선보일 계획이다. ‘월드 공성전’은 각 월드의 10개 서버 이용자가 모여 대결하는 공성전이다.

첫번째 ‘디온 공성전’은 이달 16일 저녁 8시에 시작되며, 이후 매주 일요일 저녁 8시마다 진행된다. 공성전 시작 한시간 전인 저녁 7시부터 성을 보유하지 않은 5레벨 이상 혈맹의 군주가 ‘공성 선포’를 통해 참여 의사를 밝힐 수 있다. 성을 보유한 혈맹은 수성, 공성을 선포한 혈맹은 공성 측에 자동으로 소속되어 대결한다.

공성 측 혈맹들은 성문과 수호석을 파괴한 뒤 성안으로 진입할 수 있으며 성안에 위치한 왕좌를 차지하고 20분간 수성에 성공하거나, 공성전 종료 시점에 성의 소유권을 가지고 있을 경우 승리한다. 수성 측 혈맹은 공성 혈맹이 성안으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막아내면서 왕좌를 지켜야한다.

성의 주인이 된 혈맹은 전용 전리품 상점을 이용하고, 성을 혈맹 아지트로 사용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용병단 모집, 용병단 가입 등 기능은 추후 업데이트된다.

아울러 엔씨는 공성전에서 승리하는 혈맹의 군주에게 ‘승리의 보석함’을 선물할 예정이다. ‘승리의 보석함’을 사용하면, 주변 50명의 혈맹원에게 ‘영광의 상징 신탁서’가 지급되며 ‘영광의 상징 신탁서’를 통해 ‘경험치’, ‘아인하사드의 은총’, ‘신탁의 증표’, ‘명예의 훈장’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디온 공성전’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만 하면 매일 아이템을 지급하는 ‘전쟁의 시작’ △매일 오후 1시와 9시 디온성 앞 필드에 등장하는 ‘회색 기사단 전투병’과 ‘회색 기사단 전투 대장’을 처치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회색 기사단의 습격’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오전 9시 공성전에 유용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내복단의 이름으로’ 등 다양한 이벤트가 이달 26일까지 동시에 진행된다. 매일 오후 12시 30분과 8시 30분에는 이벤트 던전 ‘디온 훈련소’가 열린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붉은 전장 PvP 전용 신규 서버 ‘마르니’ 공개

펄어비스가 검은사막의 ‘붉은 전장’ 전용 신규 서버 ‘마르니’를 12일 공개했다.

붉은 전장은 50레벨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PvP 콘텐츠다. 이용자는 검은사막군, 붉은사막군 중 한 진영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으며 경기가 종료될 때까지 쌓인 점수를 합산해 높은 진영이 승리한다.

이용자는 신규 서버 ‘마르니’ 업데이트로 서버 이동 대기 시간에 영향을 받지 않고 바로 붉은 전장을 즐길 수 있다. 펄어비스는 전용 서버 마르니를 기반으로 신규 맵을 추가해 새로운 즐거움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빛을 간직한 귀걸이’ 이벤트를 8월 24일까지 진행한다. 테르미안 해변 NPC 푸리의 이벤트를 완료하면 ‘테르미나 귀걸이’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 시간에 따라 테르미나 귀걸이 강화재료 ‘테르미안 정령이 잃어버린 방울’과 ‘파도빛 테르미나’를 획득할 수 있다. 테르미나 귀걸이 3단계 이상 강화 성공 시 ‘동 : 카포티아 귀걸이’와 교환 가능하다.

넥슨, ‘마비노기’ ‘하이퍼노바’ 3차 콘텐츠 업데이트

넥슨은 12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하이퍼노바’의 세번째 콘텐츠 ‘마기그래피’를 공개했다.

‘마기그래피’는 자신을 강화하거나 적을 약화하는 마법의 힘이 담긴 그림으로, 디자인 스킬을 사용해 자신만의 도안을 그릴 수 있으며 디자인한 도안에서 다양한 마법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는 새로운 생활 재능이다.

스킬 종류는 총 다섯 가지로, 다양한 도형과 특수효과를 조합해 자신만의 도안을 디자인하는 ‘마기그래프 디자인’, 도안에서 마법의 힘을 끌어내 형상화하는 ‘마기그래프 형상화’, 디자인부터 발동까지 관련 지식을 탐구하는 ‘마기그래프 지식’, 효과 세트 설정 및 발동시키는 ‘마기그래프 발동’, 마기그래프 디자인에 필요한 각종 재료를 제작하는 ‘필기구 크래프트’ 등으로 나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9월 9일까지 ‘쇼미더마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화려하고 현란한 매지컬 마기그래프’, ‘나만의 유니크하고 유머러스한 마기그래프’ 등 주차별 주제에 맞는 도안을 디자인해 업로드하면 내부심사를 거쳐 총 32개의 작품을 선정, 밀레시안의 투표의 거쳐 최종 우승자를 선발한다.

