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카카오게임즈, ‘테라 클래식’ 시즌3 업데이트 진행…펄어비스 검은사막,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카카오게임즈, ‘테라 클래식’ 시즌3 업데이트 진행…펄어비스 검은사막,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 진행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8.19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카카오게임즈, ‘테라 클래식’ 시즌3 업데이트 진행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테라 클래식’ 시즌3 업데이트 진행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테라 클래식’ 시즌3 업데이트 진행

카카오게임즈는 19일,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의 시즌3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시즌3 업데이트의 핵심은 캐릭터의 전투력을 높여주는 콘텐츠 확장과 새로운 재미를 제공해주는 신규 콘텐츠의 추가이다. 먼저, 캐릭터 최고 레벨을 70에서 75레벨로 상향 확장했고, 65레벨 이상 고레벨 이용자들이 새롭게 즐길 수 있는 맵 ‘포라 엘리누’, ‘달호수’와 신규 퀘스트를 추가했다.

더불어, 신규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 ‘포포리 대난투’를 공개했다. 6명의 이용자가 포포리로 변신하여 개인전으로 대전을 즐길 수 있으며, 총 2라운드 동안 처치 수와 데미지에 따라 결정된 최종 승리자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용자가 ‘아린’과 ‘리타’ 중 한 명을 선택해 응원 투표를 진행하고, 결과에 따라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는 ‘꼬리 전쟁’ 콘텐츠도 함께 선보였다.

또, 게임 내 최초로 ‘신화’ 등급 펫이 출시되어 이용자들의 강력한 전투를 돕는다. 이번에 출시된 신화 등급 펫은 ‘서부의 냥냥이’로 적의 피해량을 일정 확률로 증가시키고 피해량을 감소시키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테라 클래식’의 시즌3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9월 2일까지 매일 ‘고급 경험치 물약 333개’, ‘전설 펫 알’과 ‘특급 사료’ 보상을 제공하는 ‘출석 체크’ 이벤트와 ‘레드 다이아 환급’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 진행

펄어비스가 강렬한 전투와 모험이 펼쳐지는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의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 : 망국환담 II’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 망국환담 II’는 2019년 7월말 진행된 ‘외전: 망국환담’에 이은 글로벌 이벤트다. 검은사막을 즐기는 150여개국 이용자가 하나가 되어 게임 내 숨겨진 단서를 찾고 의뢰를 해결해야 한다. 이용자는 8월 21일 오후 10시부터 9월 2일 정기 점검 전까지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의 모든 의뢰를 완료하면, 특별 색상 칭호 ‘복수’와 ‘숨겨진 보상의 비밀’을 받게 된다. ‘숨겨진 보상의 비밀’ 아이템은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의 모든 의뢰 완료 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샤이의 신규 악기 △리코더, △심벌즈, △하프, △피아노, △바이올린과 아르티니의 악기 상점도 추가했다. 이용자는 떠돌이 음악가 아르티니 악기 상점을 통해 신규 악기 및 악보를 구매할 수 있다.

아르티니의 악기 상점서 구매한 악보 아이템을 사용해 ‘음악일지 악보’ 의뢰를 받을 수 있다. 악보 의뢰를 완료하면 NPC 특별한 대화 효과와 아르티니의 주크박스 1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8.2 업데이트

펍지주식회사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8.2 업데이트를 19일 진행한다.

아울러 올해 세 번째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2’ 개막을 앞두고, 이스포츠 탭을 업데이트해 다양한 소식과 이벤트를 선보인다.

PCS2의 승자를 예측하는 Pick’Em 챌린지 이벤트는 업데이트 이후부터 9월 23일까지 진행된다. Pick’Em 챌린지는 경기 시청 또는 인게임 아이템 구매로 투표권을 획득해 우승팀을 예측하고 성공 시 보상을 받는 이벤트다. PCS2 특별 아이템 구매 및 우승팀 투표는 9월 8일 오후 5시까지 가능하고, 예측 성공 시 보상은 이스포츠 탭이 비활성화되는 9월 23일까지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 판매 수익의 25%는 4개 권역에 동일하게 배분해 참가팀과 공유된다. 이스포츠 탭을 통해 PCS2에 출전한 권역별 최고의 선수 3인, 팀별 순위 등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8.2 업데이트로 배틀그라운드에서 다양한 신규 무기를 만나볼 수 있다. 보급상자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최신 경기관총 ‘MG3’는 다른 총기와 달리 660rpm(분당 발사 수) 및 990rpm의 두 가지 연사 모드가 가능하다. MG3에는 양각대가 부착되어 엎드릴 경우 보다 안정적인 사격이 가능하다. 또한, 다섯 번째 탄환과 총알을 다 소진하기 직전 10발은 예광탄으로 발사되고, 차량 사격 시 1.25배의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특징을 갖는다.

