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에픽세븐, ‘EPIC LOVE’ 캠페인 진행…‘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다이아’ 업데이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에픽세븐, ‘EPIC LOVE’ 캠페인 진행…‘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다이아’ 업데이트 실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8.14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에픽세븐,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EPIC LOVE’ 캠페인 진행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EPIC LOVE’ 캠페인 진행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EPIC LOVE’ 캠페인 진행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의 이용자들과 함께 최근 발생한 집중 호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전국 그룹홈을 지원하기 위한 기부 캠페인 ‘EPIC LOVE’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EPIC LOVE’는 에픽세븐과 이용자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참여형 기부 캠페인으로 별도의 절차 없이 에픽세븐을 꾸준히 플레이하기만 해도 캠페인에 자동 참여 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이용자들이 보유한 영웅의 친밀도 상승 단계 합계가 100만을 달성하면 2000만원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침수 피해를 입은 전국 그룹홈 피해 복구를 위해 지원한다. 캠페인 기간은 14일부터 23일까지로 해당 기간 동안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빠른 피해 복구를 기원하는 응원의 메시지도 남길 수 있다.

그룹홈은 학대, 방임 등으로 인한 가정 해체로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여 보호가 필요한 아동들이 안정적인 주거 환경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소규모 아동 보호 시설이다. 최근 유례없이 길어진 장마로 부산, 목포, 대구, 포항, 울산 등 전국의 그룹홈들이 침수 피해를 입었으며 빠른 복구를 위한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상황이다.

한편, 희망스튜디오는 이미 지난 6일부터 폭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전국 그룹홈 지원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그룹 임직원을 비롯해 희망스튜디오에 직접 기부금을 전달한 기부자들의 뜻을 한데 모아 부산, 목포, 대구, 포항, 울산 등에서 침수 피해를 입은 그룹홈 5곳의 시설 개보수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EPIC LOVE’ 캠페인을 통해 지원되는 기부금을 더해 더욱 많은 그룹홈에 대한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상훈 실장은 “장마로 인해 보금자리에 피해를 입으신 분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게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 에픽세븐과 에픽세븐 유저들이 함께 모은 작은 정성이 피해 복구에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다이아’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신규 영웅 ‘다이아’를 추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다이아’는 ‘하이드 리퍼’ 소속으로, 아군의 상태 이상 저항 확률을 높이는 지원형 영웅이다. 각성 스킬 사용 시 반사 효과를 보유한 분신을 소환하며, 분신의 체력이 모두 소모되면 아군 전체에게 상태 이상 해제 효과를 부여해 전투를 지원한다.

넷마블은 ‘다이아’ 출시를 기념해 7일 동안 출석만 해도 ‘다이아 영혼 조각’, ‘천상의 돌’, ‘스페셜 영혼 조각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다이아 출시기념 CM크리스 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다이아 영혼의 기억 던전’을 오픈하여 던전 클리어 시 신규 영웅 ‘다이아’와 ‘다이아 영혼 조각’ 등을 제공하고, 오는 19일까지는 미션을 달성하면 ‘3성 슬라임’과 ‘고급 영웅 소환 10회 이용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다이아 성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14번째 신규 영웅 ‘이그리드’ 출시

펄어비스가 액션 PvP ‘섀도우 아레나’의 14번째 영웅 ‘이그리드’를 업데이트했다고 14일 밝혔다.

고대의 여전사 ‘이그리드’는 전투 도끼와 방패를 함께 사용해 강력한 공격과 방어 기술을 지닌 신규 영웅이다. 방패로 적의 공격을 막고 튕겨내 반격을 가할 수 있고, 적에게 달려들어 잡거나 넘어뜨리는 공격으로 상대방을 무력화시킬 수 있다. 일부 공격은 생명력을 소모해 기술 사용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또한 ‘전체 영웅 무료 한정 오픈’ 이벤트를 8월 27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신규 영웅 ‘이그리드’를 포함한 총 14종의 영웅을 2주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보는 즐거움’에 강점을 지닌 섀도우 아레나의 ‘관전 기능’도 개선했다. 관전 모드 시 특정 키로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를 찾아볼 수 있게 됐으며 특정한 관전 대상 사망 시 자동으로 대상을 찾을 수 있어 관전의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섀도우 아레나 ‘2020 챔피언스 쇼다운 아시아-August’ 대회 참가자를 14일 확정하고 8월 19일 개최한다. 아시아 서버 이용자를 대상으로 ‘솔로 모드’로 진행되며 총 4번의 라운드 동안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한 선수가 우승을 차지한다.

