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르노삼성, 유럽 베스트셀링 전기차 ‘르노 조에’ 공식 출시…토요타코리아, 침수피해 차량 특별지원 캠페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르노삼성, 유럽 베스트셀링 전기차 ‘르노 조에’ 공식 출시…토요타코리아, 침수피해 차량 특별지원 캠페인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8.1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유럽에서 전기차 누적 판매 1위를 기록한 르노 조에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는 유럽에서 전기차 누적 판매 1위를 기록한 르노 조에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 유럽 베스트셀링 전기차 ‘르노 조에’ 공식 출시

르노삼성자동차는 유럽에서 전기차 누적 판매 1위를 기록한 르노 조에를 공식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르노 조에는 54.5kWh 용량의 Z.E.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완충 시 주행 가능 거리는 309km다. 전기차에서 발생하는 열을 재활용하는 히트 펌프 기술과 배터리 히팅 시스템이 적용돼 236km의 우수한 저온 주행거리도 확보했다. 50kW급 DC 급속충전기를 이용하면 30분 충전으로 약 150km를 주행할 수 있다.

동력성능은 100kW급 최신 R245모터를 장착해 136마력의 최고출력과 25kg.m(245N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적용해 낮은 무게중심과 이상적인 무게 배분으로 라이드 & 핸들링 성능이 뛰어난 것도 특징이다.

더불어 르노 조에는 동급 최대 10.25인치 TFT 클러스터와 이지 커넥트 멀티미디어 시스템이 적용된 터치방식 9.3인치 세로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 멤버십 차량관리 애플리케이션 '마이 르노'를 통해 원격 제어도 가능하다. 모든 트림에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와 LED 안개등이 기본 적용된다.

르노 조에는 3개의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젠 3995만 원 △인텐스 에코 4245만 원 △인텐스 4395만 원이다. 보조금 적용 시 서울시의 경우 최저 2809만 원, 제주도의 경우 최저 2759만 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토요타코리아, 침수피해 차량 특별지원 캠페인 실시

토요타코리아는 오는 31일까지 전국 토요타 서비스센터에서 침수피해 차량을 위한 특별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지속된 폭우 및 홍수로 침수피해를 입은 토요타 차량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침수상태 및 차량 내외관, 엔진룸 등 물 유입과 관련된 총 14가지 항목을 무상 점검받을 수 있다.

또한 침수피해로 인한 유상수리 시 최대 200만 원 한도 내에서 공임 및 부품가격에 대해 30% 할인혜택이 주어지며, 보험수리 시 최대 50만 원까지 운전자 자기부담금이 지원된다.

강대환 토요타코리아 상무는 "이번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토요타 고객의 안전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며 "하루빨리 안정된 삶으로 복귀하시길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금호타이어, 창립60주년 기념 신규 TV광고 선봬

금호타이어는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아 TV광고 ‘고 위드 유’(Go with you) 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금호타이어 60년, 다이나믹 퍼포먼스를 말하다’ 라는 컨셉으로 제작된 이번 광고는 한류를 이끌고 있는 비보잉 세계 랭킹 1위팀 ‘진조크루’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금호타이어가 국내 대표 타이어 브랜드로서 소비자와 함께 동행한 60년과 앞으로 나아갈 도전적인 미래를 표현했다.

또한 이번 광고는 국내 TV뿐 아니라 국내외 유튜브를 포함한 디지털 소재 및 영업/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90초 상당의 풀 버전과 30초, 15초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으며, 메이킹 필름도 금호타이어 유튜브 채널인 ‘엑스타TV’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김상엽 금호타이어 영업마케팅 본부장은 "이번 브랜드 광고를 통해 금호타이어의 기술력과 균형잡힌 성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한결같이 노력하며, 회사가 나아갈 방향을 고객들에게 보여주고자 했다"며 "이번 브랜드 광고가 해외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