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롯데건설, 신동탄 롯데캐슬 나노시티 분양…SK건설, 창동~상계 지하차도 공사 수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롯데건설, 신동탄 롯데캐슬 나노시티 분양…SK건설, 창동~상계 지하차도 공사 수주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08.14 11:4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대림산업,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분양 예정

대림산업은 오는 9월 경기 화성남양뉴타운 B-11블록에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인 이번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8층, 8개동, 전용면적 65~84㎡ 총 606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화성남양뉴타운에 들어서는 첫 1군 브랜드 아파트면서 민간 단지에 비해 분양가가 합리적인 데다, 전체 물량 중 80% 가량이 특별공급으로 분양돼 무주택 전세거주자들에게 유리한 상품이라는 평가다. 또한 서해선 복선전철 화성 시청역 신설(오는 2022년 예정), 제2외곽고속도로 개통(오는 2021년 예정), 신안산선 사업 추진(오는 2024년 개통 목표) 등 개발호재가 있어 미래가치가 높다는 게 대림산업의 설명이다.

대림산업 측은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LH공모에 선정된 민간참여 공공분양 사업으로서 경쟁력있는 분양가가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최근 남양뉴타운이 저평가 지역으로 재조명받고 있어 실거주와 미래가치를 다 누릴 수 있는 지역 대장아파트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건설, '신동탄 롯데캐슬 나노시티'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롯데건설은 오는 19일 '신동탄 롯데캐슬 나노시티'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14일 전했다.

경기 화성 반월3지구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상 최고 25층, 12개동, 전용면적 59~111㎡ 총 999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도보 5분 거리에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반월나노시티역(가칭)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성이 우수하고, 단지 주변에 위치한 반월초, 반월중, 반월고 등을 걸어서 통학 가능해 교육환경도 뛰어나다는 게 롯데건설의 설명이다. 

롯데건설 측은 "경기 남부권 선호 지역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데다, 화성 일대가 고분양가 관리 지역으로 지정돼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으로 우수한 가격경쟁력도 갖췄다"며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수혜로 인한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입주는 오는 2022년 11월 예정이다.

태영그룹, 수해 복구 성금 5억 원 기탁

태영그룹은 여름 장마철 폭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을 위한 성금 5억 원을 희망브릿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수해 피해 복구와 재해구호 물품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태영건설 측은 "코로나19 사태로 힘든 시기에 장마 수해까지 겹쳐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성금을 전달했다"며 "신속한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일상으로 복귀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K건설, 동부간선도로 '창동~상계 지하차도' 공사 수주

SK건설은 서울시가 발주한 동부간선도로 '창동~상계 지하차도' 건설공사를 수주했다고 14일 전했다.

이번 사업은 서울 동부간선도로 창동교~상계교 구간(1.7km)을 3차로 지하차도로 건설하는 프로젝트다. SK건설은 대우건설, 대림건설, 호용, 서우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시공권을 따냈다. 총 공사금액은 1568억 원으로, 이중 SK건설 지분은 40%다. SK건설은 설계와 시공을 일괄 수행하게 된다. 공사기간은 착공 후 54개월이다.

SK건설 측은 "서울시가 8년 만에 발주한 토목 기술형 입찰에서 설계 기술력을 인정받게 돼 더욱 의미가 깊다"며 "차별적 기술 경쟁력을 기반으로 향후 발주 예정 사업에서 추가 수주를 따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요진건설산업, 호텔·투자형 도급사업 등 사업다각화 추진

요진건설산업은 호텔·투자형 도급사업 등 신사업을 통해 사업다각화를 추진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요진건설산업은 지난 1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 위치한 캐피탈호텔을 5성급 호텔인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으로 리모델링했다. 지난해 6월에는 구로디지털단지 중심부에 위치한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구로 호텔을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로 리브랜딩하기도 했다. 또한 최근에는 부산 기장군 아바니 호텔 1부지 신축공사를 수주해 눈길을 끈 바 있다.

투자형 도급사업도 본격화 중이다. 성수동 2가 업무·상업 복합시설을 짓는 성수프로젝트에 PFV(부동산프로젝트금융회사) 설립을 주도해 직접 상품계획 수립과 시공을 담당 중이며, 오는 11월에는 신사동 복합시설도 신규 분양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요진건설산업 측은 "건설부문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주거와 호텔, 유통, 해외 시멘트생산 등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전략적 투자와 사업 추진을 통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신동력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샤인 2020-08-14 15:40:20
쉽고 빠른 기사 좋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기대하겠습니다.~~

화성남양서희스타힐스아파트분양 2020-08-14 12:23:49
화성 남양 서희스타힐스5차 아파트 특별분양
평당 700만원대 파격가 공급 / 2430세대 프리미엄 대단지
학세권(단지내 초등학교 건립예정) / 숲세권 / 공세권 / 역세권(화성시청역)
26평,30평,33평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
청약통장 무관 / 전매 무제한 / 최근 부동산규제 반사이익 최적 사업지
중도금 60% 무이자 / 발코니 확장비 무상
사업지 인근 대규모산업단지 조성(화성바이오밸리/에코팜랜드/송산그린시티)
서해안 복선전철 화성시청역 2022년 개통예정(여의도까지 30분정도 소요)
수도권 제2외곽고속도로 송산~봉담 구간 2021년 개통예정
그외 다수의 교통호재로 향후 시세차익 최소 2억이상!!!
분양문의 : 1661-7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