총기 격발 사운드를 모방하는 신규 투척 무기 ‘교란 수류탄’도 추가됐다. 다양한 전술적 도구로 활용이 가능한 교란 수류탄은 사녹에만 소량 스폰된다. 투척 후 10초간 가짜 사격음을 만들어 유저의 위치를 숨기거나 적을 혼란에 빠뜨리며 전술적 활용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M416, SKS, Kar98k에는 총기 모델링 및 사운드 퀄리티 개선 등이 이루어진다. 뿐만 아니라, 에란겔에 새로운 선착장 지역 두 곳이 추가되고, 기존 선착장의 구조물은 확장된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X 캡콤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 역대급 콜라보레이션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캡콤의 대전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과 함께 서비스 최초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공식 온라인 커뮤니티와 게임 및 SNS 등을 통해 두 흥행 IP의 협업을 알리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오는 8월 31일 콜라보레이션 실시를 발표했다.

특히 이번 협업은 플랫폼과 장르는 다르지만 웨스턴과 아시아 등 세계 전역에서 고루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두 글로벌 게임이 만나 주목 받고 있다.

‘서머너즈 워’의 첫 콜라보레이션 게임인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은 지난 1987년부터 거대 콘솔 게임 시장인 북미, 유럽 등 서구권과 아시아까지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30년 넘게 전 시리즈 4400만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현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대전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전편의 개성 넘치고 풍부한 콘텐츠를 하나로 응집한 완성판으로, 전 세대 격투 게임 팬들의 가슴을 뛰게 한 다양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통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컴투스는 이처럼 전 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두 게임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팬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전략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에 대전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의 인기 캐릭터 등장을 예고한 만큼, 이종 장르인 두 IP가 만들어낼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1억160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동서양에서 6년 넘게 장기 흥행 중인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유저들에게 더욱 새롭고 신선한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앙리성 무도회장 추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여름 특집 업데이트 ‘앙리성 페스티벌’의 시리즈로 신규 이벤트 맵 ‘앙리성 무도회장’을 추가하고, 상점 UI를 대폭 개선했으며, 죠스떡볶이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맵 ‘앙리성 무도회장’은 4대4의 팀전 맵으로 유리구두를 쟁탈하면서 경쟁하는 맵이다. 이용자들은 맵에 입장한 뒤 깜짝 상자 8개 중 하나를 택해 유리구두를 찾아야 한다. 유리구두는 단 1개로 유리구두를 신고 결승점에 도착한 런너의 해당 팀이 승리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본인 팀의 구두를 가진 동료를 지키고 상대 팀은 유리구두를 소유한 런너를 공격 아이템으로 맞히거나 실수를 유도하여 유리구두를 빼앗아 골인해야 해 전략적인 플레이가 필요하다. 특히, 맵의 다양한 장애물을 피해야 하며, 달리기 도중에 나타나는 ‘집사 삐에로’의 지시도 수행해야만 한다. 해당 지시를 어기면 다양한 패널티가 주어진다.

이번 업데이트로 상점의 UI도 큰 폭으로 개선됐다. 우선, 상점의 메인 화면에서 다양한 패키지를 미리 착용해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고, 캐릭터 전용 아이템을 ‘On/Off’로 표시할 수 있도록 해 해당 캐릭터에 원하는 아이템만 확인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 또, 검색 결과에 따른 아이템 노출 시, 이용자가 찾는 아이템에 강조 표시를 했고, 앨림스 스마일과 카인의 스토리 캐릭터의 카테고리가 신설돼 해당 캐릭터의 아이템만 별도로 확인할 수 있도록 수정됐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로 국내 대표 분식 프랜차이즈 중 하나인 ‘죠스떡볶이’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웹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매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4종의 미션을 받아, 모든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죠스떡볶이 티켓 1장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티켓은 웹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용 가능하며, ‘죠스떡볶이 상품권’, ‘롤림판 리셋 쿠폰’, ‘15주년 기념 주화 주머니’ 등에 응모 또는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콜라보의 이벤트 페이지에 평소 응원하고 싶었던 사람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만원 상당의 상품권도 지급된다.

