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안면거상술로 갸름하고 탄력 있는 페이스라인 완성
[칼럼] 안면거상술로 갸름하고 탄력 있는 페이스라인 완성
  • 홍종욱 세민성형외과 원장
  • 승인 2020.08.1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홍종욱 세민성형외과 원장(서울중앙지방법원 의료중재 조정위원))

홍종욱 세민성형외과 원장

외모에 민감한 젊은 여성들의 경우 선천적으로 얼굴 골격이 크거나 얼굴에 살이 많으면 외모 콤플렉스로 작용할 확률이 높다. 

이처럼 얼굴 골격 자체가 크거나 비정상적으로 발달한 경우라면 안면윤곽수술과 같은 윤곽성형을 통해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어줄 수 있지만 얼굴이 커 보인다고 무조건 뼈수술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예컨대 △볼살이 많아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 △노화로 인해 피부가 처지면서 하관이 넓어진 경우 △광대뼈축소술 후 볼처짐으로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경우에는 안면거상술만으로도 충분히 갸름하고 탄력 있는 페이스라인을 만들어줄 수 있다. 

일명 ‘페이스 리프트’라고도 불리는 안면거상술은 헤어라인을 따라 피부를 절개한 뒤 뺨 부위까지 박리해 양쪽으로 당겨 남은 피부를 제거한 뒤 봉합해주는 수술로 얼굴 곳곳에 자리잡은 깊은 표정주름과 처진 피부를 동시에 개선해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또 피부를 박리한 상태에서 몰려있는 지방을 제거하여 뺨이나 턱 끝, 팔자주름 부위와 같이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 이식해주면 얼굴이 작아지는 것과 동시에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때 사각턱 축소술이나 양악수술을 받은 후 이중턱 또는 아래턱 부위가 처졌다면 턱 밑을 절개해 지방을 제거한 뒤 함께 리프팅해주면 갸름한 턱 라인을 만들어줄 수 있고, 피부를 박리한 상태에서 눈가주름의 원인이 되는 안륜근을 제거해주면 눈가주름을 영구적으로 완화할 수 있다.

수술에 앞서 과거 불법성형시술을 받은 적이 있거나 약물이 피부 속에 남아 얼굴이 울퉁불퉁해졌다면 ‘이물질제거술’을 먼저 시행해야 한다. 이물질제거술은 피부를 박리한 상태에서 피부 곳곳에 남아 있는 이물질을 일일이 제거해주는 수술을 말한다.

또 윤곽 3종 수술(사각턱축소술, 광대뼈축소술, 턱끝성형)을 하면 때에 따라 눈 밑, 볼, 턱 부위의 피부가 처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처럼 윤곽수술 후 얼굴이 그늘져 보이거나 피부 처짐이 심한 경우에도 안면거상술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아울러 안면거상술이나 안면윤곽술과 같이 고도의 의술을 요하는 수술은 자칫 잘못하면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는 만큼 의료기관 선택을 신중히 해야 한다. 먼저 △해당 의료기관이 안전성을 신뢰할 수 있는 병원인지 △수술 집도의가 풍부한 임상경험과 해부학적 지식을 갖춘 성형전문의인지 △전신마취가 필요한 경우 마취전문의와 성형전문의가 동시 입회 하에 수술이 진행되는지 △상담의와 집도의가 동일한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