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22일 개막…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플레처’ 등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22일 개막…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플레처’ 등장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8.1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22일 개막 ⓒ넥슨
넥슨,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22일 개막 ⓒ넥슨

넥슨,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22일 개막

넥슨은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가 오는 22일 개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8월 22일 한화생명e스포츠와 샌드박스 게이밍, 성남 락스와 아프리카 프릭스의 팀전 8강 풀리그 경기 및 전대웅 선수를 포함한 개인전 32강 A조 경기를 시작으로 매주 수·토요일 오후 6시 OGN e스타디움에서 무관중 진행된다.

특히 SK텔레콤이 지난 시즌에 이어 ‘카트라이더 리그’ 타이틀 스폰서로 2회 연속 참가한다. 대회 공식 명칭은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로 확정됐으며 SK텔레콤의 점프 VR 앱을 통해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총 상금 9000만 원 규모로 열리는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본선에서는 치열한 예선을 뚫고 올라온 8개 팀과 32명 선수가 출전해 챔피언 자리를 두고 12주간 레이싱 실력을 겨룬다.

이 중 ‘팀 지원 프로젝트’ 참여 구단은 한화생명e스포츠, 성남 락스, 아프리카 프릭스, 샌드박스 게이밍, GC부산 E-STATS, SGAe스포츠 총 6곳으로 지난 시즌보다 확대됐다.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경기는 CJ ENM 게임채널 OGN의 TV채널과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네이버, 티빙, 점프 VR에서 생중계 예정이다.

‘달빛조각사’, 2차 Book 3.0 업데이트 ‘소므렌 자유도시’ 오픈

카카오게임즈는 18일,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Book 3.0 2차 업데이트 ‘소므렌 자유도시’를 공개했다.

Book 3.0 대규모 업데이트의 두 번째 장, ‘소므렌 자유도시’는 △신규 도시 1곳과 신규 지역 3 곳, △매일 2시간씩 이용 가능한 ‘길드 사냥터’, △메인, 지역, 의뢰 등 신규 퀘스트, △신규 5티어 장비 ‘알레샤’의 무기, 방어구, 장신구와 여름맞이 수영복으로 이루어진 꾸밈옷 등의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새롭게 추가된 지역에는 도시인 ‘소므렌 자유도시’를 비롯해 ‘소므렌 동부 지역’, ‘벤사강 지역’, ‘레가스 외곽 지역’ 등 총 4 곳의 지역이 포함됐다. 특히, ‘소므렌 자유도시’는 원작 소설에 묘사된 도시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와 더불어 신규 지역에 ‘드레이크’, ‘발라케야’, ‘카르쉬’ 등 강력한 필드보스들이 출현을 예고해 더욱 박진감 넘치는 모험의 장을 선보인다.

또한,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하고 밸런싱 조정으로 이용자들이 보다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소므렌 자유도시’ 업데이트와 함께 ‘오크들의 영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황무지’ 지역에서 ‘오크’들을 돕는 미션 수행을 통해 ‘신규 수영복 꾸밈옷’, ‘영웅 마력의 결정체’, ‘강화 보호제; 등 다양한 고급 인게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달빛조각사’ ‘Book 3.0’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는 1차 업데이트 ‘프레야의 시련’과 2차 업데이트 ‘소므렌 자유도시’를 통해 게임의 재미를 더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해 새로운 세상을 선보일 계획이다.

넷마블, 방탄소년단 소재 신작 모바일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 글로벌 사전등록 실시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지식재산권(IP) 기반 신작 모바일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의 공식 사이트를 오픈하고 글로벌 사전등록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전등록은 출시 전까지 공식 사이트에서 전 세계 이용자(중국, 베트남 제외)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정확한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넷마블과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협업 작품인 ‘BTS 유니버스 스토리’는 이용자가 직접 스토리를 제작할 수 있는 샌드박스 게임으로, 방탄소년단 세계관 기반의 스토리를 담고 있다. 다양한 콘셉트의 스토리를 자유롭게 생산하고 이를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것이 게임의 핵심 콘텐츠이다.

‘BTS 유니버스 스토리’는 게임 내 제작 툴을 활용해 이야기를 생산하는 ‘스토리 제작’ 모드를 비롯해, 이야기 전개와 결말을 이용자가 직접 선택하는 ‘스토리 감상’ 모드,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캐릭터들에게 원하는 의상을 입히거나 증강현실(AR) 촬영을 할 수 있는 ‘컬렉션’ 기능 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오는 24일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한 ‘사전 작가단’ 모집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전 작가단’에 선정되면 게임 출시 전까지 ‘BTS 유니버스 스토리’ 제작 툴을 활용하여 다양한 이야기를 미리 만들어볼 수 있다. 제작된 이야기는 게임 출시 후 ‘스토리 감상’ 모드에 정식 추가된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주인공들이 등장하는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에는 바다를 배경으로 소년들의 모습이 찍힌 사진의 변화와 ‘이제, 우리의 이야기가 되어줘’라는 의미심장한 문구 등이 담겨 이용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플레처’ 등장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플레처’를 18일 선보였다.

‘플레처’는 ‘아처’의 각성 클래스로 주무기 ‘태궁’과 보조무기 ‘단창’을 사용한다. 주요 스킬로 △광휘의 사격, △광휘의 화살, △활개 등을 지녔다.