마지막으로 신규 아이템으로 페스티벌 4차 캡슐과 신규 레전더리 ‘에스트렐라’가 추가됐다. 페스티벌 4차 캡슐에는 루미너스 폭시, 머메이드 포즈, 하와이안 등 복장 아이템이 포함된 7종이 추가됐고, 에스트렐라는 별을 인도하는 점성술사의 콘셉트로 신규 아이템 9종이 출시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로 유저들이 더 편하고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상점 UI를 전체적으로 개선하였다”라며 “테일즈런너를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분들께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보답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색다른 재미를 더 많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앙리성 무도회장은 유리구두를 서로 차지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만큼 남다른 재미를 찾을 수 있는 맵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이용자들에게 더 큰 만족감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선데이토즈, 유저와 함께 하는 사회공헌 이벤트 진행

선데이토즈는 최근 서비스 6주년을 맞이한 모바일 SNG ‘아쿠아스토리’ 이용자들과 저소득 가정의 아동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아쿠아스토리’ 이용자들이 자신의 수조에서 힐링 하트를 만들어 누적 700만 개를 모으는 행사다. 힐링 하트 수집 개수가 목표에 도달하면 선데이토즈는 저소득 가정의 안면장애 아동들의 수술 비용을 후원하게 된다. 또한 힐링 하트 수집 목표가 달성되면 게임 이용자들에게 게임에서 사용하는 하트 1000개와 포세이돈 알을 선물하는 이번 행사는 이용자 참여형 행사의 의미를 더할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창사 이래 다문화 교육 시설과 보육원 지원, 사랑의 자판기 운영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있는 선데이토즈의 이번 이벤트는 게임 이용자들과 함께 하는 올해의 4번째 행사다. 선데이토즈는 주요 게임들의 이용자들과 유기 동물 보호, 청소년 자립, 소외 아동 지원 등의 행사를 성황리에 펼쳐왔으며, 이번 행사 역시 이용자들의 뜨거운 참여와 호응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선데이토즈 김태열 사회공헌팀장은 “이번 이벤트는 대중적인 게임을 통해 많은 이용자들과 사회적 공헌의 의미를 공유하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자연 재해와 코로나로 한층 무거워진 소외 계층에 작지만 큰 응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게임 이용자들과 함께 안면장애 아동들의 지원금 마련에 나선 선데이토즈의 사회공헌 이벤트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의 협업으로 8월 27일까지 진행되며 게임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게임빌 ‘빛의 계승자’, 길드 콘텐츠 업데이트

게임빌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길드원이 함께 성장하는 재미를 더욱 느낄 수 있도록 ‘길드 성장 시스템’과 ‘길드 선물 시스템’을 추가한다. 길드 성장 시스템은 길드원에게 ‘캐럿’ 또는 각종 '재화'를 기부 받아 일정 목표치에 도달하면 길드 레벨업이 이루어지는 시스템이다. 길드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길드원 전원에게 제공되는 ‘길드의 성소 이용 캐럿 할인’ 등 혜택이 증가하게 되며, 재화를 기부한 길드원에게는 기부 보상으로 '탐사력'이 지급된다. 길드 선물 시스템은 ‘길드 선물’이 포함된 패키지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한 유저는 물론 소속된 길드원 모두에게 선물이 지급되는 시스템이다.

또한 ‘길드의 성소’가 개선된다. ‘길드의 성소’는 ‘탐사력’을 사용해 ‘서번트 파편’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이전에는 길드전 참여자 중 승리한 길드의 길드원만 참여할 수 있었으나 업데이트 이후 길드전 참여자 중 패배한 길드의 길드원도 ‘캐럿’을 추가로 사용해 참여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빛의 계승자는 길드원과 함께 협력하며 게임을 즐기는 재미를 한층 더할 전망이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7일까지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5성 서번트를 소환할 수 있는 ‘소환석’ 4개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으며, ‘정화의 성지’에서 정화를 진행하면 정화 횟수 500회 당 ‘탐사력’ 3000개 등 풍성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