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서든어택’에 서비스 15주년 대축제 이벤트 실시…‘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서든어택’에 서비스 15주년 대축제 이벤트 실시…‘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8.2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서든어택’에 서비스 15주년 대축제 이벤트 실시 ⓒ넥슨
넥슨, ‘서든어택’에 서비스 15주년 대축제 이벤트 실시 ⓒ넥슨

넥슨, ‘서든어택’에 서비스 15주년 대축제 이벤트 실시

넥슨은 20일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올 여름 캠페인 ‘찐 업데이트’ 마지막 순서로 15주년 대축제 이벤트를 실시했다.

먼저, 9월 3일까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빙고 이벤트를 연다. 이 기간 일일 미션과 SP 구매를 통해 모은 빙고 티켓으로 빙고볼을 획득할 수 있으며, 빙고 티켓 20개는 원하는 숫자의 빙고볼로 교환할 수 있다.

빙고는 계정당 최대 9회까지 참여할 수 있고, 빙고 완성 횟수에 따라 20만 통합 경험치, ‘PNR-10(S) 15th(영구제)’, ‘브레드&슈가 캐릭터 세트(영구제)’, ‘윈체스터(S) 15th(영구제)’ 등 이용자가 선택한 보상을 단계별로 제공한다. 각 줄을 완성할 때는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8월 26일까지 특정 시간대 ‘서든어택’에 접속하면 ‘[15th] Ani 칭호’, ‘TRG21(IS) 15th (영구제)’, ‘M4A1 Aim 15th (영구제)’ 등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하는 유니크 보상을 제공한다.

한편, ‘서든어택’은 아프리카TV에서 실시간으로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 미션에 도전하는 ‘서든 LIVE’를 진행한다. 8월 26일까지 매일 저녁 ‘서든 LIVE’에서 선정한 미션들을 완수하면 포인트를 제공하며, 포인트는 영구제 아이템, ‘넥슨캐시(5천 원)’ 등을 획득할 수 있는 ‘LIVE 캐시 상자’와 ‘LIVE 영구제 상자’로 교환 가능하다. 특히, ‘서든어택’과 아프리카TV 계정을 연동한 이용자는 편의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보상을 추가 지급한다.

이 밖에 9월 17일까지 썸머 스킨 무기를 출시하며, 기념으로 9월 3일까지 썸머 스킨 무기 기간을 300일 이상 모으면 무기 선택권(영구제)을 제공한다.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공략의 재미 더할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반격 전략 RPG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히어로즈워’는 컴투스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기대 신작 타이틀로, 지난 13일 출시 후 첫 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한층 강화된 전략 전투의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지하 정제소’는 공략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PVE 콘텐츠로, 총 50층으로 구성된 탑 형태의 던전을 순차적으로 정복해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상층에서 하층으로 내려올수록 높은 난이도를 요구하기 때문에, 다양한 용병 조합을 시도하고 전투 전략을 짜는 등 극대화된 공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지하 정제소의 각층을 점령할 때마다 다양한 게임 아이템과 함께 달성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5층과 10층 단위로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더욱 특별한 게임 보상을 받게 된다. 유저들이 획득한 포인트는 새롭게 도입된 ‘정제소 포인트 상점’을 통해, 용병들의 전투력 상승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전용 장비의 제작 재료로 교환이 가능해 유저들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컴투스는 ‘히어로즈워’의 이번 콘텐츠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 모두에게 신규 콘텐츠 ‘지하 정제소’ 참여 티켓 및 ‘카드 뽑기권’ 등 다양한 게임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넥슨, ‘던전앤파이터’ ‘여마법사’ 5종 캐릭터에 ‘진 각성’ 업데이트

넥슨은 20일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여마법사’에 ‘진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여귀검사’를 시작으로 전 직업 순차 업데이트가 진행 중인 이번 ‘진 각성’ 업데이트는 ‘여마법사’ 직업의 다섯 개 캐릭터에 동시 적용됐다. 100레벨 달성 이후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더욱 강력한 ‘진 엘레멘탈마스터’, ‘진 소환사’, ‘진 배틀메이지’, ‘진 마도학자’, ‘진 인챈트리스’로 거듭날 수 있다.

