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날이 풍성해지는 재미’…게임사들, 신규 콘텐츠 추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나날이 풍성해지는 재미’…게임사들, 신규 콘텐츠 추가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8.1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마비노기’ ‘하이퍼노바’ 세번째 콘텐츠 ‘마기그래피’ 선보여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점령전 방식 ‘클럽 리그’ 오픈
선데이토즈 ‘애니팡4’, 프로필 꾸미기 등 신규 콘텐츠로 ‘이색 재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마비노기’ ‘하이퍼노바’ 3차 콘텐츠 업데이트 ⓒ넥슨
넥슨, ‘마비노기’ ‘하이퍼노바’ 3차 콘텐츠 업데이트 ⓒ넥슨

14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풍성한 재미가 담긴 신규 콘텐츠를 적극 추가하고 있다.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는 대규모 업데이트 ‘하이퍼노바’의 세번째 콘텐츠 ‘마기그래피’를 공개했다.

‘마기그래피’는 자신을 강화하거나 적을 약화하는 마법의 힘이 담긴 그림으로, 디자인 스킬을 사용해 자신만의 도안을 그릴 수 있으며 디자인한 도안에서 다양한 마법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는 새로운 생활 재능이다.

스킬 종류는 총 다섯 가지로, 다양한 도형과 특수효과를 조합해 자신만의 도안을 디자인하는 ‘마기그래프 디자인’, 도안에서 마법의 힘을 끌어내 형상화하는 ‘마기그래프 형상화’, 디자인부터 발동까지 관련 지식을 탐구하는 ‘마기그래프 지식’, 효과 세트 설정 및 발동시키는 ‘마기그래프 발동’, 마기그래프 디자인에 필요한 각종 재료를 제작하는 ‘필기구 크래프트’ 등으로 나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9월 9일까지 ‘쇼미더마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화려하고 현란한 매지컬 마기그래프’, ‘나만의 유니크하고 유머러스한 마기그래프’ 등 주차별 주제에 맞는 도안을 디자인해 업로드하면 내부심사를 거쳐 총 32개의 작품을 선정, 밀레시안의 투표의 거쳐 최종 우승자를 선발한다.

1등과 2등에게는 ‘넥슨캐시’ 300만 원 및 ‘쇼미더마기 우승자’ 타이틀과 ‘넥슨캐시’ 150만 원 및 ‘쇼미더마기 스타’ 타이틀을 각각 지급하고 당선작을 마기그래피 디자인 스킬 프리셋으로 등록하는 혜택까지 부여한다.

3~4등에게는 ‘넥슨캐시’ 100만 원과 ‘마기그래프 스타’ 타이틀을 제공하고, 5등부터 32등까지는 ‘넥슨캐시(30만~10만)’를 차등 지급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넥슨캐시’ 2만 원과 ‘벨테인 엘리트 미션 프리 통행증’을 선물한다.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겜프야 2020’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경쟁심을 자극하는 새로운 방식의 클럽 리그를 오픈하고, 신규 트레이너 추가, 도전 과제 리뉴얼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인다.

가장 큰 변화는 유저들이 소속되어 있는 클럽의 유대감과 경쟁심을 높여줄 ‘클럽 리그’의 등장이다. ‘클럽 리그’는 점령전 방식으로 주 3회 진행되며 클럽 별로 총 5개 경기장에 각 4명의 클럽 멤버를 배치할 수 있다. 방어는 20명의 클럽 멤버들이 AI를 통해 자동 진행하며 공격은 수동 조작으로 전체 클럽원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각 경기에서 승리하면 ‘클럽 포인트’를 획득하며 경기장에 배치된 4명의 상대 클럽 멤버에게 모두 승리하면 해당 경기장을 점령할 수 있다. 정해진 정산 시간까지 최종 포인트가 더 높은 클럽이 승리하게 되며 회차별 성적, 시즌 점수, 클럽 리그 등급 등에 따라 ‘클럽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으로 획득한 ‘클럽 코인’은 전용 상점에서 다양한 버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매력적인 신규 트레이너들도 등장한다. 레전드 등급의 유격수 트레이너 ‘이네스’는 크루얼 푸마즈 특화 트레이너로서 활용성이 높고, 슈퍼스타 등급의 3루수 트레이너 ‘마그누스’는 구단의 내야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 트레이너 2종에 대한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오는 18일까지 진행된다.

이 밖에도 유저들의 플레이 경험 개선과 신규 유저들의 빠른 적응을 도울 수 있도록 각 시나리오별 도전 과제를 개선한다. 시나리오별 난이도로 구분되어 있는 도전 과제가 통합되며, 간단하게 육성 횟수만 채우면 달성할 수 있는 ‘연습 단계’와 기존 도전 과제를 ‘실전 단계’로 개편할 예정이다.

선데이토즈는 자사 대표 모바일 퍼즐게임 ‘애니팡4’에 프로필 꾸미기 기능과 신규 퍼즐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필 꾸미기는 ‘애니팡4’의 인기 콘텐츠인 길드형 시스템 ‘팸’과 실시간 대전인 ‘애니팡 로얄’, 순위표 등에서 이용자의 별칭과 모습을 나타내는 심볼을 자유롭게 만드는 기능이다. 선데이토즈는 프로필 꾸미기를 위해 장식과 별칭 효과 등을 선보였으며, 이들 콘텐츠는 이벤트 참여와 레벨 상승, 업적 보상 등으로 누구나 획득, 사용할 수 있다.

프로필 꾸미기는 애니팡 시리즈 중 이번 작품에서 첫 선을 보인 채팅과 다양한 콘텐츠에서 이용자의 개성을 표현하며 주목도를 높이는 효과로 이색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게임 이용자 간의 채팅에 사용하는 말풍선도 보다 다양한 색깔과 효과를 선택할 수 있어 보는 재미를 더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프로필 꾸미기와 함께 451~500번째 신규 퍼즐 스테이지 50개와 신규 장애물 4색 바람개비를 선보였다. 바람개비 주변에서 같은 색 블록을 맞춰 색칠하는 이번 장애물은 두뇌 플레이와 함께 유도팡으로 4개의 블록을 격파하는 쾌감을 선사한다.

선데이토즈 이현우 PD는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퍼즐 스테이지와 블록 추가 및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프로필 꾸미기를 선보이게 됐다”며 “프로필 관련 콘텐츠 확대와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