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ENM 오쇼핑부문, 美 아웃도어브랜드 ‘에디바우어’ 론칭…GS리테일, 우리동네딜리버리 모바일앱 정식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JENM 오쇼핑부문, 美 아웃도어브랜드 ‘에디바우어’ 론칭…GS리테일, 우리동네딜리버리 모바일앱 정식 론칭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8.1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은 100년 전통의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에디바우어'(Eddie Bauer)를 국내 시장에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CJ ENM 오쇼핑부문
CJ ENM 오쇼핑부문은 100년 전통의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에디바우어'(Eddie Bauer)를 국내 시장에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CJ ENM 오쇼핑부문

CJENM 오쇼핑부문, 美 아웃도어브랜드 '에디바우어' 론칭

CJ ENM 오쇼핑부문은 100년 전통의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에디바우어'(Eddie Bauer)를 국내 시장에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코로나 사태로 실내 운동 대신 캠핑, 등산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점에 착안해 국내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다. 에디 바우어는 영미권에서는 브랜드 인지도가 매우 높지만, 국내에 론칭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에디바우어는 빈지티하면서도 자유분방한 감각을 뽐내는 정통 미국 캐주얼 아웃도어의 브랜드다. 미국 시애틀에서 지난 1920년에 첫 매장을 론칭해 올해 100주년을 맞이했다. 현재 북미에 370여 개 매장을 갖고 있으며, 캐주얼 라이프스타일 라인, 기능성 퍼포먼스 라인, 100년 전통 상징의 헤리티지 라인을 통해 일상적인 캐주얼 의류부터 전문 산악 의류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신제품 개발 기획 단계부터 소재 선정, 화보 촬영 등의 마케팅까지 모든 과정을 에디바우어 본사와 긴밀한 협의를 거쳐 진행할 예정이다.

에디바우어는 CJ ENM 오쇼핑부문 단독 브랜드이지만 밀레니얼 세대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외부 채널에서도 판매한다. 오는 24일부터 29CM, CJmall 판매를 시작으로 LFmall, 무신사 등의 패션 전문몰에서 티셔츠, 숏 팬츠, 맨투맨, 후드티, 레깅스, 양말, 버킷 백, 캠핑 의자 등을 판매한다. CJ오쇼핑 방송에서는(9월 예정) 브랜드 대표 제품인 플리스 점퍼와 카라코람 다운 자켓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GS리테일, 우리동네딜리버리 모바일앱 정식 론칭

GS리테일은 일반인 배달 플랫폼 우리동네딜리버리 모바일앱(이하 우딜앱)을 19일 론칭했다고 밝혔다.

우딜앱은 일반인들이 배달원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한 모바일앱으로 GS리테일이 지난 3일부터 테스트를 진행했었다. 이를 통해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우친(우리동네딜리버리친구, 배달자)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요기요'로 주문된 GS25 상품을 주문자에게 배달할 수 있다.

우딜앱은 이날부터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연내에 추가로 선보여질 계획이다. 배달 서비스 가능 범위는 서울 전 지역의 GS25 점포이며 이달 말부터는 전국으로 확대된다.

우친으로 참여하려면 다운로드 받은 우딜앱에 이름, 생년월일, 계좌 정보 등을 등록하고 배달 활동 지역을 선택하면 된다. 배달 활동 지역은 우친이 주로 거주하는 지역을 한 군데 지정할 수 있으며 서울 지역의 경우 구 단위로 선택 가능하다.

GS리테일은 지난 30년 간 GS25 광장점을 운영해 오다가 최근 은퇴한 장영은씨(74세)를 1호 우친으로 위촉해 등록을 마쳤다.

우딜 서비스는 지난 3일부터 서울시 13개 GS25를 대상으로 체험단운영을 통해 2주에 걸친 최종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 기간 중 모든 주문 건이 30분 내로 배달 처리 완료됐다. 주로 점심 시간과 저녁 시간에 도시락과 1+1 등의 행사 상품들이 많이 주문됐고 1건의 주문 당 평균 결제금액은 1만 6200원이었다.

헬로네이처, 푸드 콘텐츠 중심 앱 개편

모바일 푸드 라이프샵 헬로네이처는 차별화된 모바일 쇼핑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푸드 콘텐츠 중심으로 앱을 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개편된 헬로네이처 앱은 단순히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분류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최신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음식과 식재료들의 스토리를 담은 매거진 형태의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웠다.

