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코웨이-CS닥터 노조, 임금·단체협약 조인식 개최…SK매직, RE:FRESH 캠페인 진행
[가전오늘] 코웨이-CS닥터 노조, 임금·단체협약 조인식 개최…SK매직, RE:FRESH 캠페인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8.2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CS닥터 노조와 임금 및 단체협약(임단협) 조인식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코웨이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CS닥터 노조와 임금 및 단체협약(임단협) 조인식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코웨이

코웨이-CS닥터 노조, 임금·단체협약 조인식 개최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CS닥터 노조와 임금 및 단체협약(임단협) 조인식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코웨이 노사는 지난 24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본사 16층에서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와 이현철 전국가전통신서비스 노동조합 위원장 등 노사 교섭대표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단협 타결 조인식을 열었다.

코웨이는 "정규직 전환에 따른 임금안 등 핵심적인 근로조건에 대해서 최종 합의했다"라며 "코로나 위기 상황 극복과 고객만족 서비스 극대화에 전사가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코웨이 CS닥터 노조는 지난 23일 전체 조합원 15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임단협 합의안 찬반투표에서 93.6%의 찬성으로 임단협 합의안을 가결한 바 있다.

이번 합의안 타결에 따라 CS닥터는 정규직 전환은 물론 평균 실소득이 상승될 예정이며 다양한 정규직 복리후생 혜택(업무지원비, 학자금 지원, 주택자금 대출, 연차수당 등)도 함께 받게 된다.

특히 코웨이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CS닥터 전원에 대해 본사 직접 고용을 추진한다. 이는 자회사 형태로 특정 직무에 부분적으로만 정규직화 한 타사와는 차별화된다.

롯데하이마트, 소형 숍인숍 매장도 '체험형 매장'으로 탈바꿈

롯데하이마트는 롯데마트에 입점한 소형 숍인숍 매장을 체험형 매장으로 바꾼다고 25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는 숍인숍 매장 가운데 661m²(200평) 미만 매장을 소형 매장으로 분류하고, 이를 선별해 중·소형 가전제품 체험형 매장으로 꾸밀 예정이다.

중·소형 가전은 대형 가전(TV, 냉장고, 세탁기 등)을 제외한 나머지를 말한다. 지난 2019년 한해, 롯데하이마트 숍인숍 매장의 중·소형 가전 평균 매출 비중은 로드숍 매장(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롯데하이마트 단독 매장)보다 11%p 높았다.

숍인숍 매장의 전체 매출 가운데 중·소형 가전제품 매출 비중은 절반 이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일반 로드숍 매장은 목적을 가지고 방문하지만, 숍인숍 매장은 인근 마트나 백화점 등을 쇼핑하다가 직접 손에 들고 가져갈 수 있는 작은 가전들을 함께 사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에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28일 시흥배곧롯데마트점, 화정롯데마트점을 시작으로 올해 소형 숍인숍 매장 10여 곳을 체험형 매장으로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SK매직, 리프레시(RE:FRESH) 캠페인 펼쳐…친환경 가치소비 앞장

SK매직은 사회적 가치 창출과 친환경 가치소비 확산을 위해 리퍼브 제품 판매를 시작하고, 이를 알리기 위한 리프레시(RE:FRESH) 캠페인을 펼친다고 25일 밝혔다.

리퍼브 제품(Refurbished Product)이란 고객의 단순 변심으로 반품된 제품이나 전시 제품을 분해, 세척, 부품 교환, 제품 테스트 등 철저한 재생산 과정을 거쳐 재판매되는 제품으로 위생은 물론 기능과 성능면에서 새 제품과 비교해 전혀 손색 없다.

이에 SK매직은 친환경 가치확산을 위한 '리퍼브 제품 기획전'을 열고 리퍼브 제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SK매직은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을 통해 정수기, 공기청정기 리퍼브 제품의 월 렌탈료를 정상가 대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식기세척기도 최대 5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렌탈/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제로 웨이스트 숍 '지구샵'에서 제작한 대나무 칫솔, 유기농 수건 등이 담긴 친환경 굿즈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굿즈 구입 금액의 20%는 매월 민간 환경운동단체 '환경운동연합'의 환경보호 활동을 위한 기부금으로 전달된다.

리퍼브 제품에 대한 인식 개선과 친환경 가치소비 확산을 위한 리프레시(RE:FRESH)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SK매직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상에서 실천하는 친환경 보호 활동 인증 이벤트를 마련한다. 일상 속 환경보호를 위해 폐기물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활동 인증샷을 #SK매직몰 #리프레시 #제로웨이스트 #제로웨이스트 #지구샵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참여자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후, 이벤트 페이지 댓글에 인증샷이 게재된 URL을 함께 남기면 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