‘진 각성’ 달성 시 ‘코스믹 캘러미티’, ‘포식의 델라리온’, ‘프레센시아’, ‘아르스마그나’, ‘종막극’ 등 화려한 연출과 폭발적인 공격력을 보유한 100레벨 진 각성기를 획득할 수 있으며, 95레벨 패시브/액티브 스킬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신규 ‘탈리스만’과 ‘룬’, ‘몬스터 카드’를 수집할 수 있는 ‘추방자의 산맥’도 추가했다. ‘스트루 산맥’ 지역에서 여러 던전을 플레이 하는 콘텐츠로, 총 다섯 개의 던전이 존재하며 ‘점령지 던전’, ‘결계 던전’, ‘성채 던전’, ‘봉인지 던전’으로 구성된다.

4인 파티(그룹)로 참여 가능하며, ‘결계 던전’을 완료한 후 ‘성채 던전’을 거쳐 최종 목적지인 ‘봉인지 던전’으로 이동하거나, 다양한 능력치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는 2종의 ‘점령진 던전’을 먼저 공략하는 등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추방자의 산맥’ 플레이 시 신규 레어/유니크 등급의 ‘성흔의 탈리스만’을 획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탈리스만’에 부여된 ‘룬의 기운’을 무작위로 변경할 수 있는 ‘탈리스만 재조율기’ 구매 또는 ‘탈리스만’, ‘룬’ 업그레이드 재료로 사용 가능한 ‘검은 밤의 잔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보다 강화된 능력을 가진 ‘탈리스만’ 5종과 75LV, 80LV ‘탈리스만’을 새롭게 추가하고, 신규 ‘유니크 룬’을 선보인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9월 17일까지 ‘여마법사’ 플레이 미션에 따라 ‘100레벨 레전더리 장비 선택 상자’와 ‘무기 아바타 상자’ 등을 지급하고, ‘추방자의 산맥’ 특별 미션 수행 시 ‘95LV 유니크 탈리스만’, ‘거짓 성흔의 실패작 코스튬 상자’ 등을 선물한다.

NHN, 한게임 20주년 기념 대표 게임 이벤트 진행

NHN이 한게임 20주년을 맞아, 대표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NHN은 8월 20일부터 PC 온라인 게임 4종과 모바일 게임 8종 등 12종에 걸쳐 다양한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하며, 인게임 아이템은 물론 골드바와 금반지, TV, 공기청정기 등 푸짐한 현물 상품도 마련, 스무살을 맞은 한게임을 자축했다.

먼저 PC 온라인 게임 중에선 ‘한게임 포커’가 ‘Golden Poker 20th'이란 명칭으로 포문을 열었다. 포커 게임 10회 플레이 시 마다 지급되는 응모권을 모아 경품에 응모하면 골드바(20돈)와 금반지(1돈)는 물론, 두둑한 포커머니(최대 2000억골드)도 받을 수 있다.

‘한게임 신맞고’는 게임 2판마다 떨어지는 진주알을 모아 선물로 교환하는 이벤트를 예정 중이며, ‘한게임 바둑’은 바둑 게임 완료 시점마다 지급되는 하트를 모아 65인치 TV와 공기청정기, 문화상품권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게임 채널링’도 1만원 이상 한코인 결제 시 캐시백 지급 이벤트와 함께, 이벤트 포인트를 모아 경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한코인 200만원/20만원/문화상품권 5000원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게임에서는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한게임 20주년 맞이 이벤트’로 기간 한정 캐릭터 ‘한이’를 획득할 수 있는 수집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킹덤스토리’는 출석 체크 이벤트로 10만원 상당의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하고 게임 플레이 후 6성 캐릭터 뽑기권 2장을 증정한다. ‘애프터라이프’도 출석 체크한 이용자에 한해 ‘한게임 20주년 기념 액자’ 아이템을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NHN 정우진 대표는 “한 사람에게 ‘스무살’이란 시기가 주는 의미가 크듯 성년을 맞이한 한게임이 새로운 도약을 위해 잠시 호흡을 가다듬고 출발 선상에 섰다”며 “지금까지 한게임을 사랑해주신 고객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한게임이 게임 시장의 판도를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는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글로벌 출시 D-5

