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친환경 경영’ 속도…베트남 맹그로브 숲 복원 적극나서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이노베이션 ‘친환경 경영’ 속도…베트남 맹그로브 숲 복원 적극나서
  • 방글 기자
  • 승인 2020.08.13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자원봉사자들이 베트남 현지에서 맹그로브 묘목 식수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자원봉사자들이 베트남 현지에서 맹그로브 묘목 식수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그린밸런스 2030의 일환으로 베트남에서 시행중인 ‘맹그로브 숲 복원사업’을 코로나 상황에서도 지속해 눈길을 끌고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7일(현지 시간) ‘베트남 사회적가치 얼라이언스’를 대표하는 자원봉사자들이 맹그로브 묘목 식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8년부터 베트남 짜빈 성(省) 지역에서 ‘맹그로브 숲 복원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매년 규모를 확대하며 식수 활동을 추진했고, 지난해 말까지 총 40ha 면적에 약 16만여 그루의 맹그로브 묘목을 심었다. 

SK이노베이션이 주도하는 베트남 사회적가치 얼라이언스는 올해 7월 이후 지금까지 6ha 면적에 맹그로브 묘목을 심었다.

SK이노베이션은 올해 베트남 사회적가치 얼라이언스와 함께 30ha에 걸쳐 18만 그루 이상의 맹그로브를 심을 계획이다. 또, 미얀마에서 ‘맹그로브 숲 복원사업’을 시작한다는 방침도 세웠다.

한편, 그린밸런스 2030은 SK이노베이션이 기존 사업의 환경 부정 영향을 줄이고, 친환경 사업 모델을 개발해 환경에 미치는 부정 영향을 제로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