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밤섬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화학, 밤섬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 방글 기자
  • 승인 2020.08.1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재 개발·SNS 홍보 등 밤섬 생태계 가치 전달 역할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LG화학 밤섬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LG화학
LG화학 밤섬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LG화학

LG화학은 서울환경운동연합과 함께 청소년 대상 생물다양성 홍보 강화를 위한 밤섬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20일부터 내달 11일 까지며, 서류 심사 등을 거쳐 총 20명의 서포터즈를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은 서울환경운동연합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서포터즈들은 오는 10월부터 약 6개월간 밤섬 생태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생물다양성 교재를 직접 제작하고, 지역아동센터 등을 돌며 청소년 대상 생태계 강의를 진행하게 된다. 또한 환경 관련 카드뉴스 등 SNS 홍보 콘텐츠 제작, 자원봉사 등 환경 지킴이로서의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LG화학 관계자는 “이번 밤섬 서포터즈 활동은 환경 분야의 직업을 꿈꾸는 대학생들이 꿈을 향해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대학생들과 함께 환경 가치를 알리는 활동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LG화학, 새 사회공헌 비전 '그린 커넥터' 선포…기존 사회공헌활동 확대

LG화학은 최근 환경과 기후 변화 대응을 중심으로 사회의 요구에 부합할 수 있는 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새 사회공헌 비전인 '그린 커넥터(Green Connector)'를 선포했다.

LG화학은 환경 가치에 방점을 둔 새 사회공헌 비전에 맞춰 △그린 생태계 △그린 교육 △그린 경제 △그린 에너지 등 4개의 중점활동 테마를 선정하고 기존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했다.

‘그린 생태계’ 활동으로 이번 밤섬 대학생 서포터즈를 신규 운영하고, 향후 청소년 대상 수준 높은 환경교육 교재를 제작해 지역아동센터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그린 교육’ 분야에서는 집합 교육 프로그램 운영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기존 활동을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전환 운영한다. LG화학은 기후변화, 친환경 과학 등 환경분야 교육 멘토단 강사를 양성해 청소년 대상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자원선순환 활동을 통한 사회적경제 육성, 대규모 태양광 발전시설 준공 등 ‘그린 경제와 에너지’ 활동을 추진할 방침이다.

박준성 LG화학 대외협력담당 상무는 “새 사회공헌 비전인 ‘그린 커넥터’에 발맞춰 다양한 영역에서의 환경가치를 이해관계자들과 연결하는 활동에 집중하겠다”며 “코로나19 상황에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등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