1차원적인 상품 정보만 제공하는 것과 달리 고객의 호기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인기 식재료, 재밌는 식문화, 새로운 레시피 등을 소개하고 자연스럽게 관련 상품들을 제안하는 파격적인 방식을 택한 것이다.

앱 화면에 처음 등장하는 '푸드트립'이 대표적이다. 해당 콘텐츠는 특정 국가를 선정해 그 나라의 전통 음식과 문화를 소개하며 자연스럽게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관련 식재료들을 보여주는 방식이다.

푸드트립은 첫 번째 국가로 멕시코를 선정하고 토르티야, 타코, 파히타, 엘로테 등 멕시코 전통 음식들의 자세한 레시피와 이에 필요한 또띠야, 살사소스, 옥수수, 양상추, 이즈니버터 등 관련 상품들도 선보인다.

메인 메뉴도 단순해졌다. △상품과 콘텐츠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홈' △신상품과 특가 상품 등을 알려주는 '추천상품' △비건, 캠핑, 베이비 등 특정 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된 '라이프존' △다양한 레시피와 음식 트렌드를 소개하는 '매거진'으로 구성됐다.

CU B급 감성 이벤트, 고객 입소문에 효과는 A급

CU는 지난 1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단군신화 상품 이벤트'가 대충 기획한 듯한 B급 감성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단군신화 상품 이벤트는 고조선 건국에 얽힌 단군신화를 모티브로 기획한 것으로, 신화 속에 등장하는 곰과 호랑이, 쑥과 마늘을 각각 'CU 호랑이라떼'와 '곰표 오리지널팝콘', '쑥떡쑥떡 바'와 '국산 다진마늘'로 재구성해 이들 상품을 BC페이북 QR코드로 결제하면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가 화제가 된 것은 이색적인 컨셉트 때문이다. 편의점과 단군신화라는 다소 생뚱 맞은 조합, 계절이나 기념일과 관련 없는 이벤트 타이밍, 곰 스낵, 호랑이 커피, 다진마늘 등 단군신화에 끼워 맞춘 듯 제각각인 상품 구성이 온라인에서 질타 대신 호평을 얻고 있는 것이다.

CU가 직접 배포한 이벤트 홍보물에도 '의식의 흐름대로'라고 적혀있을 만큼 별다른 의도 없이 기획한 이벤트라는 점을 강조했으며, 이벤트 내용도 결제수단 외에는 특별한 제한사항 없이 단순하다.

뜨거운 온라인 반응은 매출로 이어졌다. CU에 따르면 이달 호랑이라떼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19.5%, 곰표 오리지널팝콘 매출은 17.8% 신장했다. 긴 장마로 아이스크림 매출이 주춤한 가운데서도 쑥떡쑥떡 바 매출은 전월 대비 10.4% 올랐다. 편의점 주력 상품이 아닌 다진마늘도 지난달 대비 매출이 45.3%나 껑충 뛰었다.

롯데멤버스, '엘페이 신한카드' 추가 적립 프로모션 진행

롯데멤버스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엘페이(L.pay) 신한카드' 추가 적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엘페이 신한카드는 롯데온(ON)을 비롯해 백화점, 마트, 슈퍼, 홈쇼핑, 시네마, 면세점, 롭스, 세븐일레븐, 호텔/리조트 등 롯데그룹 10개 계열사 매장(더드림 가맹점)에서 엘페이로 결제 시 결제금액 최대 7%가 자동 적립되는 카드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에는 기존 신용카드 혜택에 추가 적립 혜택(온라인 3%, 오프라인 2%)이 더해져 결제금액 최대 10%까지 엘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롯데온 유료 멤버십 서비스인 롯데오너스 4개월 무료체험 혜택(월 14회 무료배송 등)도 제공된다.

또한 신한카드 6개월 이상 무실적 회원은 엘페이 신한카드 10만 원 이상 이용 시 6만 엘포인트를 추가 적립 받을 수 있다. 엘포인트는 전국 50만 가맹점에서 1원 단위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같은 기간 '엘포인트 친구 추천 이벤트'도 동시 진행된다. 엘페이 신한카드를 친구에게 추천하면 추천인과 피추천인 모두에게 엘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다. 친구의 발급 및 이용 현황에 따라 추천인에게는 최대 20만 포인트를, 피추천인에게는 1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신용카드 발급건에 한해 적용되며, 엘포인트, 엘페이, 롯데온 이벤트 페이지(추천인코드 발급)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