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앤쇼핑, 특화 배송서비스 ‘모닝배송’ 시행…CU, 코로나19 예방 위해 전점포에 비말 차단막 설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홈앤쇼핑, 특화 배송서비스 ‘모닝배송’ 시행…CU, 코로나19 예방 위해 전점포에 비말 차단막 설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8.2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세븐일레븐은 지난 24일 오후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농어촌 상생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지난 24일 오후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농어촌 상생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 체결

세븐일레븐은 지난 24일 오후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농어촌 상생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협약에 따라 최근 중부권을 강타한 집중 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충청지역 아산시와 음성군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과자 등 식료품 7000여 개를 현물로 즉각 출연한다.

앞으로도 세븐일레븐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협력해 전국 농어촌지역에 각종 피해 상황 발생시 다양한 상생 지원 활동을 계속해 나갈 방침이다.

전자랜드, 8월 중순 에어컨 판매량 최근 5년간 동기 대비 최대치 기록

전자랜드는 올해 장마 기간이 끝난 후 지난 16일부터 23일까지 에어컨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같은 기간의 최근 5년간 판매량을 살펴보면, 올해가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 전월 동기간(7월 16일~23일)과 비교해도 128%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 일반적으로 에어컨 수요가 6월 말부터 8월초까지 몰리고 8월 중순부터는 판매량이 감소하는 것을 감안했을 때 이례적인 현상이다.

올해는 역대 최장 기간의 장마로 에어컨 대신 제습 가전을 찾는 고객들이 많았으나, 장마 이후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되며 다시 에어컨 판매량이 대폭 증가한 것으로 전자랜드는 분석하고 있다.

이에 전자랜드는 오는 31일까지 100만 원 이상 에어컨을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 또는 스페셜 롯데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 최고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전자랜드는 오는 31일까지 에어컨 일부 행사모델을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20만 원의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홈앤쇼핑, 특화 배송서비스 '모닝배송' 시행

홈앤쇼핑은 CJ대한통운과 협력해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다음날 오전까지 받아볼 수 있는 특화 배송서비스 '모닝배송'을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모닝배송은 CJ대한통운이 신규 론칭한 배송서비스로 고객이 생방송 중 주문한 상품을 다음날 오전까지 배송해 고객의 쇼핑 편의를 높였다. 홈앤쇼핑은 CJ대한통운과 파일럿 테스트를 마치고 정식 서비스 계약을 맺어 이날부터 업계 최초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닝배송은 전담배송반을 통해 배송시간을 현행 대비 최대 30시간까지 단축 할 수 있다. 먼저 서울 지역에 한해 서비스를 선보이고, 향후에는 전국 대도시 중심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모닝배송은 △이미용 △건강식품 등 신속 배송으로 고객 만족도가 높은 상품을 선정해 주 2~3개 상품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실시한다. 모닝배송 첫 번째 상품은 이날 오후 20시 45분 방송되는 '엘로엘 팩트'로 해당 상품을 생방송 중 주문하면 26일 정오까지 배송 받아볼 수 있다.

CU, 코로나19 예방 위해 전점포에 비말 차단막 설치

CU는 코로나19로부터 가맹점주 및 스태프, 고객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전국 1만 4000개 점포 카운터에 비말 차단막을 설치한다고 25일 밝혔다.

CU는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커지자 지난주 긴급 대응안을 마련하고 고객과 근무자들의 대면 접촉이 잦은 점포 카운터에 비말 차단막을 설치하기로 했다. 관련 비용은 전액 본부가 부담한다.

CU가 이번에 설치하는 차단막은 투명 카보네이트 소재로 카운터 위 천장에 매달아 고객과 근무자 사이를 물리적으로 차단해 침방울을 막아주는 구조다. 차단막 아래는 열려 있어 평상 시처럼 상품, 현금, 신용카드 등을 주고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과 근무자 모두 보다 안전한 쇼핑 환경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손님을 응대함으로써 상호 심리적인 안정감을 느낄 수 있고 무엇보다 생활 속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

비말 차단막은 오는 26일부터 서울을 시작으로 9월 첫째 주까지 전국 1만 4000여 모든 CU 점포에 설치가 완료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마이크로소프트 프리미엄 스토어 오픈

현대백화점은 무역센터점 6층에 '마이크로소프트 프리미엄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여는 마이크로소프트 프리미엄 스토어는 최신 디지털 기기부터 콘솔 게임까지 모든 상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스마트 라이프스타일 체험 매장(Smart Life-style Experience Store)이다. 또한 매장에는 전문가가 상주해 제품 이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에게 1대1로 제품별 사용법 교육을 지원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매장은 4가지 콘셉트의 공간으로 꾸며졌다. 먼저 '스마트 디바이스 체험존'에서는 화면과 키보드가 분리되는 2-in-1 디바이스 '서피스북 3'를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 상품을 선보인다. 스마트 소프트웨어 체험존에서는 윈도우 운영체제와 마이크로소프트 365 등 소프트웨어 제품들을 이용해 볼 수 있고, 스마트 게이밍 체험존은 콘솔게임기 엑스박스(Xbox)가 전시돼 관련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마인드크래프트 체험존에는 마인크래프트 게임과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는 공간이 마련됐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매장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8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장 내 서피스 게임을 체험한 후 '성공화면'을 매장 직원에게 보여주면 마이크소프트 피규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노트, 현대백화점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더불어 행사 기간 서피스 제품 구매 고객 대상 10% 할인 혜택과 서피스펜을 각각 증정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