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 진행…LG유플러스,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긴급 지원
[IT오늘] KT,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 진행…LG유플러스,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긴급 지원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8.13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KT, 14일부터 갤럭시노트20 개통 시작 ⓒKT
KT, 14일부터 갤럭시노트20 개통 시작 ⓒKT

KT, 14일부터 갤럭시노트20 개통 시작

KT가 13일까지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을 받은 뒤 14일부터 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KT는 노트20 출시를 기념한 론칭행사로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를 13일 저녁 개최한다.

KT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한 결과,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 현황은 전작 노트10과 유사한 흐름을 보였다. 특히 KT 전용색상인 ‘미스틱 레드’ 색상은 노트20 일반 모델 예약가입자의 절반이 선택해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또한 KT가 선보인 ’제니의 빨간노트’ 광고영상은 공개 7일만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조회수가 900만을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KT샵 예약가입자의 35%는 ‘1분 주문’을 통해 갤럭시노트20을 예약했다. KT샵의 1분 주문은 기존 가입정보를 활용해 고객이 빠르고 간단하게 노트20을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로, 빠르게 핸드폰을 배송 받을 수 있는 ‘1시간 배송’ 서비스와 함께 온라인 채널 혁신을 이끌고 있다.

KT는 갤럭시노트20 사전개통 하루 전인 13일 저녁 8시에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를 개최한다. 고객의 안전을 위해 전통적인 초청 행사 대신 온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하는 것으로, 유튜브와 아프리카TV 생중계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온라인 론칭행사는 지난 2월 갤럭시S20 출시 당시 KT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데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이번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는 개그맨 출신 BJ ‘최군’과 BJ ’유서니’가 진행을 맡았고, 최근 KT ‘마음을 담다’ 캠페인을 함께 해온 개그맨 박명수가 게스트로 출연한다. 박명수는 지난 10일 ‘갤럭시 라이브 퀴즈쇼 Note 20’에도 출연한 바 있다.

라이브 토크쇼는 다양한 혜택과 볼거리를 온라인으로 제공해 많은 고객의 참여가 기대된다. 시청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갤럭시노트20 미스틱 레드 △넷플릭스 굿즈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KT 사전예약 고객 중 초청을 받은 5명에게는 퀴즈와 소통을 통해 △KT 5G 요금제 1년 지원 △갤럭시 워치3 등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1년 요금제를 지원 받은 고객은 넷플릭스 3개월 무제한 혜택도 함께 누릴 수 있다.

KT Device사업본부장 이현석 전무는 “고객의 안전을 고려해 갤럭시노트20 론칭 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다양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KT는 앞으로도 우수한 디바이스와 함께 고객의 삶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SK㈜ C&C, ‘클라우드 컨테이너’로 글로벌 디지털 물류 혁신 시동

SK㈜ C&C는 13일 FSK L&S의 글로벌 융합 물류시스템인 ‘KEROL(케롤)’을 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로 구축 전환 완료했다고 밝혔다.

FSK L&S는 SK텔레콤의 글로벌 물류 자회사로 반도체 제품 및 정밀 장비, 배터리 및 화학 설비·제품, 식료품, 해외 직구·역직구 등 물류 BPO 사업 및 국제 물류 포워딩 사업을 수행한다.

글로벌 융합 물류 시스템 ‘KEROL(케롤)’은 국내외 화주 및 글로벌 물류 기업을 대상으로 수입·통관·창고·배송·정산 등 물류 전구간에 걸쳐 한눈에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가시성(Visibility)을 제공한다.

‘KEROL(케롤)’은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화물 입출고·재고·배송 △수출입 제품 운송 및 통관 △항공사, 해운사, 창고 사업자, 내륙 운송 연계 등 물류 서비스 전반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SK㈜ C&C는 SK텔레콤이 주사업자로 나선 이번 사업에서 ‘Cloud Z CP on AWS’를 활용해 ‘KEROL(케롤)’의 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 구축을 개발 돌입 후 2개월만에 완료했다.

