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세욱 기자]
LG유플러스가 유·무선 전산 시스템이 통합되는 첫 날부터 오류가 발생해 번호이동을 신청한 가입자가 휴대전화를 개통하지 못하는 불편을 겪었다.
통신업계에 따르면 25일 오전부터 LG유플러스의 번호이동 시스템 오류가 발생해 설 연휴 기간 동안 KT와 SK텔레콤을 통해 넘어온 신규 번호이동 가입자들이 새 휴대전화로의 개통이 이뤄지지 않아 큰 혼란을 빚었다.
더욱이 오후 4시가 넘도록 진행된 이번 장애로 인해 LG유플러스 홈페이지(www.lguplus.com)의 이용이 전면 중단되는 사태가 벌어져 기존 회원 멤버십 사이트는 물론 고객센터의 이용이 불가능해지는 등 다른 이용객들의 불편을 초래했다.
이에 대해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설 연휴 기간 동안 전산시스템 통합화를 진행했지만 마무리하지 못한 것이 원인”이라며 “현재 오후 4시30분을 기해 전산시스템이 복구돼 정상화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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