펄어비스는 ‘플레처’ 업데이트를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클래스 변경권 세트’를 지급하며, 행운 상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9월 1주차 점검 전까지 이벤트 지역에서 ‘루트라곤의 잎사귀’를 모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아울러 CM 에이든이 ‘플레처’ 특성에 대해 소개하는 ‘일타강사 에이든’ 영상과 말복을 맞아 진행한 ‘하둠 요리’ 찜닭편 영상을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펍지주식회사, ‘PCS2 아시아’ 한국 대표 선발전 성료

펍지주식회사가 18일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2 아시아’ 한국 대표 선발전을 성황리에 마치고 PCS2 아시아에 출전할 6개 팀을 공개했다.

먼저, 한국 대표 선발전에서 안정적인 팀 운영과 꾸준한 기량을 보인 T1이 133킬 232포인트로 우승과 상금 2000만 원을 차지했다. 이번 선발전은 ‘스타로드’ 이종호 선수 영입 후 첫 대회인 만큼 T1의 성공적인 리빌딩을 증명했다.

마지막 날 매치 우승 1회에도 불구하고 고득점을 달성한 VRLU GHIBLI(브이알루 기블리)는 149킬 210포인트로 2위에 올랐다. 133킬 210포인트로 3위를 차지한 OGN ENTUS(OGN 엔투스)는 PCS 채리티 쇼다운부터 PCS2까지 올해 세 번의 PCS에 모두 출전하는 유일한 팀이 됐다. 또한, SeolHaeOne PRINCE(설해원 프린스), LAVEGA(라베가), Afreeca Freecs(아프리카 프릭스)는 각각 4, 5, 6위에 자리하며 PCS2 아시아 무대를 함께 밟게 됐다.

마지막 여섯 번째 출전권을 놓고 펼쳐진 승부는 치열했다. VSG에 31점 뒤지던 Afreeca Freecs는 마지막 3개 매치에서 45포인트로 역전하며 극적으로 6위에 올랐다. 최종 라운드까지 박빙 대결을 펼친 끝에 Gen.G(젠지)와 VSG는 아쉽게 출전권을 얻지 못했다.

한국 대표로 선발된 상위 6개 팀을 비롯해 중국, 일본, 차이니즈 타이페이에서 출전하는 총 16개 팀이 총상금 20만 달러를 놓고 승부를 겨룬다. 대회는 8월 27~28일, 9월 3~4일, 8~9일 일 4매치씩 진행된다.

한편, 아시아 외 권역에서도 ‘PCS2 북미’는 8월 27일부터 9월 11일까지, 동남아시아와 오세아니아를 포함한 ‘PCS2 아시아퍼시픽’과 ‘PCS2 유럽’은 8월 29일부터 9월 13일까지 PCS2가 열리고 권역별 우승팀을 가릴 예정이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황금열쇠 상점 이벤트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유저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황금열쇠 상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유저들은 오는 8월 30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 참여해 일일 미션을 수행하고, 상점 내 원하는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먼저 총 4가지의 일일 미션을 달성할 경우 은열쇠와 황금열쇠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열쇠를 사용해 ‘5성 무지개몬’, ‘신비의 소환서’ 등 상점에 구비되어 있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더불어 기간 내 달성한 미션 횟수에 따라 보너스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유저들은 앞서 완료한 일일 미션의 누적 횟수에 따라 ‘물ž불ž바람 속성 소환서’, ‘빛과 어둠의 소환서’ 등 추가적인 아이템을 선물로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올해로 출시 6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는 유저들과 함께 즐기는 다양한 이벤트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최고의 소환사를 가리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 2020)’의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오는 29일 첫 예선전을 시작으로 이번 대회의 서막을 알릴 예정이다.

게임빌, 글로벌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 업데이트

게임빌이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강력한 공격을 펼치는 딜러형 퍼스트임팩트 영웅 2종이 최초로 등장한다. 시간의 검객이라고 불리는 ‘그레이 소울’은 시간의 용 ‘아흐리만’의 힘을 이어받은 영웅으로 일반 공격시 적의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고 액티브 스킬 등을 통해 강력한 공격을 펼친다. ‘탱코’라 불리는 기계말에 탑승해 전장을 누비는 ‘시즈’는 아군 전체의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며 스킬 면역 및 회피를 무시한 강력한 공격을 펼칠 수 있는 액티브 스킬도 갖췄다.

또한 공성전 콘셉트의 1대 1 PvP 콘텐츠 ‘랜딩가드 공방전’이 오는 30일까지 열린다. 실시간 전략 콘텐츠로서 짜릿한 전략싸움이 묘미인 ‘랜딩가드 공방전’은 상대방의 상성을 파악하고 상황에 맞게 자신의 영웅들을 조합하여 승리를 쟁취하는 것이 목표다. 대전 결과에 따라 ‘SS등급 엘 가이아 무기 선택권’, ‘인피니티 카드 선택권’ 등 강력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체인지 1.0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신규 콘텐츠 ‘미궁탐험대’의 4번째 맵 ‘검은 성채’도 새롭게 오픈 되며 업데이트를 기념한 ‘로그인 이벤트’도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기간 내 게임 로그인 횟수에 따라 ‘S등급 엘가이아 무기 뽑기권 5개’, ‘칼라르의 혼 200개’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