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보스 몬스터 업데이트로 특별한 재미 전하는 게임사들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핵심 보스 몬스터 업데이트로 특별한 재미 전하는 게임사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8.2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로저스’, 신규 군단장 레이드 ‘대양왕 아스모데우스’ 업데이트
‘엘소드’, 신규 레이드 ‘최종 결전: 베르드 레이드’ 업데이트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 최강 보스 안타라스 등장
드래곤네스트, ‘분열의 기간테스 네스트’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클로저스’, 신규 군단장 레이드 ‘대양왕 아스모데우스’ 업데이트 ⓒ넥슨
‘클로저스’, 신규 군단장 레이드 ‘대양왕 아스모데우스’ 업데이트 ⓒ넥슨

20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핵심 보스 몬스터 업데이트로 유저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액션 MORPG ‘클로저스’는 신규 군단장 레이드 ‘대양왕 아스모데우스’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87레벨 캐릭터를 가진 클로저는 연무극장: 이면을 통해 IF, 대양왕의 성소, 너울치는 대양왕의 성소 등 일반 던전과 12인 레이드 던전인 대양왕 아스모데우스에 각각 입장할 수 있다.

아울러 신규 던전 플레이를 통해 신규 장비 3종(코어·모듈·실드)과 최상위 등급의 에픽 장비 3종을 얻을 수 있다. 신규 장비 3종은 최대 5단계까지 초월이 가능하며 초월에 성공하면 장비 기본 능력치 상승과 능력치 옵션 추가 효과가 제공된다.

더불어 클로저스는 여름 방학을 맞아 30일까지 매주 주말마다 게임에 접속한 누적 시간(30·60·90·120)에 따라 한여름 소형 통돌이, 고급 위상 섬유(220개)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9월 3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군단장 아스모데우스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그랑블루(코어·모듈·리시버·실드) 등 아이템을 얻고, 겜캉스 티켓을 모아 SS/S D 컴포넌트: 코스튬과 코스 원샷 +13·14 랜덤 상자를 만들 수 있다.

또한 같은 기간 아스모데우스와 안개의 침식 던전을 클리어한 누적 횟수에 따라 캐릭터 펫 성체 보관함 랜덤 상자, 코스 원샷 +13·14 랜덤 상자, 3성 보스 위광 랜덤 상자, SS/S D 컴포넌트: 기어 등 아이템 10종을 받는다.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는 신규 레이드 ‘최종 결전: 베르드 레이드’를 추가했다.

신규 레이드는 ‘프뤼나움’ 지역의 새로운 던전 ‘야성에 잠식된 백귀의 성’과 ‘비원의 제단’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최소 3명에서 최대 6명까지 구성 가능한 팀을 이뤄 총 여섯 번의 전투를 펼치며 보스 몬스터 ‘베르드’를 처치해야 한다.

이용자는 레이드 보상으로 신규 무기 ‘혼백의 잔영-진혼의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혼백의 잔영-진혼의 무기’는 강화 레벨에 따라 새로운 능력이 더해지며 마력을 부여해 원하는 능력을 추가로 부여할 수 있다. 또, ‘프뤼나움’에서 퀘스트를 클리어하여 능력치를 향상시키는 무기 성장 퀘스트를 추가했다.

아울러 매일 30분 접속 시 ‘[코보] 마력석 랜덤 큐브 20개’를 지급하며, 일일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매일 ‘[코보] 찬란한 마력석 10개’를 추가로 제공하는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한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 신규 인스턴스 던전 ‘분열의 기간테스 네스트’를 추가했다.

먼저, 5개의 관문으로 구성된 신규 인스턴스 던전 ‘분열의 기간테스 네스트’를 공개했다. 95레벨 이상 이용자가 입장 가능하며, ‘수문장 퀘르쿠스’, ‘노예 대장 콘스탄’, ‘기간테스 마하’ 등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더불어 기존 ‘미노스 방어구’를 ‘헌신의 미노스 소울’로 진화해 제작 가능한 신규 아이템 ‘헌신의 미노스 방어구’를 추가하고, ‘반다르’ 캐릭터로 진행 가능한 서브 퀘스트를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던전 내에 어색한 이동 제한 구역을 재설정하고, 몬스터의 등장 시간을 단축하는 등 던전의 불편한 요소를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한 달 동안 ‘기간테스 네스트’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협동 및 연합 의뢰가 ‘기간테스 네스트’ 협동, 연합 의뢰로 변경된다. 특정 의뢰를 소지하고, 각 관문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각 관문에 마련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확장팩 핵심 콘텐츠 ‘안타라스 레이드’를 오픈한다.

이번 레이드는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의 상징이자 보스 몬스터 ‘안타라스’를 이용자 25명이 함께 공략하는 대형 콘텐츠로, 상황에 맞게 이동하고 인원을 배분하는 등 PC MMORPG 급의 레이드 전략과 협동이 요구된다.

특히, 안타라스를 최초로 처치한 공격대에게는 특별한 무기 코스튬과 칭호가 제공되고 해당 공격대가 속해있는 서버 전체 이용자에게도 특별한 칭호와 희귀 아이템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의 광장 '마그나딘'을 EDM 페스티벌처럼 단장했다. 페스티벌 즐길거리로 오는 25일까지 최대 5명이 팀을 이뤄 탑승펫을 타고 상대팀과 박치기 대결을 하는 탑승펫 대전 이벤트가 열린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