FSK L&S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KEROL(케롤)’의 물류 서비스 전반에 걸쳐 AI를 통한 정형·비정형 데이터 분석, IoT, 블록체인을 통한 표준화, 물류 절차 간소화 및 효율화 등 디지털 혁신 기술 및 서비스 접목을 진행할 계획이다.

SK㈜ C&C 윤중식 Cloud 그룹장은 “Cloud Z CP를 통하면 클라우드 종류에 관계없이 고객이 원하는 클라우드 컨테이너서비스를 손쉽게 구축하고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며 “FSK L&S의 KEROL(케롤)이 국내 물류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긴급 지원

LG유플러스는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돕기 위해 위생용품과 스마트폰 보조배터리로 구성된 구호물품 키트 약 300개를 긴급 지원했다고 13일 밝혔다.

LG유플러스의 구호물품 키트는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를 통해 집중호우 피해가 큰 충청지역 주민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키트는 샴푸, 린스, 바디 워시, 비누, 거울, 스킨로션, 칫솔, 치약 등 위생용품과 스마트폰 고속충전 보조배터리로 구성됐다.

LG유플러스는 차주 중 세탁세제 등 생활용품을 대한적십자사 강원지사에 발송, 집중호우 피해가 큰 강원도 지역 이재민을 위해 추가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긴 장마로 피해를 입은 지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며 “다각도 지원을 추가 검토 중이다”라고 말했다.

KT, 벤처와 함께 ‘5G 융합신사업’ 만든다

KT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KT와 공동 사업 진행이 가능한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비즈 콜라보레이션’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총 14개 사를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비즈 콜라보레이션’은 중소·벤처기업이 보유한 기술 중 협업이 가능한 사업 아이템을 발굴해 아이디어 구상 단계부터 KT와 일대일로 매칭해 공동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기업은 연구개발, 특허출원, 시제품 제작, 마케팅·홍보 비용으로 최대 5000만 원을 지원받는다.

이번에는 5G 기반의 융합서비스 분야의 신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가상·증강현실(VR·AR), 자율주행(모빌리티), 로봇, 인공지능(AI), IoT 등 응용 서비스 분야의 우수한 중소·벤처기업을 선발했다.

KT SCM전략실장 박종열 전무는 “비즈콜라보레이션은 지난 ‘17년 이후 3년간 지속하고 있는 KT의 ‘개방형 혁신’ 대표 프로그램으로 KT는 중소·벤처기업과 협업이 고객이 원하는 미래 신사업을 함께 개발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언택트 시대에 발전 가능성이 높은 5G 신기술 영역에서 중소·벤처 기업과 새로운 융합 상품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SKT, ‘드라이브 스루’ 노트20 5G 개통 서비스 진행

SK텔레콤이 코로나19로 각종 오프라인 행사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노트20 개통일 전날인 13일 오전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갤럭시 노트20 5G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드라이브 스루 행사는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복합 쇼핑몰 왕십리 비트플렉스 5층 야외 주차장에서 열렸다. 행사에 참석한 20여명의 일반 고객은 차 안에서 안전하게 이벤트에 참여함으로써 질서정연한 ‘K-언택트’ 문화를 선보였다.

서울에 거주하는 고객들은 자택에서 SK텔레콤이 마련한 T맵 택시를 타고 현장에 도착한 다음 차에 탄 채로 노트20을 건네 받았다.

고객들은 현장에서 본인의 노트20을 하루 먼저 수령하는 것은 물론 방역 용품 등 다양한 선물이 담긴 스페셜 기프트 박스와 케이터링 도시락을 받았다. 또 임영웅씨 출연으로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2020 트롯 어워즈’의 초대권도 현장 추첨을 통해 선물 받았다. SK텔레콤 T다이렉트 전문 상담사가 이 고객들에게 추후 무선 개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피겨 여왕 김연아씨와 SK텔레콤, 삼성전자 임원은 현장에서 코로나19 극복 영웅 3인에게 국민을 대표해 감사한다는 의미로 노트20을 시상하는 뜻 깊은 자리를 가졌다. 3인의 영웅들은 모두 청각장애인이 운행하는 택시인 ‘고요한M’을 타고 현장에 왔다.