1등과 2등에게는 ‘넥슨캐시’ 300만 원 및 ‘쇼미더마기 우승자’ 타이틀과 ‘넥슨캐시’ 150만 원 및 ‘쇼미더마기 스타’ 타이틀을 각각 지급하고 당선작을 마기그래피 디자인 스킬 프리셋으로 등록하는 혜택까지 부여한다.

3~4등에게는 ‘넥슨캐시’ 100만 원과 ‘마기그래프 스타’ 타이틀을 제공하고, 5등부터 32등까지는 ‘넥슨캐시(30만~10만)’를 차등 지급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넥슨캐시’ 2만 원과 ‘벨테인 엘리트 미션 프리 통행증’을 선물한다.

리니지 리마스터, 신규 클래스 ‘창기사’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 ‘리니지 리마스터’가 12일 신규 서버 ‘아덴’과 신규 클래스 ‘창기사’를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모든 이용자는 12일 저녁 8시부터 신규 서버 ‘아덴’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엔씨는 ‘아덴’ 서버에서만 진행하는 ‘경험치 10배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의 레벨업 부담을 낮췄다. ‘아덴’ 서버 첫 로컬 공성전은 8월 30일 진행되며 5주간의 공성전에서 최종 승리한 혈맹의 군주는 집행급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의 10번째 신규 클래스인 ‘창기사’는 창을 활용하며, 폼 변환을 통해 근거리와 원거리 전투가 모두 가능한 격수 클래스다. 상대를 끌어당겨 귀환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데스 텔레포트’ 기술을 갖춰 PVP 전투에서 활용도가 높다.

엔씨는 신규 클래스 출시를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시그니처 쿠폰’을 지급한다. 시그니처 쿠폰을 사용하면 ‘10만 린 포인트’와 ‘황금성단 올인원/영웅패키지 2종 10% 할인쿠폰’을 얻을 수 있다.

‘린 포인트’를 획득한 이용자는 특별상점에서 △클래스 체인지 상자(구서버 전용) △ 아덴의 축복 상자(선서버 전용) △아덴 영웅 패키지 △아덴의 신속 패키지 △ 아덴의 가호 패키지 등을 구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엔씨는 ‘리니지 리마스터’ 카카오톡 공식 채널을 오픈했다. ‘리니지 리마스터’ 채널을 추가 하면 리니지 이모티콘 및 매주 진행되는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넷마블, 집중호우 피해 수재민에 10억원 지원

넷마블은 계열사 코웨이와 함께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10억 원을 기탁한다고 12일 밝혔다.

기부금은 재해구호 물품 지원과 수해 피해지역 복구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코웨이는 피해 가정을 직접 방문해 침수 제품을 무상 수리·교환하고, 폭우 피해로 단수가 된 지역에 생수를 긴급 지원할 계획이다.

넷마블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신속히 일상으로 복귀하는데 자그마한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모두의마블’, 신규 맵 ‘샌드위치 워’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신규 맵 ‘샌드위치 워’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샌드위치 워’는 보드게임인 ‘오델로(Othello)’의 룰을 모두의마블 내에서 재해석한 맵으로 상대 지역을 양방향으로 포위하면 범위 내에 있는 지역을 모두 빼앗을 수 있다.

한 방향으로만 이동할 수 있었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고, 전략을 잘 세우면 한 번의 기회만으로도 역전 가능하기 때문에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프린세스 마요’도 공개했다. ‘프린세스 마요’는 순간 이동과 마블을 증가시키는 능력으로 ‘샌드위치 워’에서 강력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캐릭터이다. 특히, ‘각성 프린세스 마요’의 고유 능력으로 장착 후 ‘샌드위치 워’에 참여하면 병사들이 스페셜 병사로 변신하는 특별 효과가 적용된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이아 광산’에 접속만 해도 3일동안 매일 1000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3000 다이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이 ‘각성 루루벨’과 ‘각성 티타늄 헬멧’ 등을 획득할 수 있도록 ‘초고속 성장코스’를 개편했다.

이외에도 게임을 플레이하면 획득할 수 있는 ‘큐브’의 보상으로 ‘각성의 빛 조각’을 추가하는 등 누구나 최고 등급 아이템을 무료로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