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교촌치킨, 브랜드 리뉴얼…새로운 BI·SI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교촌치킨, 브랜드 리뉴얼…새로운 BI·SI 공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8.14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교촌치킨 새로운 BI 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 새로운 BI ⓒ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 브랜드 리뉴얼…새로운 BI·SI 공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14일 교촌치킨의 새로운 BI(브랜드 아이덴티티)와 SI(스토어 아이덴티티)를 선보였다. 교촌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젊은 MZ세대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BI는 MZ세대의 푸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의 변화를 강조하고 젊은 감성과 맛을 표현했다. 활기찬 즐거움을 반영한 오렌지색을 포인트로 사용했고, 온 정성을 다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ON’에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O’ 아래에는 정성을 담는 그릇을 의미하는 라운드 포인트를 두었다. 또한 이전 BI 대비 단순하고 또렷한 서체로 가독성을 높였다.

매장 디자인은 ‘맛있는 즐거움을 만드는 곳’(Sweet My Kitchen)을 콘셉트로 잡았다. 외관(파사드)​ 상징색으로 도입한 버건디 컬러를 바탕으로 새롭게 바뀐 로고와 함께 활기차고 즐거운 분위기를 담아냈다. 입구에 들어서면 보이는 천장의 유려한 우드 알판과 고객이 가장 먼저 접하는 카운터 상부의 조명은 더욱 고급스럽고 따스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매장 스타일은 단순한 면적별 분류가 아닌 상권 내 역할과 규모에 따라 디자인을 차별화해 지역별 입지 특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새로운 BI와 SI를 적용한 매장으로 서울 망원2동점과 평택 고덕 1호점이 지난 7월 오픈했고, 이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본그룹, 결식 우려 어르신들에게 보양죽 500인분 지원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가 속한 본그룹이 혹서기 말복 시즌을 맞이해 오는 21일까지 영등포구 내 결식 우려가 있는 어르신들에게 보양죽 500인분을 전달한다.

이번 보양죽 후원은 지난 6월 본그룹 임직원들이 한 달 간 참여한 걸음 기부 캠페인 ‘소소걸음’과 연계한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캠페인 기간 총 195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최초 목표 걸음 수 대비 11% 초과한 약 3500만 걸음을 달성하며, 말복에 본죽 삼계죽 250개와 보양삼계죽, 전복죽으로 이루어진 보양죽 세트 250개, 총 500인분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준비한 삼계죽 및 보양죽 세트는 지역 사회 공헌 업무 협약을 맺은 영등포구 내 구립 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과 영등포구 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전달된다. 

삼계죽 250개는 지난 13일 구립 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에서 본아이에프 본사 직원 및 복지관 직원들이 함께 나눔을 진행했으며, 보양죽 250세트는 영등포구 사회복지협의회 측에서 오는 21일까지 푸드마켓을 이용하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G마켓, 광복절 맞아 LG 디오스와 애국 프로모션 진행

G마켓이 오는 16일까지 LG디오스와 함께 ‘스마일클럽 온에어’ 스페셜딜 행사를 열고, 식기세척기를 특가에 판매한다. 광복절을 맞아 매출액 일부는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을 위해 기부한다.

이번 행사는 프리미엄 멤버십인 스마일클럽 회원 전용 프로모션이다. 판매 제품은 12인용 ‘LG 디오스 식기세척기(DFB22W)’로, 3~4인 가족이 사용하기 좋은 넉넉한 용량에 54개 토네이도 세척 날개와 100도 트루 스팀 기능, 저소음 및 저전력 설계 기능까지 갖춰 인기가 좋은 제품이다.

정가 대비 1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여기에 행사 기간 특별 제공되는 ‘2만원 중복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해당 할인쿠폰은 행사 기간 내 ID당 1회 제공한다.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행사를 통해 제품을 구입한 후 다음달 15일까지 구매 확정을 지으면, 에어프라이어, 써큘레이터, LED블루투스 3종 중 한 가지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기존 스마일클럽 회원이 아니어도, 가입하면 즉시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광복절을 맞아 기부 행사도 진행한다. 이번 스마일클럽 온에어 제품을 구매한 금액의 1%는 한국해비타트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개선 캠페인에 기부된다.

위메프, 마트당일배송관서 국산 신선식품 할인

위메프가 광복절을 맞아 오는 18일까지 마트당일배송관에서 ‘대한민국 특가대전’을 열고 국내산 채소, 과일, 축산 등을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한우 1+등급 불고기 300g △GAP썸머킹 햇사과 1.2kg △강릉 초당 냉콩국물 1L △구룡포 국산 오징어(중) 3마리 △제주 더큰 제주통갈치 △청도 미나리 300g 등이다.

대한민국 특가대전 상품 전용 쿠폰도 발급한다. 전 상품 즉시 할인 최대 7% 쿠폰과 결제 수단별 쿠폰(카드사별 10% 또는 차이페이 11%)을 제공한다. 중복 적용 시 최대 18%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한편, 마트당일배송 서비스는 지난 3월 말에 위메프가 GS프레시와 손잡고 선보인 빠른 배송 서비스다. 주문 가능 품목은 채소, 과일, 정육 등 신선식품과 유제품, 베이커리, 음료, 생활용품 등 생필품 1만2000여종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