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세븐일레븐, 휴대폰 보조배터리 공유 서비스 선봬…GS리테일, 2500원으로 가입 가능한 미니멀 골프보험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세븐일레븐, 휴대폰 보조배터리 공유 서비스 선봬…GS리테일, 2500원으로 가입 가능한 미니멀 골프보험 론칭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8.20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공유경제 플랫폼으로 변신한다. 세븐일레븐은 '㈜인디카네트웍스'와 함께 휴대폰 보조배터리 공유서비스 '코끼리박스2'를 확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인디카네트웍스'와 함께 휴대폰 보조배터리 공유서비스 '코끼리박스2'를 확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휴대폰 보조배터리 공유 서비스 선봬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인디카네트웍스'와 함께 휴대폰 보조배터리 공유서비스 '코끼리박스2'를 확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코끼리박스 서비스는 스마트폰 앱(코끼리박스2)을 기반으로 한 휴대폰 보조배터리 대여 및 반납 서비스다. 코끼리박스2 앱에 접속해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친 후 바로 이용 가능하며 신용카드, 카카오페이, 휴대폰 결제 등 다양한 결제방식을 제공한다.

대여 장소와 반납 장소는 상이해도 무관하며, 이용료는 4시간 기준 1500원이다. 이후 1시간당 150원 추가요금이 발생한다. 코끼리박스 앱을 통해 고객의 현재 위치에서 보조배터리 공유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세븐일레븐 점포 현황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현재 수도권 700여 점포에서 휴대폰 보조배터리 공유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10월까지 운영 점포 수를 전국 3000여점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BGF리테일-금융보안원, 데이터 유통·활용 혁신 업무협약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금융보안원과 편의점 데이터 유통 및 활용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을 2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BGF리테일과 금융보안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금융데이터거래소를 통한 데이터 상품 유통 △금융-소비유통 융합데이터 상품 발굴 및 활용 촉진 △소비유통 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등의 협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BGF리테일은 지역, 연령, 시간대, 상품별 매출 등 CU가 보유하고 있는 편의점 소비와 관련된 데이터를 유통 업계 최초로 금융보안원이 운영하고 있는 금융데이터거래소를 통해 판매하게 된다.

금융데이터거래소(FinDX)는 금융분야의 데이터를 사고 팔 수 있는 데이터 거래 중개 시스템으로서 데이터 검색, 계약, 결제, 분석 등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통할 수 있도록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데이터 유통 플랫폼이다.

해당 데이터들은 개인은 물론, 기업 및 기관 등 누구든 구매할 수 있어 다양한 산업 분야의 데이터를 융합해 혁신적인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고 국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신사업 창출의 기회가 더욱 많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BGF리테일은 이 밖에도 신용카드사들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소비유통과 금융 분야의 데이터를 결합해 유의미한 고객 정보를 확보함으로써 향후 개별 점포 단위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핵심 역량으로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GS리테일, 2500원으로 가입 가능한 미니멀 골프보험 론칭

GS리테일은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오픈플랜과 손잡고 편의점 어플 '더팝'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한 '홀인원(플랜) 골프보험'을 20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기업 오픈플랜의 최근 보험가입 자료에 따르면 가입금액이 큰 보험 대신 스마트한 미니멀 보험(가입비 1만원 이하) 가입이 올해 들어 전월 대비 매월 평균 30%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GS리테일은 골프의 대중화, 이용 연령의 낮아짐, 기존 골프보험 가입의 부담 등을 반영해 간편하게 가입하고, 작은 금액으로 최대한 보장을 제공하는 미니멀 골프보험을 선보이게 됐다.

GS리테일 X 오픈플랜 홀인원(플랜) 골프보험은 1인 2500원(1회성 보험)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GS리테일 어플 더팝을 통해동반 3인(총 4인)까지 본인이 결제 가입이 가능하다. 라운딩 동안 홀인원시 100만 원이 정액 지급되며,  골프 활동 중 상해 후유장애는 1억 원까지, 배상책임은 1000만 원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GS리테일은 최소한의 비용으로 홀인원 행운에 대한 보장과 예상치 못한 사고에 대한 부담까지 보장이 가능한 보험을 원하는 시간, 장소에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도록 제공함으로써 최근 증가하는 골퍼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S홈쇼핑X연세대학교, 마시는단백질 '맥스프로틴' 단독 론칭

NS홈쇼핑은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기획한 마시는 단백질 '맥스프로틴'을 단독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맥스프로틴은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액상형 고단백질 음료이다. 필수 영양소 중에서도 첫 번째로 꼽히는 단백질은 인체에서 물 다음으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며 모든 근육과 조직, 세포를 구성하는 성분이다.

단백질 상품의 범람 속에 출시하는 맥스프로틴은 식품 명문 NS홈쇼핑이 연세대학교와 함께 1년 동안 준비한 NPB(National Private Brand)상품이다. 58년노하우의 연세대학교 연세우유가 개발부터 직접 제조하고 엄격한 품질테스트까지 거치는 원스톱 관리로 안전과 품질에서 믿을 수 있다.

연세우유가 선보이는 최초의 액상형 단백질 상품인 만큼, 축적된 제조 노하우와 품질력으로 온도, 염분, 산도 등 물리화학적 조건에 민감한 단백질을 건강하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오는 30일 새벽 1시에 NS홈쇼핑을 통해 첫선을 보이는 맥스프로틴은 이날부터 NS몰에서 미리 주문할 수 있다. 가격은 더블(190mlx25팩x2박스) 6만 9000원, 더블(190mlx25팩x4박스) 10만 9000원이며, 더블(100팩) 구성은 일시불 1만 원 할인, 자동주문 1000원 할인에 앱 주문 10% 할인 혜택을 적용하면 8만 8200원으로 1팩당 882원꼴로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24, 지름 7cm 볼아이스컵 선봬

이마트24는 위스키, 칵테일 등 홈(Home)술을 색다르고, 분위기 있게 즐기려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고급 바(Bar)나 외부 주점에서나 볼 수 있었던 볼아이스컵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이프레소 볼아이스컵'(이하, 볼아이스컵)은 지름이 7cm인 구(球)형태의 얼음으로, 일반 얼음컵 대비 천천히 녹아, 진하게 즐기는 하이볼이나 위스키 등의 주류에 적합하다. 가격은 1200원이다.

이마트24가 이번 볼아이스컵을 선보인 것은 위스키, 칵테일을 즐기는 고객들과 오랫동안 녹지 않는 얼음컵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함이다.

또한 볼아이스얼음컵에 이어 업계 최초로 '2구짜리 볼아이스'도 다음 달 출시 예정이다. 집에 구입해 두고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상품으로, 종이박스 안에 얼음이 개별 포장돼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2구 볼아이스 가격 미정)

이마트24는 이번 볼아이스컵 외에도 칵테일을 즐기는 고객을 위해, 글렌피딕 12년산 위스키(200ml)와 하이볼 전용잔, 스티어러(막대) 등으로 구성된 글렌피딕 하이볼 패키지와 알코올 도수가 4.5%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카페리얼 파우치형 칵테일 3종을 출시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