엔씨, ‘BGM팩토리’ 통해 음악 콘텐츠 서비스

엔씨소프트가 리틀송뮤직에서 운영하는 자체 제작 배경 음악·효과음 라이브러리 플랫폼 ‘BGM팩토리’를 통해 음악 콘텐츠를 서비스한다고 14일 밝혔다.

엔씨 게임의 모든 사운드를 담당하고 있는 엔씨사운드(NCSOUND)는 자체 제작한 양질의 배경 음악을 ‘BGM팩토리’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그동안 OST(Original Sound Track)로 발매한 적이 없는 음악들이다.

콘텐츠 제작에 배경 음악이 필요한 크리에이터, 프로덕션 등은 ‘BGM팩토리’에 등록된 엔씨사운드의 다채롭고 완성도 높은 음악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타사 게임 개발, 홍보 등 일부 이용은 제한한다.

엔씨사운드의 음악들은 BGM팩토리 내 엔씨사운드 별도 음원 서비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리오네스 불꽃 축제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에 불꽃축제 이벤트를 시작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리오네스 불꽃축제 이벤트’에서 이용자들은 마을에 폭죽을 만들어 기부하고 불꽃축제를 개최할 수 있다. 각 마을에서 불꽃축제를 열 때 마다 특별한 무기 코스튬을 비롯해 다양한 성장재료를 획득할 수 있으며 모든 마을에서 불꽃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시에는 초각성 코인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일곱 번째 오리지널 캐릭터 【어둠의 집행자】 수호신 카밀라를 선 보였다. 이용자들은 스텝업 뽑기를 통해 10번째 스텝 마다 신규 캐릭터 ‘카밀라’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리오네스 불꽃축제 호크패스(시즌패스)도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미션을 클리어 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유료 패스로 업그레이드 시 더욱 풍성한 혜택이 주어진다.

더불어 진보스전 ‘킹’이 다시 등장했다. 이용자들은 진보스전을 완료하고 획득한 포인트로 킹 진보스전 코스튬을 교환할 수 있으며 데미지 랭킹에 따라 다양한 성장재료도 획득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메가 드롭’ 발표

에픽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의 게임 내 재화인 V-Bucks와 유료 상품의 가격을 최대 20% 할인하는 ‘포트나이트 메가 드롭’을 14일 발표했다.

‘포트나이트 메가 드롭’은 한시적으로 아이템을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가 아니라 영구적으로 적용되는 가격 할인 정책이다.

PC와 Mac,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 iOS 및 안드로이드 등 모든 플랫폼에 적용되며, iOS와 구글플레이 버전의 ‘포트나이트’에서는 새롭게 추가된 결제 수단인 ‘에픽 다이렉트 페이’를 선택하면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한국을 비롯한 몇몇 국가의 경우 ‘에픽 다이렉트 페이’가 추후 지원될 예정으로,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 중 epicgames.com 또는 삼성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은 Epic Games 앱을 통해 ‘포트나이트’를 즐기는 사용자는 ‘포트나이트 메가 드롭’의 가격 할인 정책을 그대로 적용받을 수 있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최근 30일간 ‘포트나이트’의 V-Bucks나 유료 상품을 구매한 플레이어에게 해당 기간 결제한 총액의 20%에 해당하는 V-Bucks를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모든 플레이어에게 ‘포트나이트 메가 드롭’을 축하하는 의미로 유성 지팡이 곡괭이 아이템을 지급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포트나이트’를 즐겨주시는 전 세계 플레이어분들께 기쁜 마음으로 영구적 가격 할인 정책인 ‘포트나이트 메가 드롭’ 발표 소식을 전해드린다”라며, “이번 ‘포트나이트 메가 드롭’을 통해 영구적으로 인하된 가격으로 ‘포트나이트’를 더욱 풍성하게 즐겨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