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대신증권, 분당센터 이전 오픈…삼성증권, ‘시작을 시작해’ 유튜브 영상 2000만 뷰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대신증권, 분당센터 이전 오픈…삼성증권, ‘시작을 시작해’ 유튜브 영상 2000만 뷰 돌파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8.20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대신증권, 분당센터 이전 오픈

대신증권은 20일 분당센터를 8월 24일부터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200, 엠디엠타워 3층으로 이전해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새로 이전하는 분당센터는 대로변에 있어 접근성과 편의성이 우수하다. 이전하는 곳은 서현역 5번 출구에서 300m 거리에 위치해 있다.

김경남 분당센터장은 분당센터는 "더 쾌적한 환경에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전을 결정했다"며 "코로나19가 종식되면 투자설명회와 다양한 이벤트등으로 진심을 다해 고객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키움증권, 효성캐피탈 채권 판매…세전 연 3.8%

키움증권은 20일 효성캐피탈 채권을 세전 연 3.8%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효성캐피탈239 채권의 신용등급은 A-/긍정적, 만기는 2022년 4월 5일로 연 수익률은 세전 3.8% 수준이다.

효성캐피탈은 여신전문금융회사로 공작기계, 의료기기 등 설비금융 및 자동차 구매금융, 리테일과 기업대출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효성'은 효성캐피탈 지분의 97.5%(2020년 3월말 기준)를 보유하고 있고 연내 매각 예정이다.

이에 나이스채권평가는 시장지위가 양호하나 설비금융 등 주요 사업부문의 성장성 개선이 지연되는 점, 소매금융을 통해 사업기반 일부를 보완 중인 점 등을 이유로 효성캐피탈 신용등급을 A-/긍정적으로 평가하였다(평가일 2020.06.24). 

해당 채권은 3개월마다 이자가 지급되는 이표채 방식으로,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영웅문S앱 등 온라인으로 매수할 수 있으며 최소 투자 단위는 1만원이다. 키움증권은 그 외에도 30종 이상의 회사채, 신종자본증권, 단기사채를 판매하고 있다. 또한 채권 투자자를 추첨하여 3만원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삼성증권
©삼성증권

삼성증권, '시작을 시작해' 유튜브 영상 2000만 뷰 돌파

삼성증권은 20일 전국민 재테크 캠페인 '시작을 시작해' 유튜브 영상이 2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약 한달만의 성과다. 

이 동영상은 배우 손담비씨와 김영철씨 등이 출연해 각 세대별로 갖고 있는 금융고민들을 토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중독성 있는 경쾌한 음악과 춤까지 더해서 초저금리 시대가 섭섭하고 답답한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동영상과 함께 삼성증권이 펼치고 있는 전국민 재테크 캠페인은 투자자들이 초저금리시대를 슬기롭게 이겨나가기 위해 국내외 주식은 물론 다양한 금융투자 상품을 통해 니즈에 맞는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삼성증권은 본인의 금융니즈와 그에 맞는 투자의 기본지식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전국민 재테크' 홈페이지를 오픈해 운영 중이다. 이 홈페이지의 방문자 수는 캠페인이 시작된 이후 약 한 달만에 벌써 55만명을 돌파했다.

삼성증권 리테일 부문장 사재훈 부사장은 "초저금리로 인해 어디가나 누구를 만나나 투자 고민이 가장 큰 화두가 되는 시대가 됐다"며, "증권업계 최초로 리테일예탁자산 200조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축적된 삼성증권만의 투자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두의 재테크 고민을 시원하게 풀어드리는 전국민 투자 고민 해결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