게임빌이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를 오는 25일 일본, 북미, 대만 등을 포함한 전세계 시장에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글로벌 서비스명은 ‘베이스볼 슈퍼스타즈 2020’으로 일어, 영어, 중국어 번체, 스페인어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게임빌 프로야구’는 2002년부터 2013년까지 12개의 시리즈를 통해 누적 7000만 다운로드에 육박하는 성과를 거둔 글로벌 히트 IP다. 야구 게임의 인기가 높은 일본을 비롯해 북미와 대만 등 주요 게임 시장을 타겟으로 장기 흥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한국을 비롯해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인기가 높은 ‘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와의 컬래버레이션을 결정한 것은 물론 트위터 및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한 현지 마케팅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또 일본, 북미, 대만 등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펼치며 기대감을 높여가고 있다.

작년 하반기 국내에 우선 출시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겜프야 2020’은 글로벌 출시에 앞서 업데이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개성을 뽐낼 수 있는 ‘나만의 마구’ 만들기가 개선된다. 유저들이 직접 나만의 마구를 만드는 기능이 업그레이드되는 것으로, 유저가 모바일 내에 보유한 이미지와 직접 작성한 텍스트를 사용하여 마구를 던지는 순간을 특별하게 편집할 수 있다. 또한 ‘나만의 마구’를 친구들과 공유하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레전드 등급의 포수 트레이너 ‘킹타이거’와 마무리 투수 트레이너 ‘싸이커’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업데이트 이후부터 내달 1일까지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 RPG-아마존 게임즈, 북미·유럽 독점 퍼블리싱 계약 체결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아마존 게임즈(Amazon Games)’와 북미·유럽 독점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자사의 핵심 타이틀 중 하나를 오는 2021년까지 북미 및 유럽 이용자들에게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특히, 이번 계약은 아마존 게임즈 최초의 초대형 외부 퍼블리싱 계약으로 양사는 북미와 유럽에서의 성공적 론칭 및 안착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긴밀히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아마존 게임즈는 글로벌 기업 아마존의 게임 부문 계열사로 방대하면서도 새로운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전세계 이용자들과 공유하고자 하는 비전과 함께 설립됐다. 게임 산업에서 오랜 경험을 가진 경영진 및 개발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퍼블리싱 계약 외에도 다양한 자체 개발 작품을 통해 글로벌 게임 이용자 공략을 준비하고 있다. 더불어, 월평균 9억명 이상의 시청자를 보유한 글로벌 No1.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의 성공으로 전세계 게임 유저들의 큰 사랑을 받고있으며 프라임 게이밍,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 연계한 탄탄한 퍼블리싱 역량을 구축해 글로벌 게임 산업의 새로운 강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아마존 게임즈의 크리스토프 하트만부사장은 “아마존 게임즈는 내부 개발팀과 글로벌 탑티어의 외부 개발사와 함께 이용자들에게 가장 몰입력 있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최고의 퀄리티는 우리가 추구하는 가장 이상적인 가치이며, 스마일게이트 RPG는 여기에 가장 잘 부합하는 게임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지속적으로 몰입감과 즐거움을 선사해 오고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양사가 가진 전문성의 높은 시너지를 통해 우리의 AAA급 타이틀 중 하나를 서구권 이용자들에게 소개하려고 한다”며 “아마존 게임즈는 ‘트위치’, ‘프라임 게이밍’, ‘AWS’ 등 글로벌 퍼블리싱에 최적화된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용자들을 가장 먼저 배려하는 헌신적인 자세로 북미 및 유럽 진출을 함께하기 위한 가장 적합하고 특별한 퍼블리셔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