수상자는 △코로나19 확진 현황을 알려주는 앱 ‘코로나맵’을 개발한 이동훈 프로그래머(만27세) △대구 선별진료소 1호 자원봉사자인 권봉기 국민건강보험공단 과장(만47세) △간호 장교 임관 후 곧바로 대구 의료지원에 힘쓴 이혜민 육군 소위(만23세)로 행사장에서 큰 박수를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은 차 안에서 트롯 스타 송가인, 나태주씨의 공연을 감상했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에 지친 고객들을 응원하고 오는 10월 방영될 ‘2020 트롯 어워즈’ 공연을 홍보하는 차원에서 두 가수를 초대했다고 밝혔다.

엑스박스 게임 MVP로 유명한 유정군(김유정씨)의 클라우드 게임 시연 이벤트도 관심을 끌었다. 모든 이벤트는 차 안에서 편하게 볼 수 있도록 무대 위 대형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됐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샵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노트20 대표고객은 30·40대 남성으로 전체 가운데 약 40%를 차지했다. 30대 여성 비중도 15%로 뒤를 이었다. 또 노트20과 노트20 울트라 모델 가운데 울트라 비중이 80%로 선택 비중이 높았다.

한편 SK텔레콤은 노트20 개통 고객을 대상으로 △컨트롤러 등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혜택 △임영웅 포함 미스터 트롯이 총출동하는 ‘2020 트롯 어워즈’ 600명(300명 추첨, 1인 2매) 초대권 △’살 때’ 최대 150만원 할인, ‘쓸 때’ 가족 보험 지원, ‘팔 때’ 5GX 클럽 상품 활용 △노트20 액세서리 50% 할인 등 T멤버십 파격 혜택 △SKT 전용 색상 미스틱 블루 등 역대급 구매 혜택을 마련했다.

한명진 SK텔레콤 MNO마케팅그룹장은 “노트20 예약 고객이 드라이브 스루로 안전하게 제품을 수령하고 공연도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이번 행사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쓰고 계신 분들을 포함한 모든 국민에게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LG U+, 갤럭시노트20 미스틱 핑크 개통행사 진행

LG유플러스는 1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종각직영점에서 ‘핑크 미 업(PINK ME UP!)’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10명을 초청해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0 미스틱 핑크 모델 사전 개통행사를 진행했다.

미스틱 핑크 모델 출시를 기념해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 ‘핑크 미 업’ 이벤트는 일상 속에서 촬영한 핑크색 사진을 ‘#유플_핑크미업이벤트’ 해시태그를 달고 게시하는 방식으로 지난 6일 시작됐다. 갤럭시노트20 중 LG유플러스의 전용 색상인 ‘미스틱 핑크’와 어울리는 사진을 올려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10명이 선정됐다.

이번 행사는 ‘핑크빛 일상’을 주제로 초청고객이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린 사진을 들고 갤럭시노트20 미스틱 핑크 촬영하는 내용으로 꾸며졌다. 특히 인스타그램에서 1500건이 넘는 좋아요를 받은 이현진씨(@iambonnielee)는 1호 개통고객으로 선정됐다. 이씨를 비롯한 10명의 초청고객은 갤럭시노트20 미스틱 핑크 모델 1대씩을 선물로 받았다.

갤럭시노트20은 미스틱 핑크를 비롯해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그레이’ 색상 모델이 판매되며, 갤럭시노트20 울트라는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블랙’ ‘미스틱 화이트’ 중에서 색상을 고를 수 있다.

갤럭시노트20은 △문서작업이 편리해진 ‘스마트 S펜&노트’ △후면 무광 처리로 지문으로부터 자유로운 ‘헤이즈 디자인’ △다가가지 않고도 선명하게 찍을 수 있는 ‘초고화질 카메라’ △콘솔급 게임으로 여가시간이 즐거워지는 ‘파워 퍼포먼스’ △TV/PC와 무선 연결로 자유롭게 작업하는 ‘혁신적 연결성’ 등이 특징이다.

14일부터 사전예약을 신청한 고객들부터 개통되며, 일반 고객은 21일부터 구입 및 개통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