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가운 만남’…게임사들, 인기 IP 콜라보로 특별한 재미 전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반가운 만남’…게임사들, 인기 IP 콜라보로 특별한 재미 전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8.1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와 컬래버레이션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세계적 인기 IP ‘리제로’와 컬래버레이션…분위기 ‘↑’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하츠네 미쿠’ 컬래버레이션 2탄!…다양한 재화도 제공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와 컬래버레이션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와 컬래버레이션 ⓒ게임빌

13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인기 IP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유저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게임빌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와 ‘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일본에서 액션 게임의 명작 IP로 손꼽히는 ‘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대규모 컬래버레이션으로 인기 상승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 주인공인 ‘쿠니오'는 물론 ‘리키' 등 친숙한 캐릭터들이 겜프야 2020의 트레이너로 등장할 예정이다. 캐릭터 등장뿐만 아니라 ‘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를 활용한 새로운 구단의 시나리오도 선보일 예정이다.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열혈학생 ‘쿠니오’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는 1986년부터 2019년까지 다수의 시리즈를 통해 거리의 불량배들과 전투를 벌이거나, 세계를 무대로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서 경쟁을 펼치는 액션 게임들을 선보여 왔다. 향후 많은 스핀 오프 작품들의 출시도 계획하고 있어 이번 겜프야 2020과의 컬래버레이션이 주목받고 있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세계적인 인기 IP인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작품은 2012년부터 연재를 시작한 라이트 노벨이 원작으로 현재 애니메이션, 게임 등으로 제작되며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새롭게 추가된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에밀리아’는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의 주역 중 하나로, 이번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한정판 3성 캐릭터로 추가됐다. 이 캐릭터는 공격과 회복을 모두 구사할 수 있으며, 방어력과 회복력을 포함한 필살기 ‘약속의 화원’으로 아군 전체의 방어력 및 마법 방어력을 증가시키고 빈사 상태인 아군을 치료하는 점이 특징이다.

원작부터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는 ‘에밀리아’의 등장인만큼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이용자뿐만 아니라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트에그와 부시로드가 공동 제작한 인기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하츠네 미쿠’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작년에 이어 개최한다.

‘하츠네 미쿠’는 일본의 크립톤 퓨처 미디어가 개발한 ‘노래를 부르는 소프트웨어’의 패키지를 장식하는 버추얼 싱어 캐릭터다. 발표된 후 다수의 크리에이터가 ‘하츠네미쿠’로 음악을 만들고, 투고하며 일약 인기를 얻었다. 국내외 게임 이용자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지식재산권 중 하나로 손꼽히며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과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이벤트로 이용자들은 전용 커버 곡 ‘꼭두각시 피에로’ 라이브를 진행하고, 함께 추가된 뮤직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다. 또, 게임 로그인 시 컬래버레이션 이모티콘 ‘미쿠X걸파티콘’을 지급받는다.

이와 함께, 지난해 컬래버레이션 때 이용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한정판 라이브 스킨과 배경이 다시 등장해, 이용자들의 다채로운 재미를 더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28일까지 접속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로그인 캠페인을 진행해 총 ‘300스타’와 ‘밴드 파스파레’의 컬래버레이션 기념 라이브 의상’, ‘해피의 조각’, ‘기적의 크리스털’ 등 다양한 재화를 제공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